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개발론] 대명리조트 양양 솔비치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위치 및 주소

Ⅱ 접근성


Ⅲ 개발업체


Ⅳ주요시설


Ⅴ주요 세일즈/ 마케팅


Ⅵ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1. 위치 및 주소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오산리 산2-1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찾아 가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2. 접근성

서울에서 출발 하는 경우 자가용으로 걸리는 예상시간은 약 2시간 반이며, 서울-춘천 고속도로나 영동 고속도로를 타고 갈 수 있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강남과 동서울버스터미널에서 이용 할 수 있으며 소요 시간은 약 3시간정도 예상이 되며 기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청량리역에서 강릉역에 도착을 하여 갈 수 있다.

대구에서 출발 할 경우 약 4시간 반 정도 예상되며 버스를 타고 갈 경우 대구 동부정류장, 북부정류장, 시외버스 용계정류소 3곳에서 이용 가능하다. 버스를 이용할 경우 소요예상시간은 5시간 정도이며 현재 기차로 가는 방법은 없기 때문에 대구 시민들이 이용하기에 대명리조트의 위치는 좋지 않다고 볼 수 있지만 접근성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가족 단위를 비롯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대명리조트를 찾고 있다.





3. 개발업체

대명 그룹은 레저 전문 개발 업체로서 현재는 대명그룹을 모태로 하여서 레저, 건설, 유통, 문화 등 여러가지 계열을 가지고 있다. 1979년 대명건설을 먼저 시작으로 하여 87년 (주)대명레저 설립, 현재 강원도 4곳을 비롯하여 전국에 10개의 리조트를 가지고 있다.
2000년도 까지는 주로 비발디 파크 설립 및 확장, 골프장 설립에 주력을 하다 2005년도에 양양 솔비치 준공식을 시작하였고 2007년 10월에 개관을 하였다.


- 경영이념 및 중장기 전략






- 2012년 경영방침



2007년 개장당시 거의 모든 객석들이 분양이 개장전에 모두 끝날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고 한다.
콘도가 침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쏠 비치가 인기를 끈 것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적절히 활용했다는 점이고 해외 고급리조트를 뛰어넘는 시설을 갖췄기 때문이다.쏠 비치의 가장 큰 특징은 바다와 맞닿아 있는 리조트라는 점이다. 객실에서 창을 열면 바로 바다를 볼 수 있다. 테라스가 있는 일부 객실의 경우 바다와의 거리가 10m도 채 되지않을 정도로 가깝다.모든 객실에서 바다를 볼 수 있도록 오션 뷰 형태로 디자인 됐기 때문에 어느 객실에서도 파도를 볼 수 있다. 정면에는 동해 바다가 펼쳐져 있고 뒤로는 설악산과 오대산이 병풍처럼 이어진다. 리조트 위치도 국립공원내에 있기 때문에 빼어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다.테라스가 있는 객실의 경우 테라스 공간에 웰빙 월풀 욕조까지 준비돼 있다. 이곳에서는 바다를 바라보면서 천연 온천수를 이용한 스파를 즐길 수 있다. 해외 고급 리조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고급시설이다. 부대시설에는 동해안 청정바다에서 직접 끌어올린 100%해수를 사용한 사우나존, 각종 워터 마사지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파 존 등이 눈길을 끈다. 시설 뿐만이 아니라 운영 서비스도 차별화됐다. 기본 시설과 서비스는 특급 호텔을 뺨칠 정도다. 휘트니스 센터를 기본이고 로비에서는 모든 음료 및 신문이 무료로 제공된다. 숙박시 다음날 아침 식사까지 즐길 수 있다. 논스톱 체크인 서비스나 사후 정산 서비스도 기존 리조트에서 보기 힘들었던 서비스들이다.
참고문헌
대명건설 홈페이지
(http://www.daemyung.co.kr/)

대명리조트 양양솔비치 홈페이지
(http://www.daemyungresort.com/asp/resort/solbeach/main.asp)

양양솔비치 보도자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6&aid=0000066356)

대명리조트 양양솔비치 지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6&aid=000006635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관광] 한국 테마파크 관광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 분석하고 이에 대한 모습을 확인해야 한다. 정필용, 주제공원의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경영대학원, 2006, P.1그러나 테마파크는 연중 고객의 수요가 계절의 변화에 매우 민감하여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국내 경제의 어려움은 소비지출 위축이라는 상황으로 이어져 관광사업에도 영향이 있어 테마파크, 리조트 등 기복적인 운영 문제로 여겨져 왔던 계절적인 환경변화와 더불어 더욱 어려운 시장변화에 직면하고 있다. 이는 사회

  • [여행사경영] 대만 관광시장의 활성화방안- 강원도를 주요마케팅대상
  • 관광객의 구성비는 10%미만이지만 2003년 1/4분기에 대만관광객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또한 지난해 말부터 타결된 한ㆍ대만간의 항공 정기선 취항은 국내 인바운드에 쾌재로 작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에 타결된 한ㆍ대만간의 항공 정기선 취항은 국내 인바운드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으며, 양국간의 정치적ㆍ경제적 시너지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復興(GE)) 대만민항국, 은 대북-양양간을(주3회) 연결하는 직항으로 취항함으

  • [호텔경영론] 대명콘도(대명리조트) 전략
  • 호텔 경영론 REPORT- 대명리조트 -목 차Ⅰ서론 ■ 대명리조트 선정 동기 - 3Ⅱ본론 1. 대명리조트 소개 - 32. 비발디파크 - 4(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MIX(4) 소비자 인터뷰3. 대명 - 설악리조트- 124. 대명 - 쏠비치 - 175. About CEO - 19 6. 대명리조트의 특징적 전략 -

  • [도시행정] 고흥시 홍보 전략
  • 관광객 등을 수용- 해외 관광객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 마련.Why늘어나는 관광객의 수요에 발맞추어 숙박시설마련의 필요성관광객의 숙박으로 인한 지역수입의 증대 Target가족단위 관광객, 커플, 학교, 청소년 등지붕 없는 미술관 사업③관련사례 –체계적인 숙박시스템대명콘도객실은 전국 8곳(설악,양양,단양,양평,비발디파크,경주,변산,제주)의 직영리조트를 1년간 회원요금에서 50%가 할인된 금액으로 적용된다. 특별혜택 후에는 각종 부대시설

  • [리조트 경영론] 오션월드 발전전략 -캐리비안베이와 비교분석
  • 양양에 위치한 대명리조트 쏠 비치는 특별한 서비스가 있다. 날씨가 따뜻하지 않은 겨울에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따뜻한 물을 공급하는 것이다. 마치 노천탕에서 입욕을 하듯 따뜻한 풀을 이용하면서 바다를 감상하는 것은 색다른 경험이다. 이처럼 오션월드에서도 비성수기인 겨울이나 봄에 웜풀을 운영하는 것을 제안해본다. 이러한 상품은 비수기시즌에 놀고있는 시설을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상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3. 타지역 방문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