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 상권과 유통점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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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양재
2.가산디지털단지
3.영등포
본문내용
선정이유
주거상권, 오피스상권, 유통상권등 다양한 상권입점으로 인해 유동인구 유입
신분당선역, 양재인터체인지로 교통편리하여 상권범위 확대
코스크코, 이마트, 하나로마트, 하이브랜드등 대형유통마트 입점

상권분석

양재동 총인구(53,706명) 총가구수(22,365세대)
유동인구

교통

양재동 총인구(53,706명) 총가구수(22,365세대)
유동인구
이마트, 코스트코 5분내외접근성
경부고속도로,과천의왕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교통편리

양재인터체인지, 만남의광장
교통집결

주거상권: 고급빌라, 다세대주택 분포
오피스상권: 사무실, 업무시설 밀집
유통상권: 코스트코, 이마트, 하나로마트, 하이브랜드
물류상권: 농산물적하장, 화물트럭터미널, 화훼시장, 중고차시장
문화상권(엔터테이먼트): 문화예술공원, 양재캠핑장, 영어체험공원

1차상권- 강남역, 신분당선역- 서초구,강남구,송파구
2차상권- 경부고속도로, 과천의왕관고속도로- 성남 분당 판교, 과천
3차상권- 서울외곽순환도로- 안양, 하남, 구리, 광명


코스트코
매장면적:4200평
연회원:10만명
연매출:4500억
객단가:18만원
일일매출:주중9억/주말15억
전세계코스트코매장중1등
이마트오픈후 평균 20% 신장

이마트 (트레이더스)
연매출:1700억
객단가:7만원
일일매출:주중4억/주말7.5억
단층규모이마트
최대 규모
상권범위:강남,과천
평촌,판교

하나로마트
매장면적:4500평
주차:2000대
연매출:4000억
일일매출:8억~15억
상권범위:서울남부, 경기분당,성남,
평촌,구리

마리오아울렛, W몰, 패션아일랜드 등 대형 아울렛의 입점
브랜드 상품을 비교적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는 입소문을 타면서 쇼핑하러 온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주목 받음
올해 9월, 마리오아울렛 3관 오픈하면서 아시아 최대규모 자랑
명동, 동대문 못지않은 외국인 쇼핑 관광명소로 발전 기대


이용인구
평일 5만명, 주말 10만명이 들르는 쇼핑명소
산업단지공단에 등록한 기업체 기준으로 가산디지털단지 내 기업의수 약 6천개,
직장인 근로자 수 약 7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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