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아트 마케팅(Art Marketing)이해 및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의 아트 마케팅은 기업의 브랜드와 결합되어 기업의 브랜드에 역동적 에너지를 제공.. 비교할수 없는 독특한 효과를 나타낸다.
목차
1. 산업혁명이후 시대별 경제성장 동력원
2. Art Marketing이란?
3. 문화산업을 통한 국가이미지 제고 및 상품수출
4. 국내 문화산업 현주소(SWOT분석)
5. 문화산업발전의 파급효과
6. 일본 문화관련산업 지원협력 체계
7. Art Marketing의 효과
8. Art Marketing의 유형과 사례
9. Art Marketing의 전망
본문내용
문화예술을 통한 마케팅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서
문화예술을 접목시키는 일종의 경영활동

기업과 문화예술계가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Partnership 형성

소비자의 life style이 문화와 여가지향적으로 변화하면서 크게 부상

직접 문화산업에 진출하거나 뚜렷한 목표 설정하여 마케팅 활동이 이뤄지는 추세

<중 략>

Art Marketing의 유형과 사례

공모전 개최
▫ 포스코(POSCO)
- ‘포스코 스틸아트 공모전’ 개최

◎ 고유 디자인 소재로 전시회
▫ 브랜드나 제품의 특징을 살린 디자이너의
예술작품을 매장 내에 전시
▫ LG패션 닥스(DAKS)
- ’10 Face of Daks’ 전시회 개최

참고문헌
정길수 저 | 서울시립대 디자인전문대학원 발행, 프로덕트디자인 전공
민선경 저 |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발행
김가희 저 | 국민대 교육대학원 발행, 미술교육 전공
이경화 저 | 한국기초조형학회 발행
김진영 저 |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발행
이수철 저 | 한국디자인문화학회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최근 건축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 하우스토리의 성공적인 아파트 기획을 위한 전통마케팅 전략
  • 및 분석을 위해 지방도시중에 전통적인 느낌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전주를 선택하였다. 전주는 향후 트렌드로 예측한 전통적인 느낌과 현대적인 느낌이 아우러지는 도시이며, 팀원 모두 현재 전 주에 거주하고 있어서 전주에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구사할 수 있겠다는 잠정 적 결론을 내렸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알려진 전주시의 특징을 통해서 향후 내놓을 상품을 가다듬었다. 가) 맛의 고향 - 전주의 가장 큰 특징은 맛깔스런 음식의 맛이다. 비빔

  • [인문]아트마케팅의 성공사례
  • 기업의 품격을 높여라 아트마케팅의성공사례- 목 차 -Ⅰ. 서론① 주제 선정 이유 ② 아트마케팅이란 ?Ⅱ. 기업과 예술의 만남, 아트마케팅의 등장 및 배경 Ⅲ. 아트마케팅의 유형과 구체적인 사례 ① 아트마케팅의 유형② 구체적인 사례   • 우리나라 기업의 경우    * LG, 쌈지, 삼성, 해태제과, 신도브래뉴 • 외국 기업의 경우 * BMW, 샤넬, 프라다, 루이비통, 샤토 무통 로트실드 Ⅳ. 아트마케팅의 SWOT 분석과 기대효과 ① SWOT 분

  • 패션과 아트마케팅
  • 기업들의 마케팅전략의 한 부분을 볼 수 있고, 옷을 사러 백화점에 갔을 때 미술품들과 함께 전시해 논 옷들을 볼 때는 마치 의류매장이 아닌 미술관에 온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때도 있다. 또한 전자, 자동차를 판매하는 기업들도 제품을 출시하는 행사에서 미술품들을 같이 전시하는 전략을 선보이기도 한다. 이렇게 현대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는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는 아트마케팅의 사례들을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우리가 아트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Actual Marketing Success Case of Heyri Artvalley 요 약‘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의 관한 연구는 우리조의 팀원들이 본래 생각했던 상업성이 주가 되는 마케팅에 관한 개념에 변화를 가져왔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담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순수한 예술정신과 이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동체인 헤이리 아트밸리는, 이러한 목적에 맞춰 마케팅도 상업적인 면에 치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헤이리아트밸리,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성공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Actual Marketing Success Case of Heyri Artvalley 요 약‘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의 관한 연구는 우리조의 팀원들이 본래 생각했던 상업성이 주가 되는 마케팅에 관한 개념에 변화를 가져왔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담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순수한 예술정신과 이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동체인 헤이리 아트밸리는, 이러한 목적에 맞춰 마케팅도 상업적인 면에 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