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현대백화점 차별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현대백화점 소개
소개 및 연혁
Create vision 2006
Passion vision 2020
2.현대백화점의 고급화 전략
상품의 고급화
서비스의 고급화
매장환경의 고급화
3. 현대백화점의 CRM
현대백화점 CRM의 특징
현재 진행중인 CRM
4.경쟁 현황
롯데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
갤러리아 백화점
5.현대백화점의 선택 및 결론
6.영어요약발표
- 본문내용
-
(1) 현대백화점
설립일 : 1971년 6월 15일
회사명 : 주식회사 현대백화점
자본금 : 1,170억
종업원수 : 1,306명 (2011년 12월 기준)
관계사 : 한무쇼핑, 현대쇼핑, 현대홈쇼핑, 현대그린푸드,
현대드림투어, 한섬
울산의 현대쇼핑센터가 전신
초기 현대백화점은 유통업과 호텔사업을 병행
90년대 이후 미디어, 종합식품, B2B 등으로 사업 영역 확대
▶기업이념
고객의 행복과 주주 및 구성원의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여
새로운 가치와 미래 창조
▶목표
도시문화의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과 이를 통한 21세기 신생활 문화 창조
현재 11개 점포에서 23개 점포도 대폭 확대, 명품 아울렛, 인터넷
사업도 중점사업으로 추진 할 계획
Passion Vision 2020
- 2020년까지 점포 수 13개 → 23개 확장
- 명품아울렛, 인터넷 사업 중점사업으로 추진 할 계획
1990년대 백화점 고급평준화현상 차별화의 필요성 대두
1999년 Neiman Marcus, Bergdorf Goodman 백화점 벤치마킹
백화점 고객들은 대접받을 권리가 있다는 판단아래
고품격 백화점 전략설정
고가, 고품질의 제품을 판매하는 고급 매장들을 입점
까르띠에, 프라다, 티파니, 샤넬 등과 같은 고급 수입 명품 입점
이상봉, 김연주 등과 같은 유명 디자이너 상품들을 입점
업계에서 처음으로 지하식품관에 명품식품관 도입
에스인슈퍼(S in Super)
상품의 고급화로 다양성과 지명도 있는 브랜드를 보유.
명품 위주의 상품 구조를 갖춘 결과 전체 고객의 25%가
총 매출의 80%를 창출해내는 수익구조 달성.
판매자 실명제
주차도우미
발렛파킹
식품감식관제
내부 서비스 교육
서비스 아카데미
고객의 소리
VIP 서비스
압구정 - 격조 있는 상류문화
무역센터 - 도회적 세련미
신촌 - 젊은감성
천호 - 세련 된 생활
미아. 중동 - 가치를 더하는
광주 – 합리적 생활
부산 - 돋보이는 감각
울산 - 최고의 가치
울산동구 - 가족문화
단순한 쇼핑 공간 이상의 역할을 하겠다는 전략
U-PLEX : 젊고 트렌디한 (만 15세 ~ 35세) 소비자층을 위한
‘쇼핑문화공간’ 백화점과는 별도의 건물에서
영패션, 스포츠 관련품 판매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신촌점, 목동점, 중동점 대구점
U-CARD ZONE : 백화점내 영패션, 스포츠, 스낵가 층에
U-CARD ZONE을 지정하여 U-CARD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하는 백화점
내의 공간.
U-CARD : U-PLEX와 U-CARD ZONE에서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만 15세에서 35세 까지의
젋은층을 위한 카드..
자료평가
- 좋아요 구매하세요 유용하게썼습미다
- jiheev***
(2017.05.23 13:20:3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