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독서지도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20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하세요
- 본문내용
-
1. 발달단계에 따른 연령별 도서
(1) 5~6세: 옛날이야기 시대
① 단순한 전래동화
-> 기본이 되는 삶의 자세와 가치관, 아이들의 고민과 갈들에 대한 해답 제시
② 환타지 문학과 친하게
-> 상상력이 최고조의 단계(~초등 저학년)
이 시기가 지나면 상상력이 더 커지지 않는다.
책과 동일시하는 감정 느끼기 위한 독후활동
③ 주인공과 자신을 동일시 한다.
④ 이야기를 그림으로 나타낼 수 있다.
.....................
4. 글의 종류에 따른 독후감 쓰기 지도(가운데부분)
(1) 동화: 주제 중심(동화작가가 하고 싶었던 말)
① 줄거리 요약 + 생각
② 줄거리 + 생각 + 줄거리 + 생각...
-> 글이 너무 길어지지 않게 줄거리 요약하는게 어렵다.
③ 생각을 위주로 쓰기 ( 처음 시작하는 아이는 어렵다)
-> 저학년 지도: 기억에 남는 장면에 대한 설명, 느낌, 자기 생각 쓰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상호중심 독서지도 조사, 연구
- [의학]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의 치료
- 3696_1920년대아카이요네키치의예술과 종교 공명과 기도하는 마음
- [스토리텔링][구연동화][동화구연]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정의와 종류,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가치,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효과,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실제, 스토리텔링(구연동화, 동화구연)의 사례
- [근대교육][교육사상가]근대교육의 유형, 특징, 원리와 근대교육의 계발주의적 교육사상가 페스탈로치, 근대교육의 계발주의적 교육사상가 헤르바르트, 근대교육의 계발주의적 교육사상가 프뢰벨, 근대교육의 국가주의적 교육사상가 스펜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사의 자기이해가 필요한 이유와 본인의 가족 가계도와 생태도를 작성하시오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가치(평등, 자유, 정의, 연대와 통합) 중에서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이유와 함께 설명하고, 사회복지현장에서 자신의 가치와 사회복지 기관의 가치가 갈등을 일으켰을 때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토론하시오.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 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에 자아정체감 상태가 위기와 수행이라는 두가지 축으로
- 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실습 프로그램계획서
- 아들러의 이론을 바탕으로 자신의 성격을 고찰하시오
- 가족상담] 한국 가족문화의 특성과 현대 한국 가족문제에 대해 설명하시오
- 나를찾아가는명시여행_1. 김소월의 시 세계에 대해 사랑, 죽음, 그리움을 중심으로 서술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