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Espoir Cosmetics의 Global Brand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ase분석

Espoir Cosmetics

각자의 입장
해결책제시
1. 지역주도권 확보가 불확실한 Global Program참여보다 더 큰 매출효과를 불러 온다
2. 효율적으로 의사소통해야 하고 획일적인 방식을 고집해서는 안 된다.
3. Espoir는 지역, 국가별 구체적인 상품을 구성해야 한다.

본문내용
▶ case분석

Espoir Cosmetics
미국에 본사를 둔 다국적 화장품기업으로 전세계 75개국에 상품을 출시, 판매하고 있으며 연매출 $1.60 Bio (한화 1조 6천억원)을 올리고 있다. 현재 다국적기업이지만 지역시장별로 마케팅 전략과 제품구성을 시장상황에 따라 차별화하여 수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인 Natasha singh는 범세계적 Global Brand 추진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그러나 지역별 시장 책임자들의 Global Brand의 출범과 Global Marketing의 실효성에 대해 대한 문제제기와 함께 반발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각자의 입장
Natasha Singh (본사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 의 Espoir의 Global Brand추진에 대한 구상
- 헐리우드 영화의 지원을 통한 스타마케팅추진
- 중앙화된 인터넷웹사이트 구축
- Global standard 제품공급으로 비용절감기대
- Global Brand전략을 통해 전세계 시장에
대한 마케팅, 홍보 추진 - 소비자 구매욕구 자극, 매출 증대
- Global 스타 마케팅의 지역시장 마케팅에
대한 기여 확신
- 지역시장 담당자의 Global Brand전략의
취지 공감 및 협조 예상

Ed Johnson(CEO)
- 스타마케팅의 실효성에 대한 불확실성
- Global Brand를 추진시 마케팅 예산문제
- Global전략은 과도한 표준화, 과도한
단순화로 지역시장 혁신에 장애
- 똑같은 이미지의 브랜드 고객층 혼란야기
- 지역책임자들과 조율하며 Global마케팅과 지역마케팅을 수행할만한 조직부재

Jacques Dubois(Europe)
VasylkoMazur(Eastern Europe)
Ravi Narayan(India)

- 블럭버스터 영화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은 긍정적
(경쟁사 성공사례 경험)
- 통합웹사이트추진은 부정적 (미국과 유럽 소비자의 취향은 분명히 다르다) - 비용 대비 효과를 위해서는 Miss러시아, Miss우크라이나 섭외
- 홍보도 미인선발대회 등의
콘테스트가 소비자에게 어필함l
- 지역 마케팅 예산의 삭감 수용X
- 인도시장은 아시아브랜드
진출과 지역브랜드의 저가공세
로 심각한 경쟁상황
- “인도의 심각한 소득차이”,
“높은 문화적 차이”를 극복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해외시장 진출 성공전략
  • 브랜드에 속하는 것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이를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서는*부족한 brand identity를 더욱 살려, 아모레퍼시픽만의 고유한 브랜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어필 할 수 있어야한다.*마케팅 측면에서는 일시적이고 스타에 의존한 광고 보다는, 장기적으로 기업 전체 이미지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사회 공헌 활동에 있어서 한국에서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참여와 기부를 통해 진정한 나눔 기업으로 거듭나야 한다.

  • [국제경영전략] 아모레 퍼시픽의 향수 `롤리타 렘피카`의 프랑스 진출 성공 사례
  • 분석 데이터 구축을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실시하여 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유지하고, 재방문을 높이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야 한다. Ⅳ. 참고자료1. 참고 서적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 2 (사례8. 태평양 프랑스 향수시장 진출 p287~316)장세진 지음, 박영사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이은엽 지음, emars2. 참고 사이트아모레퍼시픽 전자사보아모레퍼시픽 홈페이지(http://www.amorepacific.co.kr

  • [경영사례] 더 바디샵의 캠페인을 통한 사회공헌경영
  • 분석5.1. Strength 5.2. Weakness 5.3. Opportunity5.4. Threat 6.The Body Shop의 S.T.P분석6.1.Segmentation 6.2.Targeting 6.3. Positioning 7.The Body Shop의 4P분석7.1. Product 7.2. Price 7.3. Place 7.4. Promotion 8. The Body Shop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8.1. Anita Mind & Brand Philosophy 8.2. The Body Shop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8.3. PR 중심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8.4. 기업의 지속적 성장가능성과 브랜드 전략9.The body Shop의 성공사례를 통해 느낀점과 견해 9.1. 기업경영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 9.2

  • [마케팅전략] `바디샵`의 마케팅분석과 성공 미래
  • 경영하는 회사와 합작을 시도하여 브랜드 가치와 소매업을 더욱 강화하고 마케팅 테크닉을 향상시켜 실 거래액을 증가시키려 하였다. 그 결과 바디샵은 2002년까지 미국에 300개가 넘는 매장을 오픈하며 미국 시장에 안정적인 기반을 내릴 수 있었다. 이러한 바디샵의 위기 극복 사례는 수없이 많을 것이며, 현재에도 나름의 환경 분석을 바탕으로 한 기본 전략을 세워 끊임없이 수행해 나가고 있을 것이다. 우리는 바디샵의 이러한 환경 대응이라는 측면

  • [국제경영] 태평양화장품 `AMOREPACIFIC`의 핵심역량 분석
  • Brand Management)으로 대표되는 P&G의 마케팅은 브랜드별로 마케팅 전략과 계획을 가지고, 시장점유율, 판매량, 이익 등을 극대화시키는 책임을 가진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에 의해 관리된다. 브랜드 경영은 브랜드 전반을 이해하고, 문제점 및 기회를 분석, 아이디어를 창출, 선별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변형시키는 것으로 제품의 컨셉 개발, 광고, 판매 촉진 등의 활동을 한다. 브랜드 파워가 P&G의 성장동력이라는 생각에 기초하여 P&G라는 회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