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락스타 국민은행(KB 樂star) 브랜드 광고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락스타 (KB 樂star) 소개
2.환경분석
3.STP전략 / 4P전략
4.브랜드전략
5.광고/PR
6.한계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2011년, KB는 시중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락스타’라는 20대 전용 브랜드를 선보임
국민은행이 갖고 있던 ‘나이 든’ 이미지를 벗고, 미래의 성장동력도 함께 확보
하겠다는 전략
→ 젊은 층 공략을 통해 젊은 은행 이미지를 강화, 미래의 고객을 확보
대학생 고객을 늘리기 위해서 집중적, 공격적으로 대학생 마케팅을 펼침
→ 20대 마음을 잡아라 - 국민은행, 20대 전용브랜드 내세워 현재보다 미래가
치에 중점”
- 학생 고객의 70%는 취업 뒤 은행을 안 바꿈(한겨례뉴스 경제신문 기사 중)
→ 고객 생애가치를 들여다 봄
락스타는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이 취임 후 야심 차게 선보인 “국내 최초 대학생 전용 점포”이다
대학생을 겨냥한 미니점포
기본적인 은행서비스는 물론 세미나 룸, 셀프 카페 등 문화 공간의 역할
‘숙명 눈꽃지점’을 시작으로 전국 43개 대학교 앞에 총 41개의 점포를 운영
- Star Zone에서만 신규 가능 상
품유형
자유 적립식 적금 계약기간 6
개 월 ~ 24개월 저축금액 월 1
만원 이상 분기당 3백만 원 이
내에서, 만기 1개월 전까지 자
유롭게 저축 가능
대학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
춰 다양한 할인서비스 제공
- 금융수수료 면제
- 월간통합 할인한도
( KB 락스타 체크카드는 nori/해
피nori/해피樂star/슈퍼스타KB
국민nori체크카드와 동일계열카
드로 월간 할인한도 및 이용실
적이 통합관리됨 )
star 패키지
(=star 고객등록 + star 통장 자동이체 + 樂star 체크카드 월 20만원 이상 사용) 를 달성한 고객에게 매월 추첨을 통해 FUN 서비스(인기공연 티켓 및 영화예매권 증정)를 제공해 주는 star 고객우대제도
→ 등급별
FUN서비스 제공
대학생고객들 포지셔닝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로 젊은 이미지를 창출
리딩뱅크로서의 이미지 구축
(은행 중 최초 시행)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전략
뛰어난 서비스와 빠른 금융전략을 구축
SNS 채널확대를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페이스북 페이지,트위터 개설
락스타 홍보 뿐 아니라 청춘릴레이, 패셔니스타 등 다양한 내용으로 고객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 마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