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락스타 국민은행(KB 樂star) 브랜드 광고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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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락스타 (KB 樂star) 소개
2.환경분석
3.STP전략 / 4P전략
4.브랜드전략
5.광고/PR
6.한계점 및 결론
본문내용

2011년, KB는 시중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락스타’라는 20대 전용 브랜드를 선보임
국민은행이 갖고 있던 ‘나이 든’ 이미지를 벗고, 미래의 성장동력도 함께 확보
하겠다는 전략
→ 젊은 층 공략을 통해 젊은 은행 이미지를 강화, 미래의 고객을 확보
대학생 고객을 늘리기 위해서 집중적, 공격적으로 대학생 마케팅을 펼침
→ 20대 마음을 잡아라 - 국민은행, 20대 전용브랜드 내세워 현재보다 미래가
치에 중점”
- 학생 고객의 70%는 취업 뒤 은행을 안 바꿈(한겨례뉴스 경제신문 기사 중)

→ 고객 생애가치를 들여다 봄


락스타는
어윤대 KB금융지주 회장이 취임 후 야심 차게 선보인 “국내 최초 대학생 전용 점포”이다

대학생을 겨냥한 미니점포
기본적인 은행서비스는 물론 세미나 룸, 셀프 카페 등 문화 공간의 역할
‘숙명 눈꽃지점’을 시작으로 전국 43개 대학교 앞에 총 41개의 점포를 운영

- Star Zone에서만 신규 가능 상
품유형
자유 적립식 적금 계약기간 6
개 월 ~ 24개월 저축금액 월 1
만원 이상 분기당 3백만 원 이
내에서, 만기 1개월 전까지 자
유롭게 저축 가능

대학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
춰 다양한 할인서비스 제공
- 금융수수료 면제
- 월간통합 할인한도
( KB 락스타 체크카드는 nori/해
피nori/해피樂star/슈퍼스타KB
국민nori체크카드와 동일계열카
드로 월간 할인한도 및 이용실
적이 통합관리됨 )


star 패키지
(=star 고객등록 + star 통장 자동이체 + 樂star 체크카드 월 20만원 이상 사용) 를 달성한 고객에게 매월 추첨을 통해 FUN 서비스(인기공연 티켓 및 영화예매권 증정)를 제공해 주는 star 고객우대제도

→ 등급별
FUN서비스 제공

대학생고객들 포지셔닝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로 젊은 이미지를 창출
리딩뱅크로서의 이미지 구축
(은행 중 최초 시행)
더욱 공격적인 마케팅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전략
뛰어난 서비스와 빠른 금융전략을 구축

SNS 채널확대를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페이스북 페이지,트위터 개설

락스타 홍보 뿐 아니라 청춘릴레이, 패셔니스타 등 다양한 내용으로 고객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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