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푸드 캡슐 미국 진출 전략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 제품 동기

2. 선정 제품 소개 및 특성

Ⅱ. 본론

1. 푸드 캡슐 미국 진출 선정 동기

2. STP 전략

3. 시장 기회 분석

4. SWOT 분석

5. 4P 전략수립

Ⅲ. 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1. 선정 제품 동기
바쁜 현대인들은 시간에 쫓기어 끼니를 거르거나 식사를 제때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토스트, 빵, 시리얼 등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고 있다. 끼니를 제때 챙겨먹지 못하고 그저 끼니를 해결하는 데만 급급하기 때문에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생각지 못하고 영양 불균형 현상이 심각하게 나타나고 있다.
그리고 웰빙(Well-being)과 다이어트 열풍으로 삶의 질을 높이려는 현대인이 증가하게 되고 이 같은 현대인의 생활패턴과 사고에 적합한 제품을 출시하여야할 필요성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제품의 필요성을 느껴 다이어트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사대용 캡슐 제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2. 선정 제품 소개 및 특성
1) 제품 소개
최근 웰빙(Well-being) 트렌드로 소비자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는 현재 일상 속에서도 항상 자기 자신을 가꾸기 원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출시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게 하는 올바른 건강 습관의 일부라고 인정하고 있으며 따라서 사람들에게 규칙적인 식사를 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인식이 확산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바쁜 일상에 치여 식사를 거르는 일은 잦아지고 업무량이 많을 때에는 점심식사도 간단하게 때우는 등 제대로 영양가 있는 음식을 갖춰 먹지 못하는 일이 어제오늘 일만은 아니다. 시간제약으로 인한 영양이 부족한 식사로 발생하는 영양 불균형을 한 끼 기준 섭취량 충족하여 건강은 물론 S라인 몸매를 추구하는 20대 젊은 남성·여성들이 마이크로캡슐 기술을 이용하여 언제나 곁에 두고 부담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신제품인 만큼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려고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소유한 빅 모델 활용과 동시에 TV 및 인쇄광고를 집행하여 초기 제품인지도를 확보하는 한편 젊은 층이 밀집하는 지역에서 거리이벤트 및 무료 시식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할 것이다.
2) 제품 특성
① 간편함
이 제품은 바쁜 일정으로 인해 끼니를 해결할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에게 따로 식사를 차리거나 사 올 필요 없이 간편하게 작은 캡슐만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② 체질개선
살을 찌우고 싶은 마른 사람들은 무리한 양에 밥을 먹어 위에 부담이 가는 일이 없이 밥을 먹으면서 식사대용 캡슐 섭취로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③ 체중조절
미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닭 가슴살 샐러드나 삶은 계란 등 여러 가지의 식단 준비가 필요 없으며, 캡슐 하나로 칼로리 조절과 최소한의 필요한 영양공급이 이루어지면서 체중조절에 많은 도움이 된다.
④ 영양공급
작은 캡슐 하나에 성인의 하루 영양소의 기준치가 들어있어 간편하게 영양 공급을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경영분석
  • ContentsⅠ. 서론1. 기업선정의 이유Ⅱ. 본론1. 전반적 소개1.1 기업 및 브랜드 소개1.2 로고1.3 출시제품1.4 입점현황2. 진출 배경3. 시장 분석3.1 국내시장3.2 미국시장4. 자사 분석4.1 관리적 경영 4.2 전략 분석4.3 마케팅 분석4.4 성공요인5. 경쟁사 분석5.1 Caffe bene5.2 Tom n Toms6. 운영성과6.1 재무적 성과6.2 비재무적 성과7. 향후 발전방향 및 과제7.1 향후 발전방향7.2 과제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1. 기업선정의 이유하루에도 수 백, 수 천

  • [마케팅] 스타벅스코리아의 마케팅과 장기적인 발전
  • 분석을 통하여 스타벅스KOREA의 현재 처해있는 시장 상황분석을 통하여 미래의 시장을 예측하고 분석한다.- S.W.O.T분석, STP전략, STP전략, 4P전략을 통하여 현재 처한 시장상황과 대응 방안 및 전략을 모색하여 스타벅스KOREA의 장기적인 발전을 모색한다. 2. 회사소개1) 스타벅스란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했으며 현재 CEO인 하워드슐츠 (Howard Schultz)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오늘날 전세계 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현재 미국, 캐나

  • Caffebene 카페베네 프랜차이즈 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프랜차이즈 전략분석및 카페베네 기업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미래전략
  • 및 가격 c) 사장님과의 대화d) 내부, 외부 사진e) 방문후기ⅲ.카페베네의 경쟁사와 비교a) 스타벅스 소개b)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비교-운영방식 -서비스 측면-선호도 -재무 분석c) 카페베네의 경쟁우위 전략-틈새시장 공략-집중화 전략-로스팅 플랜트Ⅲ.결론ⅰ. 카페베네 SWOT 분석-Strength-Weakness -Opportunity -Threatⅱ.카페베네 향후전략Ⅳ. 참고자료Ⅰ.서론ⅰ.프랜차이즈 산업의 이해-프랜차이즈의 시작 :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는 1850년대

  •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과 네슬레 마케팅 SWOT,4P전략분석및 네슬레 국내외(한국,일본,중국)진출 마케팅전략 분석과 나의견해정리 보고서
  •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네슬레 (Nestle)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ice2) Product3) Place4) PromotionⅡ. 본론1. 네슬레 전략적제휴전략 성공사례 (농심)1) 전략적 제휴 배경2) 제품 판매 전략3) 전략적 제휴의 성과2. 네슬레 전략적제휴전략 실패사례 (풀무원)1) 전략적 제휴 배경2) 제품 판매 전략3) 전략적 제휴의 성과3. 네슬레 일본진출 마케팅 성공사례4. 네슬레 중국진출 마케팅 실패사례Ⅲ. 결론 및 나의

  • [국제마케팅] 풀무원 건강식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진출시키기 위해 먼저 국내․외 시장의 동향과 해당 기업 및 제품군의 특성을 살펴보고, 중국 시장에서의 각종 환경요인들을 분석한 후 성공적인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 건강기능성 식품의 종류 >구 분중분류품목군건 강기능성식 품건 강보 조식 품 신체의 육체적, 생리적 측면에서 유용성을 기대하여 섭취할 목적으로 식품소재에 함유된 성분을 그대로 원료로 하거나 이들에 들어있는 특정성분을 분리 또는 추출, 농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