[유한킴벌리기업분석]유한킴벌리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한킴벌리기업분석]유한킴벌리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크리넥스의 높은 인기 ……………………3


Ⅱ. 기술개발에 집중 …………………………4


Ⅲ. 소비자 요구 반영 …………………………5


Ⅳ. 다양한 제품 출시 …………………………6


Ⅴ. 향후 전망 …………………………………6
본문내용
Ⅰ. 크리넥스의 높은 인기

크리넥스는 1970년대부터 국내 화장지 시장을 이끌어온 브랜드로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4년 연속 화장지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유한킴벌리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서 시장에서 지속적인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위의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유한킴벌리의 매출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유한킴벌리는 특히 화장지 사업에 있어서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고 있다. 우수한 기능을 가진 화장지를 시장에 공급함에 따라서 고객들의 활발한 구매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802281
<한국경제>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413000013
<아주경제>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81256
<천지일보>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1213607&cloc=olink|article|default
<중앙일보>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4130100137810008003&cDateYear=2013&cDateMonth=04&cDateDay=12
<파이낸셜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084261
<뉴시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282172
<매일경제>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cul&arcid=0007076579&cp=nv
<쿠키뉴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1919430728458&nvr=Y
<아시아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4190100203320011581&cDateYear=2013&cDateMonth=04&cDateDay=18
<파이낸셜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 환경영영 성공사례
  •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Environment management--목차-1. Intro2. 기업소개 1) 유한양행2) 킴벌리클라크3) 유한킴벌리4) 가장 존경받는 기업 (주요수상, 조사)5) 경영방침3. 주요사업1) 생산제품2) 제품별 판매율3) 경영성과4. 환경경영5. 성공전략 분석 - 환경경영6. 개선방안7. 결론8. 참고자료1. Intro저는 유한킴벌리의 환경 경영에 대하여 조사했습니다. 유한킴벌리를 대상으로 정한 이유는 경영 1세대부터 지금까지 가장 친환경적이고 윤리적인 기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기업으로 하여금 환경보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 수행 차원에서 새로운 경영전략의 수립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소비자들의 가치관을 바꾸어 놓았으며, 소비 행태도 바꾸기 시작했다. 오늘날의 기업경영자나 마케팅관리자는 인간적 가치와 생활의 질, 그리고 사회의 공익성을 중시하고 소비자 만족과 자연 및 생활환경을 함께 고려하는 사회 시스템적 접근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이르렀다.) 장흥섭 경북대학교

  • [경영학원론] 유한킴벌리의 `그린핑거` 사례분석을 통한 후발기업의 Catch up 전략
  • 기업의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핵심성공요인을 파악하는 것은 선발기업과 후발기업 모두에 큰 시사점을 주는 의미 있는 작업이 될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유한킴벌리의 ‘그린핑거’의 성공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 ‘그린핑거’는 2007년 3월에 처음 시장에 진입한 이례 계속해서 성장한 결과 선발주자인 J&J의 ‘존슨즈베이비’와 보령의 ‘보령메디앙스’를 제치고 2010년 베이비 스킨 케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다. 이들의 성공전략을 분석함

  • [경영학] CSR과 기업전략의 연계효과 및 사례연구 -유한킴벌리의 CSR활동 사례 분석
  • 경영학원론CSR과 기업전략의 연계효과 및 사례연구 분석목 차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향Ⅱ. 본론1.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 대두배경2. CSR 이란?3. 국내 CSR 동향4. 기업이미지와 CSR 효과4-1. 기업이미지의 기능과 수행효과4-2. 기업이미지와 CSR의 상관관계5. 유한킴벌리 사례 연구5-1. 기업소개5-2. 유한킴벌리의 CSR활동 내용 및 전략5-3. 유한킴벌리 CSR활동의 효과6. CSR과 기업실적Ⅲ. 결론참고문헌I. 서론1. 연

  • [경영혁신] 유한킴벌리 경영혁신의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방안
  • 경영전략이 필요하게 된다. 기존의 경영전략을 버리고 혁신적인 경영전략이 필요하게 된 것이다. 이에 우리조에서는 갈수록 증대되고 있는 기업의 경영혁신 전략에 대한 필요성을 직시하고 국내에서 이미 이에 관해 모범적인 사례로서 손꼽히고 있는 유한 킴벌리를 조사, 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기업들의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총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하였다.유한 킴벌리는 이미 경영혁신에 있어 일본에서도 많은 기업들의 벤치마킹대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