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계약] 코오롱 스포츠 덴마크 침낭 수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자사소개
2. 제품 선정이유 및 제품 소개
3. 해외시장조사
4. 거래처선정
-GENERAL TERMS AND CONDITIONS
-일반적 조항과 조건들
- 본문내용
-
1. 자사소개
코오롱스포츠는 1954년 설립되어 현재 국내 스포츠의류 분야에서 매출 1조 3천억 원을 기록하면서 업계 1위의 자리에서 스포츠와 캐주얼 분야에 국내 유수의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아웃도어 시장을 넘어 2006년 중국을 시작으로 세계시장으로의 확장을 시도 중입니다.
2. 제품 선정이유 및 제품 소개
제품선정의 이유로는 덴마크 침낭시장의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고, 덴마크 내 침낭은 대부분 미국의 고가 브랜드나 품질이 낮은 중국의 상품입니다. 하지만 소비자는 장기축제를 참가하는 젊은 층이므로 질은 높지만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우리 침낭이 진출하면 반응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선정했습니다. 저희 제품의 주 타겟은 야외 레저문화를 즐기는 젊은 소비층으로, 그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선정했습니다. 안감은 100% 오리털로 보온성과 경량성이 우수하고 표면은 습기에 강한 겉감을 사용한 제품으로 메쉬백을 함께 제공하면서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합니다. 가격은 200달러로 덴마크 화폐로 대략 1,140덴마크 크로네 정도입니다. 캠핑 족이 주로 1000~4000덴마크 크로네의 가격대를 이용하는 것에 비하면 저렴한 편으로 높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3. 해외시장조사
덴마크는 고부가 가치 산업에 주력하는 반면 일반 소비재나 공산품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는 산업구조를 가지고 있고, 1인당 GDP 5만 달러가 넘는 고소득 국가로 의류, 전기, 전자제품, 신변용품 등은 고급 브랜드 제품이 인기가 있는 편입니다. 또한, EU가입국으로 우리나라와는 한-EU FTA가 체결된 상태로 그에 따라 수출시 관세의 영향을 덜 수 있고, 침낭을 수요로 하는 젊은 층들이 즐기는 여가생활이나 장기 축제문화가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4. 거래처선정
전체 무역 규모가 크지 않으며 대량 생산보다는 다양한 품종을 소량 생산하는 산업구조가 형성 되어있고, 일반 소비 제품의 경우 대형 체인점이 시장을 장악하고 영향력을 행사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 때문에 거래처로 덴마크의 상위 3대 유통사 중 하나인 Friluftsland사를 선정하였으며 거래처 발굴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에 게시된 정보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 참고문헌
-
코오롱스포츠:http://www.kolonsport.com/shop/list.jsp?category_id=2055&category_cl=M&depth1Num=6&depth2Num=3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w2/kcxml/04_Sj9SPykssy0xPLMnMz0vM0Y_QjzKLd4238DEHSYGZAR76kWBGoAFczMsEKoakztsZU8zLFCHm65Gfm6ofpO-tH6BfkBsaGhpR7ggAN5HZOQ!!/?id=2143480&workdist=read
http://www.kotra.co.kr
자료평가
- 괜찮아요 도움이 됐어요.
- daldaq***
(2014.04.26 01:20: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