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기업경영,4대정신,경영이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맥도날드가 왜 뜨는지
제가 알기론 맥도날드는 점포낼때 거기 건물까지 사서 내는걸로 유명햇어요
부동산까지 사기
목차
I. 서 론 ---------
경영이념의 근본
인사관리 원칙 5계명
맥도날드의 특색

II. 본 론---------
맥도날드 웨이
맥도날드 4대정신
맥도날드식 경영

III. 결 론---------

본문내용
I. 서 론

� 경영이념의 가장 근본 People Business

� 인사관리 원칙 5계명
-상대방을 존경하라(Respect People)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라(Listen to People)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어라(Talk to People)
-상대방을 인정해주고 키워주라(Let People Grow)
-상대방에게 모범을 보여주라(Initiate Sprit)

=맥도날드의 특색=
-맥도날드는 전 세계최대의 패스트푸드 체인으로 2003년 1월 현재 전 세계 121개국에 2만9천 여 개의 매장을 갖고 있으며, 지속적인 매장 확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QSC&V(Quality품질, Service서비스, Cleanliness청결, Value실속)라는 맥도날드만의 독특한 철학으로 패스트푸드 업계를 창조했으며, 이 철학은 그 이후 생겨난 모든 패스트푸드 업체의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는 창립 이 후 줄곧 직원에 대한 학력 및 남녀차별을 전혀 두고 있지 않은 기업으로, 현재 미국 맥도날드 회장을 비롯해 수많은 고위 임원이 아르바이트 사원부터 출발한 사람들입니다.

-맥도날드는 인적자원을 가장 중요시하여 교육에 대한 엄청난 투자를 해 오고 있으며, 1961년 이래 미국 일리노이주에서 전 세계 직원들을 위한 햄버거대학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맥도날드 `맥모닝` 마케팅 전략
  •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되었다. 미국 일리노이주 드플레인에 첫 매장을 설립하지 51년이 된 2006년, 맥도날드는 전 세계 119개국, 3만여 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외식업뿐만 아니라 체인점 사업 분야에서도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한국 맥도날드는 1988년 서울 압구정동에 첫 매장을 열면서 한국에 소개되었다. 첫 번째 매장을 개점한 이래로 맥도날드는 4대 기업정신인 품질, 서비스, 청결, 가치라는 이른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기업으로서의 향후 발전전망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살펴보고자 한다. 1. 기업 분석 1) 제너시스 기업소개(주)제너시스는 550명의 임직원을 거느린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1995년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설립돼 BBQ 1800개, BHC치킨 650개 등 현재 모두 2800여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다.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으로 프랜차이즈 본연의 모습에 충실했고 “고객이 원하시면 무조건 하겠습니다.”는 정신으로 고객에

  • 국제마케팅 BBQ 기업분석
  • 기업에 있어 브랜드 이미지 확립에 호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경제발전에 수반해 국민소득이 크게 늘어, 특히 베이징, 상하이, 광둥 등의 대도시 구매력은 중진국 정도로 향상되었다.- 중국인은 기업가 정신이 왕성하기 때문에, 점포경영자로서 새로운 사업을 시도하려는 예비 경영자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다.(출처 http://cafe.naver.com/iwaapizza.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37)ⓓ Threat 시장의 위협- 가맹점 자금 부족 : 2000년에 실시된 중국 프랜차이즈

  • [서비스경영] 맥도날드의 서비스경영 성공사례
  • 맥도날드는 창립 당시부터 학력 및 남녀차별이 없는 기업으로 유명하며, 매국 맥도날드 프레드 터너(Fred Turner) 명예회장을 비롯하여, 임직원의 50%이상이 파트타이머 출신으로 이루어진 기업이다.한국맥도날드는 1988년 서울 압구정동에 첫 매장을 열면서 한국에 소개되었다. 첫 번째 매장을 개점한 이래로 맥도날드는 4대 기업정신인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 가치(Value)라는 이른바 ‘QSC&V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항상 우수하고 실속 있

  • [환경경영] 발전적인 `롯데리아`의 환경경영에 대하여..
  • 환경과 기업 Report발전적인 롯데리아의 환경경영에 대하여목 차I. 서 론 3가. 기업선정 이유 3나. 기업소개 3다. 기업연혁 3라. 기업이념 7마. 조직도 8바. 제품소개 8사. 사업현황 9아. 산업의 정의와 현황 10자. 국내 시장 현황 12II. 산업요인 분석 13가. 정부의 규제 13나. 소비자(단체)의 압력 13다. 소비자 기호의 변화 14III. 롯데리아의 환경 경영 15가. 환경 활동의 실천 15나. LCA 분석 17IV.경쟁사 분석 18가. 맥도날드 소개 18나. 맥도날드의 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