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백화점 차별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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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대백화점 소개

소개 및 연혁
Create vision 2006
Passion vision 2020

2.현대백화점의 고급화 전략

상품의 고급화
서비스의 고급화
매장환경의 고급화

3. 현대백화점의 CRM

현대백화점 CRM의 특징
현재 진행중인 CRM

4.경쟁 현황

롯데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5.현대백화점의 선택 및 결론

6.영어요약발표
본문내용
(1) 현대백화점
설립일 : 1971년 6월 15일
회사명 : 주식회사 현대백화점
자본금 : 1,170억
종업원수 : 1,306명 (2011년 12월 기준)
관계사 : 한무쇼핑, 현대쇼핑,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현대드림투어, 한섬
울산의 현대쇼핑센터가 전신
초기 현대백화점은 유통업과 호텔사업을 병행
90년대 이후 미디어, 종합식품, B2B 등으로 사업 영역 확대

▶기업이념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

▶목표
도시문화의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과 이를 통한 21세기 신생활 문화 창조

현재 11개 점포에서 23개 점포도 대폭 확대, 명품 아울렛, 인터넷
사업도 중점사업으로 추진 할 계획

Passion Vision 2020

- 2020년까지 점포 수 13개 → 23개 확장
- 명품아울렛, 인터넷 사업 중점사업으로 추진 할 계획

1990년대 백화점 고급평준화현상 차별화의 필요성 대두

1999년 Neiman Marcus, Bergdorf Goodman 백화점 벤치마킹

백화점 고객들은 대접받을 권리가 있다는 판단아래
고품격 백화점 전략설정

고가, 고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 고급 매장들을 입점

까르띠에, 프라다, 티파니, 샤넬 등과 같은 고급 수입 명품 입점
이상봉, 김연주 등과 같은 유명 디자이너 상품들을 입점

업계에서 처음으로 지하식품관에 명품식품관 도입

에스인슈퍼(S in Super)

상품의 고급화로 다양성과 지명도 있는 브랜드를 보유.
명품 위주의 상품 구조를 갖춘 결과 전체 고객의 25%가
총 매출의 80%를 창출해내는 수익구조 달성.

판매자 실명제
주차도우미
발렛파킹
식품감식관제

내부 서비스 교육
서비스 아카데미

고객의 소리
VIP 서비스


압구정 - 격조 있는 상류문화
무역센터 - 도회적 세련미
신촌 - 젊은감성
천호 - 세련 된 생활
미아. 중동 - 가치를 더하는
광주 – 합리적 생활
부산 - 돋보이는 감각
울산 - 최고의 가치
울산동구 - 가족문화

단순한 쇼핑 공간 이상의 역할을 하겠다는 전략

U-PLEX : 젊고 트렌디한 (만 15세 ~ 35세) 소비자층을 위한
‘쇼핑문화공간’ 백화점과는 별도의 건물에서
영패션, 스포츠 관련품 판매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신촌점, 목동점, 중동점 대구점


U-CARD ZONE : 백화점내 영패션, 스포츠, 스낵가 층에
U-CARD ZONE을 지정하여 U-CARD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하는 백화점
내의 공간.

U-CARD : U-PLEX와 U-CARD ZONE에서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만 15세에서 35세 까지의
젋은층을 위한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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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iheev***
    (2017.05.23 13: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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