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13장(13chapter) 연습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13장(13chapter) 연습문제
목차
1. Socket과 ServerSocket의 중요 메서드에 대해 알아보자.
2. 자바의 UDP 프로그래밍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3.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에서 쓰레드는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자
4. 쓰레드를 구현하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본문내용
2. 자바의 UDP 프로그래밍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바에서 UDP 통신을 할 때는 DatagramSocket 클래스를 사용한다. UDP는 비연결성이기 때문에 하나의 소켓으로 여러 호스트로 패킷을 송수신 할 수 있으며, 별도의 서버소켓은 존재하지 않고 서버 소켓으로 사용하고자 할 때는 포트번호를 인자로 가지는 생성자를 호출하여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DatagramSocket을 사용해 통신할 때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통신하다.
① DatagramSocket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구성한다. 이때 클라이언트는 로컬 주소와 포트를 선택적으로 지정하지만 서버의 경우 포트를 지정해주어야 한다.
② DatagramSocket 클래스의 send() receive() 메서드를 사용해 DatagramPacket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주고받음으로써 통신하다.
③ 통신이 끝나면 DatagramSocket 클래스의 close() 메서드를 호출하여 소켓을 담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8장(8chapter) 연습문제
  • 자바는 예외를 객체로 취급하며, 각 상황에 따른 예외 관련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고 상속을 통해 확장할 수 있다. 이러한 자바의 예외처리는 자바 프로그램을 좀 더 견고하게 만든다.주요 예외 클래스예외 클래스설명NoSuchMethodException메서드가 존재하지 않을 때ClassNotFoundException호출된 클래스가 존재하지 않을 때CloneNotSupportedException복제가 지원되지 않는 객체의 복제를 시도했을 때IllegalaccessExceptionClaa 클래스의 forName과 같은 메서드를 사용하여

  •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10장(10chapter) 연습문제
  • 10장 연습문제1. Canvas 컴포넌트에서 Graphics 객체의 레퍼런스를 구하는 메서드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Graphics 클래스에는 어떤 메서드가 있는지 알아보자.- void paint(Graphics) 메서드를 오버라이딩하여 직접 그래픽 작업을 처리를 할 수 있고, getGraphics() 메서드로 Graphics 객체를 얻어와 그래픽 처리를 할 수도 있다. drawRect()와 fillRect() 모두 사각형을 그리는 메서드지만 fillRect 메서는 현재 설정되어있는 색으로 내부를 채운 형태로 그려짐 시작점 x, y 좌표와

  •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7장(7chapter) 연습문제
  • 자바에서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클래스는 너무나 많기 때문에 기본적인 java.lang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들만 적어 보겠다. 3. 인터페이스가 가지고 있는 추상 메서드를 구현 할 때의 규칙에 대해서 알아보자.①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는 인터페이스에 선언된 모든 추상 메서드를 구현해야 한다. ②인터페이스의 추상 메서드는 abstract지시어를 붙이지 않는다.4. 내부클래스의 종류와 용도에 대해 알아보자. 정적 내부클래스 1. 외부 클래스의 이

  •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9장(9chapter) 연습문제
  • 자바의 모든 GUI는 Frame 또는 Applet에 담기는데 애플리케이션에서는 Frame을 애플리에서는 Applet을 이용하게 된다. 하나의 GUI 화면을 여러 파트로 기능별로 나눌 때 Panel을 사용하는데 Panel에는 또 다른 Panel들이 계속 포함될 수 있어 복잡한 화면을 구성하도록 할 수 있다. Applet setSize(), setBound()를 사용할 수 있다 - 최종 제품에서는 애플릿의 크기를 HTML에서 지정하여야 한다. setSize()를 이용한 크기조절 코드는 삭제해야 한다. Frame Window에서 상속되었는데

  • [이한출판사] 자바프로그래밍(java programming) 11장(11chapter) 연습문제
  • 11장 연습문제1. 스윙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자. 가벼운 컴포넌트 - JDK1.2부터 등장한 스윙 컴포넌트는 플랫폼의 윈도우 모듈에 대한의존도를 최소한으로 줄여 독자적이고 통일적인 GUI 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하고 확장성이 뛰어난 컴포넌트를 제공함. 룩앤필 (Look and Feel) - 룩앤필은 스윙 컴포넌트들의 전체적인 외양과 느낌을 지정하는 요소임. 다양한 스윙 컴포넌트 - 스윙은 AWT 컴포넌트에 대응하는 컴포넌트를 포함하여 다양한컴포넌트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