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조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소개
2.환경 분석
3.문제 진단
4.조직 변화
_사업 구조조정
_조직 구조조정
_변화 목적과 계획
_조직 개발 실시
5.향후 전망
- 본문내용
-
_기성복 및 패션 잡화 제조업체
1995년 "반도패션”▶ "LG패션”
2006년 LG 상사에서 분리, 출범
대표 브랜드_ 자체 제작 | 닥스, 마에스트로, TNGT, 헤지스 수입 브랜드_ JILL STUART 계열, ISABEL MARRANT,
NEIL BARRETT, MAX MARA등
기존의 국내 기업들이 진출했으나 E랜드를 제외한 기업들은 중국에서 고배를 마시고 있다.
LG패션 역시 2006년에 진출을 시도하였으나, 이렇다 할 성과를 내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온리원 남성 편집숍 열풍 거세다
므스크샵,티피,파운드…
편집숍 비즈니스 열풍, 그중에서도 남성복 바람이 특히 거셈.
획일화된 남성복 브랜드들에 식상해진
20~30대 젊은 소비층이 이곳으로 모여듬.(Fashionbiz 2012.8.6)
트렌디하고 젊은 남성복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욕구 증가
패션업계에서는 유연하고 수평적인 의사결정이 중요하며, 구성원들의 의견이 경영진에게 신속히 전달되어야 한다.
패션과 관련 없는
금융업계 출신들 위주의 임원 구성
구성원 배려 부족
경기, 날씨 등 외부요인에 의한
실적 부진까지 직원들에게 책임을 돌림
LG패션은 오래 버티기 어려운 회사라는 이미지로 인해 전문인력들의 영입에 방해가 되고 있음
의사결정지연
우수인재유출
경쟁과소평가
시장닛치 상실
신제품개발부진
고객욕구외면
무사안일
성장둔화
시장점유감소
신제품개발부실
주요고객상실
구성원 사기저하
인력유출
수익성악화
비상 경영책 가동
제정위기
예산삭감
통제강화
- 트렌디하고 젊은 이미지의
남성복에 대한 수요 증가
남성복 트렌드의 변화주기
점차 가속화
기존 브랜드의 상대적 Old한 이미지 (헤지스)
자체 브랜드 부족으로 인한 수익성 한계
창의적 아이디어 막는 관료적, 폐쇄적 조직
트렌드의 변화 속도 빨라지는 남성복 시장에서
Young한 브랜드 개발, 육성 미흡 → 향후 사업손실 우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100점 재무관리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비지니스 아이템 계획서 : 부동산 중개업 PDA서비스(Realtor Helper)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