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위의 펌프 제조기업 그런포스(Grundfos) 덴마크 강소기업의 이해 및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강소국 덴마크
덴마크의 지리적특징
생산 및 펌프
물과 펌프 : 생명의 근원, 물을 움직이는 기업 그런포스
물 부족난에 처한 재난지역 구호활동
소유와 경영
GRUNDFOS History
조직과경영
그런포스펌프 그룹의 전략 경영
Technology
Quality
The Mission
직원복지
A Selection of Grundfos Products
전세계 유명 건물의 그런포스 사용
서울고층 빌딩의 90% 이용중
글로벌 네트워크
Global Thinking
본문내용
세계 최초로 환경부 설립
쓰레기의 66% 재활용

“In 1971 Denmark became the first country in the world to establish a ministry for the environment”
Denmark Ministry of the Environment
강소국 덴마크
북유럽 최남단 본토와 북대서양에 위치한 자치령 그린란드로 이뤄진 덴마크는 지리적 요인이 환경문제에 대한 국제적 명성을 얻게 했다. 북극 근처에 위치한 그린란드 때문에 지구온난화를 일찍부터 경험했기 때문


덴마크의 여러 연구소들은 지구 온난화로 몸살을 앓고 있는 그린란드를 구하기 위해 환경, 기후변화, 에너지라는 3대 이슈를 해결하기 위한 많은 연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국가나 국민들 역시 기후변화라는 주제에 매우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40년 전 오일쇼크를 겪으며 환경문제에 눈을 뜬 덴마크는 국가적으로 석유 대체 에너지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다. 해답을 풍력에서 찾았고 세계에서 가장 먼저 풍력발전에 대규모 투자를 했다. 지금은 총 소비 전력을 모두 풍력발전으로 해결할 수 있을 만큼의 설비를 갖추게 됐다.

<중 략>

직원복지
세계 최고 수준의 펌프를 개발하고 생산하려면 종업원개인의 적성과 능력이 고려된 업무 배치와 지속적인교육과 훈련이 수반되어야 한다는 것이 그런포스의 기본적인 기업철학
덴마크 그런포스의 경우 내부교육센터와 외부 교육기관을 통해 월 평균 근무시간의 약 4%를 교육훈련 (In-service Training)에 참여시키고 있으며, 전세계의 자회사에 고용되어 있는 현지 종업원들을 위해서는영업, 생산, A/S, 기술, 경리, IT, 인사 등의 분야 별로 매년정기 교육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실시

그런포스그룹은 업무와 연관된 교육훈련 외에도, 종업원들의 여가 생활에도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4년마다 개최되는 그런포스올림픽(Grundfos Olympics)은 전 세계 종업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2005년 덴마크 그룹본부에서 개최된 제5회 그런포스올림픽에서는 각국의 자회사에서 대표선수로 출전한 종업원들이 축구, 배구, 농구, 볼링,탁구, 배드민턴, 사격, 수영 및 마라톤 등의 종목에서 기량을 겨룸으로써, 그런포스가족(Grundfos Family)으로서의 일체감을 확인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하였습니다.

참고문헌
그런포스그룹의 그린경영 : 고효율 A등급 펌프로 전력소비 대폭 낮춰
김경민 저 | 每日經濟新聞社 발행

한국그런포스펌프 이강호 사장 : 전쟁서 2등은 죽음 경영서 2등은 도산
유승용 저 | 엑설런스 코리아 발행

한국그런포스펌프 사장 이강호 : 확고한 기업이념이 글로벌 경쟁력 초석
이강호 저 | 한국CEO포럼 & Leaderholdings 발행

한국그런포스펌프(주) : 마케팅활동의 현지화 및 차별화
박성연 저 | 한국마케팅학회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통합론] EU(European Union)
  • 기업의 마케팅 전략 변화 라. EU확대로 인한 주요 회원국의 영향 23 1)영국2)그리그3)체코4)자카흐스탄5)우크라이나6)포르투갈 5. EU 전망과 난제 30가. 제도개혁나. 확대피로감다. 터키 가입 Ⅲ. 결론 35Ⅰ. 서론유럽은 여러 국가 간의 종교의 차이, 영토분쟁 및 경제적 이유로 전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합집산과 갈등 그리고 조화 속에서 발전되어 왔다. 1, 2차 대전 중 교전국이었던 프랑스와 독일을 포함한 서유럽 6개국은 석탄, 철강공동체를 창설

  • [경영, 경제][경영]글로벌씨이오 한국그런포스
  • 그런포스 소개덴마크 그런포스 그룹은 2003년 1월 27일자 포춘지(Fortune Magazine)가 선정한 “유럽에서 가장 근무하기 좋은 10대 회사”(10 great companies to work for)로서, 전 세계 60여개국에 자회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다국적 기업이다. 산업로보트 및 최첨단 자동화 생산시설을 바탕으로 반세기 동안 축적된 펌프 기술을 끊임없이 연구,개발하고 있는 그런포스 펌프는 고품질 전략으로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그런포스 그룹은 펌프의 제조, 판매뿐만 아니라

  • 나의 꿈은 글로벌 CEO
  • 그런포스 펌프(주) 대표이사 사장약력) 1951년 서울 출생. 육군사관학교 졸업, 고려대 경영대학원 석사, 영국 Ashridge Management CollegeSMP(Strategic Management Programme), 미국 스탠퍼드대 비즈니스스쿨 EPGC수료, 동국대 경영학 박사. 보병 20사단 60년대, 수도 경비사 30대대 소대장, 유원건설 해외사업본부장, 하림통상 대표이사 사장 역임.육사 29기 대표화랑상 수상.생명의 근원, 물을 움직이는 기업 그런포스덴마크 기업인 그런포스(Grundfos)는 세계에서 가장

  • 리복 리복 기업 소개 리복 연혁 리복 성공 리복 실패 미국시장 리복 미국시장
  •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과연 이 슬로건이 나이키의 just do it이나 I can 처럼 성공할 수 있을지 아님 과거의 리복의 여러 광고캠페인 전략처럼 실패할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리복이 아디다스와 손을 잡고 과거의 영광을 다시 찾기 위해서는 단기적인 마케팅 성공을 위한 투자가 아닌 장기적인 마케팅 성공을 위한 투자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참고자료조던이나이키를 살렸다.피말리는 마케팅전쟁LG경제연구소마케팅 어드벤쳐1993 1995나이키300

  • 글로벌 강소기업의 특징
  • 강소기업 특징Ⅳ. 강소기업 경영분석(아모텍)Ⅴ. 한국 중소기업이 나아갈 방향Ⅵ. 참고문헌Ⅰ. 강소기업의 정의1. 강소기업강소기업에 대한 많은 관심에도 불구하고 강소기업의 개념 및 우리나라에 맞는 강소기업의 특성을 파악한 연구는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장우(2009)는 강소기업을 ‘작지만 국제 경쟁력을 보유할 만큼 강한 중소기업’으로 정의하고 강소기업을 매출액 1조원 이하이면서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이거나 세계시장에서 3위권 안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