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마케팅론] 기업들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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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한국 야쿠르트
2. 펩시콜라
3. 탐스슈즈
4. 이베이
본문내용
한국야쿠르트?
일본야쿠르트사와 합작 투자를 통해 1969년 설립.
일반적인 야쿠르트류만 생산하다 1983년 부터 본격적으로 라면과 스낵사업에진출
1995년 음료시장, 1996년 샘물나라 발매로 식수 사업시장에도 진출하며 사업을 다각화하였다.
1996년 한국야쿠르트(주)로 상호를 변경하고 자회사들을 하나의 상호로 통합하면서 지금의 한국야쿠르트가 되었다.


리스크 정면돌파
러시아의 모라토리엄 선언때 오히려 더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프로모션과 마케팅 시행


맛의 현지화 성공
기존의 도시락에 안주하지 않고 러시아인의 기호에 맞는 6가지맛

소비자의 니즈 파악
젓가락에 익숙치않고 야외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수 있도록 포크를 동봉

Strength 강점

-우연한 기회에 자연적 시장선점
-용기라면이 없던 당시 러시아 시장
-현지공장설립

Weakness 약점
-방대한 영토에 산재된 인구
-낙후된 유통구조

Opportunity 기회
-모라토리엄 당시 타회사들의 후퇴
-넓은 소비시장
-러시아 국민들의 구매력 증가

Threat 위험
-후발기업들의 진입과
-하급 경쟁기업들의 품질개선노력

펩시 첼린지 캠패인

펩시가 70년대 중반 내놓은 광고전략.

눈을 가리고 코카콜라와 펩시를 차례대로
맛보게 한 다음에 더 괜찮았던 맛을 고르
게하는 블라인드테스트.
펩시선택자가 3:2로 많았다.

펩시는 이를 계기로 코카콜라를 위협할
정도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다.

코카콜라의
브랜드파워를 역이용

펩시는 코카콜라 브랜드 자체를 역이용
하여 광고에 쓰고 펩시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 강화 하기도 하고

위트와 유머를 통해 코카콜라의 브랜드
를 약화.

탐스슈즈
창업자인 블레이크 마이코스키가 아르헨티나를 여행하다가
많은 아이들이 신발도 없이 생활하는 것을 보았고
이러한 문제들에 관심을 갖게 된 그는, 아이들을 위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싶어했다.

그래하여 2006년 본국인 미국에서
'내일을 위한 신발(Shoes for Tomorrow)'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탐스 슈즈를 설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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