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막걸리 마케팅전략 -일본과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막걸리 진출배경
2.중국시장마케팅전략
3.일본시장마케팅전략
4.마무리 및 선택
- 본문내용
-
중국주류 시장 분석 및 트렌드파악
① 주류시장의 멈추지 않는 성장세
: 최근 중국의 주류소비는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
: 중국은 주류생산대국 – 맥주생산 세계2위(2009발표)
: 2008년 하반기 금융위기 등 경제침체에도 주류수입량은 증가
② 와인시장의 성장
: 고급와인 위주의 수입포도주 시장 급성장
- 와인수요량 매년 증가, 판매량 30~45% 수준으로 증가
: 중국의 포도주 시장은 고급와인이 50% 차지
: 와인열풍의 이유는?
- 도수가 낮은 건강에 이로운 술이라는 인식
- 소득수준이 급성장하여 신분과시용 와인 소비 증가
“막걸리도 고급스럽고 건강에 이로운 점을
알린다면 성공할 수 있다.”
⑤ 발효주 법적규제 철폐
: 과거 세균수 기준이 까다로워 수출에 어려움 존재
: 2013년 2월 부터 중국 발효주 ‘세균수’기준 철폐
: 법적규제 완화로 生막걸리 수출 용이
“중국의 법적규제 완화로 인해 生막걸리의
수출이 더욱 확대되고 쉬워질 것.”
Segmentation & Targeting
: 실질소득(가처분소득)이 가장 높은 지역 – 구매력↑
: 동부 해안지역, 수출과 유통이 용이함
: 한국인이 많이 거주함으로 쉽게 확산될 수 있음
: 소황제 세대들이 上海에 많이 거주함
20대 2기 소황제의 특징
: 풍요로운 유아기를 경험하여
프리미엄 제품의 욕구가 강하다.
: 자기중심적이며 개방적이다.
소황제 세대들의 본격적인 사화진출향후 20년 소비를 이끌어갈 세대
계획경제의 경험이 없으므로
개인주의적 성향 강함
30대 1기 소황제의 특징
: 청소년기 해외브랜드를 경험하여
외국 문물에 거부감이 없다.
: 독립적인 구매력이 강하다.
막걸리의 원조
한국의 1등 막커리 장수 막커리 !
: 고급스러운, 젊은 감각의
: 타인과 구별되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정신간호학 양극성 장애 case study 케이스스터디 (간호진단 5개, 간호과정 3개, a+보장, 피드백 수정 완료, 교수님 극찬하신 케이스 스터디 입니다)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5,6,7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