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조직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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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기업 소개
2.환경 분석
3.문제 진단
4.조직 변화
_사업 구조조정
_조직 구조조정
_변화 목적과 계획
_조직 개발 실시
5.향후 전망
본문내용
_기성복 및 패션 잡화 제조업체
1995년 "반도패션”▶ "LG패션”
2006년 LG 상사에서 분리, 출범
대표 브랜드_ 자체 제작 | 닥스, 마에스트로, TNGT, 헤지스 수입 브랜드_ JILL STUART 계열, ISABEL MARRANT,
NEIL BARRETT, MAX MARA등

기존의 국내 기업들이 진출했으나 E랜드를 제외한 기업들은 중국에서 고배를 마시고 있다.
LG패션 역시 2006년에 진출을 시도하였으나, 이렇다 할 성과를 내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온리원 남성 편집숍 열풍 거세다
므스크샵,티피,파운드…


편집숍 비즈니스 열풍, 그중에서도 남성복 바람이 특히 거셈.
획일화된 남성복 브랜드들에 식상해진
20~30대 젊은 소비층이 이곳으로 모여듬.(Fashionbiz 2012.8.6)


트렌디하고 젊은 남성복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욕구 증가


패션업계에서는 유연하고 수평적인 의사결정이 중요하며, 구성원들의 의견이 경영진에게 신속히 전달되어야 한다.

패션과 관련 없는
금융업계 출신들 위주의 임원 구성

구성원 배려 부족

경기, 날씨 등 외부요인에 의한
실적 부진까지 직원들에게 책임을 돌림

LG패션은 오래 버티기 어려운 회사라는 이미지로 인해 전문인력들의 영입에 방해가 되고 있음

의사결정지연
우수인재유출
경쟁과소평가
시장닛치 상실
신제품개발부진
고객욕구외면
무사안일

성장둔화
시장점유감소
신제품개발부실
주요고객상실

구성원 사기저하
인력유출
수익성악화
비상 경영책 가동

제정위기
예산삭감
통제강화

- 트렌디하고 젊은 이미지의
남성복에 대한 수요 증가

남성복 트렌드의 변화주기
점차 가속화

기존 브랜드의 상대적 Old한 이미지 (헤지스)
자체 브랜드 부족으로 인한 수익성 한계
창의적 아이디어 막는 관료적, 폐쇄적 조직

트렌드의 변화 속도 빨라지는 남성복 시장에서
Young한 브랜드 개발, 육성 미흡 → 향후 사업손실 우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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