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홍보론] 신용회복위원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상황분석

Ⅱ 목표설정

Ⅲ 전략 및 전술

Ⅳ 예산계획

Ⅴ 매체계획

Ⅵ 결론

본문내용
Ⅰ상황 분석

1. 신용불량자의 개념

우리나라는 신용불량의 개념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신용불량자 개념을 정의하였다. 다음은 표로 도식화하여 나타낸 것이다.

2. 신용불량자 증가추이
경제위기 직후 경기침체로 신용불량자가 97년말 143만명에서 200만명 수준으로 상승한 후, 00년까지 동 수준으로 유지함.

01년중 등록기준 변경에 따라 245만명으로 증가한 후, 02년 말 260만명으로 확대되었다.

03년중 카드사를 중심으로 가계신용이 급격히 둔화되고 경기회복이 지연되면서 108만명 증가하였다

2003년 3월말 현재 386만명으로 올해 400만을 넘어설 예정이다. 국민 6명중 1명은 신용불량자로 전락하였다

이로 인해 금융기관의 부실화와 가계파탄에 따른 사회문제 극심해 질 수밖에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증권시장론] 정보비대칭성과 증권시장
  • 신용회복에 이르기까지 금융이용상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상호 연계한 통합시스템으로 서민맞춤대출안내서비스, 신용회복지원제도, 제도권금융기관조회, 금융질서교란사범제보센터 등 4개의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민금융 이용자의 금융편의를 도모하고 건전한 금융질서 확립 및 신용회복을 위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금융감독원 사금융피해상담센터 02-3786-8655•서민맞춤대출안내서비스 한국이지론 홈페이지 : www.egloan.co.kr전화상담안내 :

  • [국제마케팅]안호이저-부쉬사의 `버드와이저` 경영전략
  • 홍보를 함 요즘은 여성들의 사회진출의 급속도로 발전하고 정착하였으므로 여성들 또한 술을 접할 기회가 많아지게 된다. 이러한 여성들을 위해 알코올 도수가 다른 맥주들보다 조금 낮게 하며 여성들의 입맛에 맞게 술 뒷 끝맛이 깔끔하게끔 하여 여성들을 주 타겟으로 내세우고 또한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잘 어필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펼친다. 3-4. 병 디자인을 획일적인 병에서 탈피해서 세련된 디자인을 개발함 국내 맥주병과 해외

  • [스포츠마케팅] 2002월드컵이 한국사회 및 경제에 미친 영향
  • (1996.6.13)양재찬, 「월드컵 경제 장미빛은 아니다」, 이코노미스트 342호(1996.6.20)문갑직 외, 「월드컵 2002 유치전」 주간조선 1344(1995.3.9.)김광삼, 「88 서울 올림픽의 겅제적효과」, 산정연구 60호(1988.8)Hackforth, J.(Hrsg)(1988). Sportmedien & Mediensport. Wirkungen-Nutzung-Inhalte der Sportberichterstattung.Rahmann, B. et al.(1998). Sozio-Öknomische Analzse der FuΒball-Weltmeisterschaften.Weber. W. et al.(1995). Die wirtschaftliche Bedeutung des Sports. Schorndorf.월드컵 조직 위원회(http://www.2002worldcupkorea.org)

  • [PR론] “하이트의 진로인수”에 대한 언론관계
  • PR 주체의 강점, 약점 및 상황적 기회, 위기2) 상황분석에 사용된 데이터의 특성3. 목표 공중 분석1) 목표 공중(target public)2) 목표 공중의 특성나. PR 사례의 목표 및 실행 과정1. PR 목표(objective) 분석2. PR 실행 과정(programming of executive)다. 분석 및 평가1. 실행주체의 자체 평가2. 연구자 평가3. 사후 PR과정과 연계를 위한 체계적 분석가. Case의 환경 분석(environmental)1. PR 주체와 대상 이해1) 사례명: ‘하이트의 진로인수’에 대한 언론관계2) 클라이언

  • [pr론] 삼성에 대한 상황분석과 pr전략제시
  • PR필요성 제기국내 1위 기업이면서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으로서 삼성은 약점과 위협보다 강점과 기회가월등하게 많은 기업임이 분명하다. 하지만 사원들에 대한 복지와 사회에 대한 봉사와 이익의 기여, 10여년 동안의 광고투자를 통해 굳혀온 ‘최고의 기업’이면서 ‘가족같은 기업’이라는 삼성의 이미지가 이재용씨에 대한 재산증여에 대한 법적 논란과 지난 주주총회 물리적 사태에 대한 참여연대와 언론사의 강력한 비난을 통해 ‘오만한 삼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