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처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SWOT Analysis & Strategy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학생들은 학교를 이끌어가는 주역들이다. 어떤 학생이 입학하느냐는 그 학교의 역량을 좌지우지한다. 이런 의미에서 입학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 중앙대학교 입학처는 기획관리본부 중 하나의 부서로 중앙대학교의 교육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우수하고 역량있는 학부생을 선발한다. 이를 위해 입시, 홍보와 상담, 공정성에 입각한 철저한 전형관리로 우수한 인재유치를 책임지고 있다. 재외국민, 수시와 정시모집, 기획과 홍보 등을 전담하는 입학팀과 입학사정관 전형개발 및 평가와 고교연계사업을 담당하는 입학사정관팀, 이 두 팀이 입학처를 이루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 중앙대학교 입학처는 어떤 Strength(강점)과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와 Threat(위협)이 있는지 SWOT분석을 해보고 이를 통해 어떤 방안으로 더 나은 중앙대학교 입학처를 만들 것인지 알아보자.

Ⅱ. 본론-SWOT Analysis & Strategy

1)SWOT Analysis

SWOT Analysis
Strength
1. 모집요강의 카테고리화
2. 다양한 예체능 관련 전형
3. 체계적인 입학설명회
4. 양질의 홍보영상과 특화된 학과 설명 풍 부
Weakness
1. 입학처의 물리적 접근성 떨어짐
2. 두산 재단과의 연계 부족


Opportunity
1. SNS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효과적, 효율 적 홍보
2. 두산과의 연계 홍보를 통한 이미지 상승 가능성
3. 수시의 확대로 인한 적합 인재 선발 가능 성 상승

Threat
1. 상위권 대학에 비해 브랜드 충성도 낮음
2. 새로운 전형 시도에 대현 성공 가능성 여 부 미확인


Strength
1. 정시와 수시 모집요강이 전형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보기 편하다. 모집 요강은 신입생이 우리학교에 들어오기 위해 가장 많은 정보를 얻고 의존하는 방대한 양의 자료이다. 지금까지의 모집요강은 방대한 양에 걸맞게 본인에게 적합한 전형을 찾는데 오랜 시간이 걸려 시간적 여유가 없는 수험생들에게 부담을 안겨 주었다. 그러나 타 학교와 달리 이번 우리 중앙대학교의 모집요강은 수시와 정시별로 나누었음은 물론 각 전형을 세분화하여 카테고리화 함으로써 정보의 접근성을 높였다. 예를 들어 정시도 인문/자연 계열과 예체능 계열, 공통사항으로 나누어 놓았고 수시도 역시 통합전형과 특기자 전형,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나누어 놓았다.
2. 다른 학교들 보다 예체능 관련 전형이 다양하다. 중앙대학교의 예체능관련 학과는 예전부터 명성이 높았다. 현재까지도 왕성하게 활동 중인 연예인들과 작가가 다수이다. 그 명성에 걸맞게 타 학교들과 달리 유망한 예체능 학생들을 발굴하기 위하여 다양한 전형이 있다. 타 학교들이 소수의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는데 비해 우리 중앙대학교는 실기, 특기 뿐 아니라 더 세분화하여 체육특기자, 영화특기자부터 문학특기자, 공예특기자까지 다양한 인재들을 선발하고 있다.
3. 입학설명회가 체계적으로 잘 되어있다. 서울뿐만이 아니라 전국 주요 지역에 입시설명회를 개최하며 그 일정을 홈페이지에 보기 편하게 정리해놓았다.
4. 학과의 홍보영상이 잘 설명되어있고 학교에서 특화된 학과들에 대한 설명이 풍부하다. 입학처 홈페이지에는 각 학과별 홍보영상이 youtube 동영상으로 올라와 있다. 입학처 홈페이지에 있는 홍보영상으로 각 학과의 특징을 수험생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각 학과에 적합하고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들어 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홈페이지에 융합공학부, 국제물류학과, 글로벌 금융 등 특화된 학과들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는데 이는 우리 대학교가 현재 추구하고 있는 인재들이 관심을 보일 수 있도록 제작되어있다.
그 외로 서울 주요 대학교들에 비해 우리학교의 정시 정보 업데이트가 빠르다는 점과 신입뿐만 아니라 편입에 대한 정보도 잘 정리되어있다는 것도 강점으로 들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관리 경희사이버대학의 중국 진출전략
  • 분석결과와 같이 1인당 교육원가는 8,658,028원으로 공통원가가가장 많은 1인당 4,214,502원으로 48.7%로 하였으며, 강의원가 는 1인당2,279,305원으로 26.3%를 산정하였다.산학협력원가에는 국고지원금, 지방자체단체대응자금 및 산업체대응자금으로 구성되었으며, 따라서 1인당 산학렵력원가는 467,508원으로 산정하였다.3) 교육원가요소별 단과대학 및 대학원 교육원가(단위 : 원)(1)학점당 교육원가는 단과대학의 경우는 연간 35학점, 대학원의 경우는 a

  • 명지대학교 조직개편 실력 있는 인재를 키우는 학교
  • 명지대학교 조직 개편실력있는 인재를 키우는 학교이전의 발표 내용○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대학○ SWOT 분석○ 고려대 벤치 마킹 ○ 복지/어학/취업/마케팅 ○ 조직도 및 결론○ 명지 펀드 삭제○ 반제 삭제순 서I 내부 환경 분석(SWOT)II 외부 환경 분석 (SWOT)III 개교 60주년 사업IV 스타학과, 기업연계V 명지 발전 계획 VI 변형된 조직도 및 결론내부환경 분석(이전)Strength ○ 신촌,홍대등 가까움○ 명지재단의 자금력○ 뛰어난 교수진○ 복

  • 사업계획서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하는 원스톱형 카드형태의 USB 메모리 사업
  • 입학처 등의 단체주문가능성∙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아이돌 이미지가 첨가된 USB메모리 수입증가THREATEN∙제조업체에서의 라이센싱 거부∙대기업의 우리 전략 모방SWOTⅢ. SWOT분석 & 위험대처방안1. SWOT 분석Ⅲ. SWOT분석 & 위험대처방안대처방안위험성기능 추가로 인한 가격상승으로 가격경쟁력이 하락할 수 있다.제조업체에서의 라이센싱 거부대기업의 우리 전략 모방가격을 인정할 만한 차별적인 기능을 추가하고 서비스의 질을 높인다.

  • 생태관광마케팅 스왓분석,생태관광마케팅 SWOT분석-청계천
  • 생태 관광 마케팅 중심으로 청계천 SWOT분석   Strength 고객 만족 2005년 삼성 경제 연구소의 2005년 10대 히트상품 설문조사에 따르면 도심 속에 자연을 복원한 ‘청계천’이 응답자의 특성에 상관없이 폭넓은 지지를 얻어 1위를 기록하였다. - 34년 된 삼일고가도로를 철거하고 도심 속 하천을 복원해 2005년 10월 1일부터 공개된 청계천이 서울 시민 및 관광객들에게 폭발적 인기를 얻음 - 개장 이틀 만에 누적 방문자 100만 명, 57일 만에 1천만 명 돌파 #522

  • SWOT분석 국내,해외기업 사례연구 및 절차,효과,도출전략과 나 자신에 대한 SWOT분석
  • SWOT분석국내,해외기업 사례연구도출전략나 자신 SWOT분석CONTENTS1. SWOT분석 정의2. SWOT분석 절차3. SWOT분석의 효과4. SWOT분석을 통해 도출할수 있는 전략(1) SO전략 (강점-기회 전략)(2) ST전략 (강점-위협 전략)(3) WO전략(약점-기회전략)(4) WT전략(약점-위협 전략)5. 해외기업 SWOT분석 사례연구(1) 스타벅스 SWOT분석(2) 코카콜라 SWOT분석(3) ZARA 자라 SWOT분석6. 국내기업 SWOT분석 사례연구(1) 쿠팡 SWOT분석(2) 올리브영 SWOT분석(3) 베스킨라빈스 SWOT분석7.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