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의 창출곡선과 ERRC 전략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카페베네와 경쟁사들의 가치곡선 - 전략캔버스
2. 카페베네 ERRC 전략표
3. 카페베네 창출곡선
본문내용
◉ 주부를 목적으로 하는 것은


제거
업계에서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요소들 가운데 제거할 요소는 무엇인가?
증가
업계의 표준 이상으로 올려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
- ATL 마케팅 : 에이티엘 마케팅의 효과(인식 증가) 더 이상 미미
- 사회공헌활동 : 카베페네와 직접적으로 연관없는 사회공헌활동 제거
- 위생 : 평균치 정도 5점
- 메뉴의 다양화 : 아줌마 대상 추억팔이(옛날 메뉴, 떡)
- 인력관리 : 평균치 정도 5점 (가맹점 비율과 연관지어서)
- 가격의 합리성 : 베네타임을 적용하여 해당 시간 대만 가격을 줄이는 것으로 ⇨ 4점으로 증가
- 일반편의성 : 4점 ⇨ 6점 (세미나실을 비롯한 대형모임 가능한 테이블 구비)
- 제휴서비스 : 3점 ⇨ 6점, 아줌마 층을 위한 제휴 서비스 전략 재구상
- ATL외 마케팅(대신 타겟을 바꾸는 방식으로)
감소
업계의 표준 이하로 내려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
창출
업계가 아직 한 번도 제공하지 못한 것 중 창조해야할 요소는 무엇인가?
- 커피의 맛과 향 : 평균치 정도 3점 (공모전 자료 신맛 커피의 부정적 인식)
- 운영시간 : 스타벅스와 비슷한 4점 수준으로
* 새로운 구매자 체인 : 주부, “카페베네! 엄마를 부탁해!”

- 고객 간의 네트워크 : 동창 찾아주기, 학부모회 자리 및 서비스 제공, 학원 강사와의 네트워크, 진로 정보 제공
- 자기 계발 : 문화 프로그램 제공(바리스타 교육, 메뉴 개발 컨테스트, 엄마의 꿈 찾아주기 프로젝트)
- 육아 시설 구축(수유방 설치, 육아 정보 제공, 방음벽 설치)

- 그럼 타게팅이 옮겨가는 것인지.
- 유지 : 이용공간 만족도, 접근성, IT 편의성,
- 가치곡선 점수 바꿀 것 : 제휴서비스 카페베네 4점에서 3점으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쓸만 합니다 .. 참고 들 하세요
  • namspi***
    (2014.09.28 22:08:58)
회원 추천자료
  • 블루오션전략 레포트
  • 전략캔버스 PART.1PART.2PART.3BLUE OCEAN STRTEGTYChapter 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PART.1PART.1PART.2PART.3PART.1BLUE OCEAN STRTEGTYChapter 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 4가지 액션 프레임워크 차별화와 원가우위의 상쇄관계 깨고새로운 가치곡선 창출 제거업계에서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요소들 가운데 제거할 요소는 무엇인가?증가업계의 표준이상으로올려야 할 요소는 무엇인가?감소업계의 표준 이하로 내려야 할

  • 블루오션,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
  • 곡선공모전, 자격증 ,연령(?) 논술 발표 실력 (문장, 프레젠테이션)영어 회화, 학력, 인턴 경험없음 (있으면 나쁘지는 않으므로)라. 임의적 ERRC 표포커스차별화‘멋진 슬로건’ 은 알아서 해결하자부록 결론스펙 향상에 열중하는 모습이 잘 못된 것인가 (구직자 입장)스펙을 참고하는 인사 담당자의 모습이 잘 못된 것인가 (담당자 입장)거래 전 ‘레몬 문제’ 방지를 위한 양호 신호의 발생이 생기므로 두 집단모두 합리적 선택을 한 것이다다만

  • [블루오션전략] 편의점 환경변화에 대응한 바이더웨이의 블루오션 전략
  • 곡선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업계의 전략적 논리와 비즈니스 모델에 도전하는 4가지 중요한 질문을 해야 한다. 4가지 액션 프레임워크출처 : 김위찬・르네 마보안 공저(2005), 『블루오션 전략(Blue Ocean Strategy)』블루오션 창출의 세 번째 핵심 도구는 4가지 액션 프레임워크를 보충하는 분석툴로 ‘ERRC 구성표’라고 부른다.(그림 참조) 기업들은 이 표를 바탕으로 제거, 감소, 증가, 창조에 대한 질문을 하게 되고, 새로운 가치곡선을 창출하려면 이 4

  • 블루오션 전략 레포트
  • 전략 논리로부터 벗어나야한다. 증가업계의 표준 이상으로올려할 할 요소는 무엇인가?2.4가지 액션 프레임워크창조업계가 아직 한번도 제공하지 못한 것 중 창조해야할 요소는 무엇인가?제거업계에서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요소들 가운데 제거할 요소는 무엇인가?새로운가치곡선감소 업계의 표준 이하로 내려야할 요소는 무엇인가?3.제거, 감소, 증가, 창조(ERRC) 구성표블루오션 창출의 세 번째 핵심 도구는 4가지 액션 프레임 워크를

  • [전략]블루오션전략
  • 창출기존 시장 공간 안에서 경쟁블루오션 전략레드오션 전략Red Ocean 전략 vs Blue Ocean 전략 비 용구매자 가치가치 혁신Ⅴ. Blue Ocean의 초석 : 가치혁신낮음높음가격와인전문용어와 특색ATL마케팅숙성품질산지명성과 전통적 유산와인 맛의 복합성와인종류대중친숙성선택의용이성재미와모험프리미엄 와인저가 와인옐로 테일전략 캔버스ERRC표Ⅵ. 블루오션 전략 : 분석적 틀과 프레임워크낮음높음상대적 수준경쟁요소제거증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