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자의 자질과 역할에 대해 논하고 자신이 상담자로 인간적 자세와 경험한 상담사례(자신이 상담자)를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상담자의 자질과 역할에 대해 논하고 자신이 상담자로 인간적 자세와 경험한 상담사례(자신이 상담자)를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상담자의 자질
1) 태도
2) 역할의 진실성
3) 진실된 자아

2. 상담자의 역할
1) 치료적 역할
2) 예방적 역할
3) 교육적 역할

3. 상담자의 인간적 자질
1) 자기 이해
2) 인간 이해
3) 감정의 이해
4) 자기 수용

4. 상담자의 인간적 역할
1) 진실성
2) 긍정적 존중
3) 공감적 이해

5. 인간적 상담사례 - 인터넷 중독 아동을 위한 가족 설득 사례
6. 인간적 상담사례 - 배우가 되려는 학생의 설득 사례
7. 인간적 상담사례 - 정신분열증상이 있는 클라이언트의 위기개입 사례
8. 인간적 상담사례 - 위기극복 후 찾아온 위기 사례

9. 내가 상담자로 인간적 자세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상담자의 자기 이해라 함은 자신의 철학적 오리엔테이션에 대한 이해, 순간 순간 상담자 자신에게 일어나는 감정들에 대한 이해, 그리고 자기 수용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상담자의 철학적 오리엔테이션에 대한 이해는 개인의 철학이나 개인의 삶의 목표에 대한 이해 즉, 자신의 인간이해와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가 이에 포함된다. ‘나는 인간을 어떠한 존재로 생각하고 있는가’ 하는 것은 상담자의 이론적 방향을 결정하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요인이다. 인간이해에 대한 깊이 있고 충분한 고민이 없이 단지 기법만을 열심히 익히고 적용한다면 그것이
참고문헌
김계현 외,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학지사, 2011
김영혜, 상담과정에서 내담자의 자각과 통찰에 영향을 주는 상담자의 언어 반응들, 이화여자대학교, 2001
김은하 외, 피드백의 긍정성 및 자기개념과의 일치성에 따른 도움여부 지각 차이, 상담학연구, 2005
노경자, 학교상담에 관한 교사와 학생의 지각, 전남대학교, 1999
이장호, 상담심리학, 박영사, 2009
이재식, 해결중심 상담에서 상담자-내담자 간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계명대학교, 2010
하헌진, 내담자 호소 유형에 대한 상담자의 상담 전략에서 보이는 언어 반응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199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넘 유익한 정보 감사요!
  • jobba***
    (2019.05.23 14:22: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잘 만드신 자료 감사합니다.
  • pistolkim***
    (2017.10.22 11:47:27)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