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막걸리 마케팅전략 -일본과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막걸리 진출배경
2.중국시장마케팅전략
3.일본시장마케팅전략
4.마무리 및 선택
본문내용
중국주류 시장 분석 및 트렌드파악
① 주류시장의 멈추지 않는 성장세
: 최근 중국의 주류소비는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

: 중국은 주류생산대국 – 맥주생산 세계2위(2009발표)

: 2008년 하반기 금융위기 등 경제침체에도 주류수입량은 증가

② 와인시장의 성장
: 고급와인 위주의 수입포도주 시장 급성장
- 와인수요량 매년 증가, 판매량 30~45% 수준으로 증가

: 중국의 포도주 시장은 고급와인이 50% 차지

: 와인열풍의 이유는?
- 도수가 낮은 건강에 이로운 술이라는 인식
- 소득수준이 급성장하여 신분과시용 와인 소비 증가

“막걸리도 고급스럽고 건강에 이로운 점을

알린다면 성공할 수 있다.”


⑤ 발효주 법적규제 철폐
: 과거 세균수 기준이 까다로워 수출에 어려움 존재

: 2013년 2월 부터 중국 발효주 ‘세균수’기준 철폐

: 법적규제 완화로 生막걸리 수출 용이

“중국의 법적규제 완화로 인해 生막걸리의

수출이 더욱 확대되고 쉬워질 것.”

Segmentation & Targeting

: 실질소득(가처분소득)이 가장 높은 지역 – 구매력↑

: 동부 해안지역, 수출과 유통이 용이함

: 한국인이 많이 거주함으로 쉽게 확산될 수 있음

: 소황제 세대들이 上海에 많이 거주함

20대 2기 소황제의 특징
: 풍요로운 유아기를 경험하여
프리미엄 제품의 욕구가 강하다.
: 자기중심적이며 개방적이다.

소황제 세대들의 본격적인 사화진출향후 20년 소비를 이끌어갈 세대

계획경제의 경험이 없으므로
개인주의적 성향 강함

30대 1기 소황제의 특징
: 청소년기 해외브랜드를 경험하여
외국 문물에 거부감이 없다.
: 독립적인 구매력이 강하다.

막걸리의 원조
한국의 1등 막커리 장수 막커리 !

: 고급스러운, 젊은 감각의
: 타인과 구별되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동막걸리 마케팅전략
  • CODE mevangelist groupCODE m본 기획서를 2009학년도 2학기 마케팅전략론 수업의 마케팅기획서 과제로 제출합니다.evangelist group막걸리시장확대 제안 - 막걸리의시장확대막걸리열풍막풍-경제위기, 내수소비증진에대한다양한이슈, 관심증가.소비량(1000㎘) 전년대비증가율(%)SBS, MBC, KBS 주요 방송3사의 막걸리 보도경쟁12914116216616993.1108.9114.8102.9 101.62002 2003 2004 2005 2006SBS 스페셜 ‘막걸리’탁주의 내수시장증가추이 (출처 : 국세청)일본시장방어전

  • [평생교육 프로그램] 한국에 온 유학생을 위한 친목 도모 프로그램
  • 마케팅1. 시장평가1)주요고객-20대 천안지역 대학생 외.내국인2)천안지역의 대학교 교환학생 수단국대학교-13명백석대학교-30명상명대학교-54명호서대학교-18명그 외대학교(선문대, 남서울대등)-63명-=천안시 교환학생 총 인원수=178명2.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수립(4p)1)제품전략(product)-외국인 교환 학생들의 제한된 대학 교류가 아닌 한국의 문화와 사람들을 체험 할 수 있게 하여 한국에 대한 추억을 갖게 한다.-외국인과

  • 하이트진로 해외시장진출(일본,중국) 마케팅전략분석과 하이트진로 경영분석및 하이트진로 향후전략과 미래과제분석및 나의의견
  • 하이트진로 해외시장 진출전략하이트진로의 진출: 중국시장과 일본시장1. 서론1) 하이트진로에 대한 이슈 및 소개2013년 7월 18일에 하이트진로가 창립기념일을 맞아 서울시 영등포 쪽방촌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을 찾아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한다. 이번 봉사활동은 하이트 출시 20주년, 맥주사업 80주년을 맞는 하이트진로의 ‘2080 사회공헌 캠페인’의 하나로 진행된 것으로 김인규 사장을 비롯해 수도권 지역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임원직원자원

  • 글로벌마케팅 믹스 제품전략
  • 글로벌마케팅 믹스 제품전략학 교 : 과 목 : 교 수 : 제출자 :제출일자 : 목 차I.서론II.본론1 글로벌 제품의 의의와 주요 의사결정 영역 2 글로벌 시장을 위한 신제품 개발3 글로벌 브랜드 전략4 글로벌 제품포장과 레이블링III.결론I.서론국제마케팅의 개념 및 성격기업의 국제화해외시장분석해외고객행동분석해외시장선택 및 확대국제제품전략국제가격전략국제유통전략국제촉진전략글로벌마케팅전략국제마케팅조사국제인터

  • [국제마케팅](주) 진로 재팬 일본 진출 사례
  • 마케팅(2) 기업과 기업간의 관계와 마케팅 3.Discuss the impacts of the previous cultural dimensions on the consumer behavior in the host country.-10-(1) 집단주의와 개인주의(2) 불확실성에 대한 회피【 진입 전략 】1.Evaluate your company’s decision to enter the host country. -12-(1) 국내시장의 악화된 환경(2) 일본시장 선택ㆍ진출 이유2.Explain the mode of entry chosen by your company. -14-(1) Indirect Exporting(2) Joint Venture3.Evaluate how much your company is satisfied with the current mode of entry. -15-(1) JINR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