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계약] 코오롱 스포츠 덴마크 침낭 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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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자사소개
2. 제품 선정이유 및 제품 소개
3. 해외시장조사
4. 거래처선정
-GENERAL TERMS AND CONDITIONS
-일반적 조항과 조건들
본문내용
1. 자사소개
코오롱스포츠는 1954년 설립되어 현재 국내 스포츠의류 분야에서 매출 1조 3천억 원을 기록하면서 업계 1위의 자리에서 스포츠와 캐주얼 분야에 국내 유수의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아웃도어 시장을 넘어 2006년 중국을 시작으로 세계시장으로의 확장을 시도 중입니다.

2. 제품 선정이유 및 제품 소개
제품선정의 이유로는 덴마크 침낭시장의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고, 덴마크 내 침낭은 대부분 미국의 고가 브랜드나 품질이 낮은 중국의 상품입니다. 하지만 소비자는 장기축제를 참가하는 젊은 층이므로 질은 높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우리 침낭이 진출하면 반응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선정했습니다. 저희 제품의 주 타겟은 야외 레저문화를 즐기는 젊은 소비층으로, 그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선정했습니다. 안감은 100% 오리털로 보온성과 경량성이 우수하고 표면은 습기에 강한 겉감을 사용한 제품으로 메쉬백을 함께 제공하면서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합니다. 가격은 200달러로 덴마크 화폐로 대략 1,140덴마크 크로네 정도입니다. 캠핑 족이 주로 1000~4000덴마크 크로네의 가격대를 이용하는 것에 비하면 저렴한 편으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3. 해외시장조사
덴마크는 고부가 가치 산업에 주력하는 반면 일반 소비재나 공산품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는 산업구조를 가지고 있고, 1인당 GDP 5만 달러가 넘는 고소득 국가로 의류, 전기, 전자제품, 신변용품 등은 고급 브랜드 제품이 인기가 있는 편입니다. 또한, EU가입국으로 우리나라와는 한-EU FTA가 체결된 상태로 그에 따라 수출시 관세의 영향을 덜 수 있고, 침낭을 수요로 하는 젊은 층들이 즐기는 여가생활이나 장기 축제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4. 거래처선정
전체 무역 규모가 크지 않으며 대량 생산보다는 다양한 품종을 소량 생산하는 산업구조가 형성 되어있고, 일반 소비 제품의 경우 대형 체인점이 시장을 장악하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 때문에 거래처로 덴마크의 상위 3대 유통사 중 하나인 Friluftsland사를 선정하였으며 거래처 발굴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에 게시된 정보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참고문헌
코오롱스포츠:http://www.kolonsport.com/shop/list.jsp?category_id=2055&category_cl=M&depth1Num=6&depth2Num=3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_Sj9SPykssy0xPLMnMz0vM0Y_QjzKLd4238DEHSYGZAR76kWBGoAFczMsEKoakztsZU8zLFCHm65Gfm6ofpO-tH6BfkBsaGhpR7ggAN5HZOQ!!/?id=2143480&workdist=read
http://www.kotr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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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찮아요 도움이 됐어요.
  • daldaq***
    (2014.04.26 01: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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