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환경분석 및 구조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서론
-기업 선정동기
-기업 소개

II.본론
내부환경 분석 조직구조 사업현황
-외부환경 분석 일반환경 과업환경
-넥슨의 국제화 및 구조 전략

III.결론
-제언과 전망
본문내용
외부환경 분석
넥슨
도쿄
증권거래소
신주발행




7천만주의 주식 신규 발행
→약 900억엔(약 1조3천364억 원)
주식 총수: 4억2천500만주
주당 공모가격: 1천300엔
시가 총액: 약 5천500억 엔
(약 8조1천700억 원)
미국법인
일본법인
유럽법인
NXC
(옛 넥슨홀딩스)
일본법인: ㈜NXC 지분의 66.89% 보유
㈜NXC의 김정주 대표 + 부인 유정현 이사: 69.65% 보유
상장외부환경 분석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 심화
셧다운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관리비용 증가

구조 전략
<기존 업체들 간의 경쟁>
N3(엔씨소프트, 네오위즈, NHN), 해외 게임사
<공급자의 협상력>
컨텐츠 개발사
(ex) 네오플, 게임하이
<대체재의 위협>
TV, 인터넷, 동호회, 운동
<구매자의 협상력>
10~60대의 다양한 연령대,
외국인
<신규 진입자의 위협>
대기업 군, 온라인 포털

구조 전략

1. 정액제 대신 부분 유료화 모델 채택
새로운 수익 모델인 ‘부분 유료화’ 시행
→게임은 무료로 제공하되 아이템 구입 시 과금
2. 2D 횡스크롤 게임 방식 결정
게임 아이템이나 캐릭터 3D 최소 2∼3개월 이상 소요, 2D 1주일
→ 2D 횡스크롤은 3D와 달리 시점이 평면으로 고정되기 때문에 게임 제작이
상대적으로 용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게임 시장의 분석 및 전망
  • 넥슨닷컴)- 네오위즈(피망)- CJ인터넷(넷마블)- 기타(엔씨소프트,엠게임,웹디소프트,위메이드)3.온라인 게임 시장구조- 집중도(1)온라인게임시장규모(2)시장점유율 - 진입장벽(1)경제적 진입장벽(2)규제적 진입장벽- 비용구조 - 수직적 결합- 유통구조4.온라인게임 시장구조의 형태 - 온라인 게임 시장의 경쟁 상황- 대체재5.온라인게임 시장행위의 분석- 가격 및 제품전략 - 촉진전략(1)광고(2)홍보(3)판매촉진(4)인적판매5. 온라인게임 시장성

  • 국제경영의 성공실패 사례에 대한 이론적 연결 및 평가 -온네트(OnNet)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 환경으로 간주하여 각각 차별적인 전략을 적용하는 것이 각 사업군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이다. 사업군 분류의 기준이 되는 속성은 크게 글로벌 통합화 요인과 현지반응화 요인 두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온네트의 사례는 후자에 속한다. 현지반응화 요인은 지역별, 문화별로 다른 소비자 기호의 다양성, 운송물류 환경 및 판매방식 등의 유통경로 차이, 대체재의 가능성과 수정에 대한 요구, 각 지역별로 다른 시장지배구조, 점유율, 대기업의 존

  • [국제마케팅] 넥슨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 국제마케팅Study Case넥슨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목차기업 선정 동기1. 넥슨 기업 소개 2. 온라인 게임 시장 특징 및 현황3. 중국 시장 진출 이유4. 5C (중국 시장 환경 분석)5. STP6. SWOT7. 5P8. 결론 및 전략제시 9. 참고 자료 넥슨 기업 선정 동기우리 조가 CASE 기업으로 넥슨을 선정한 이유는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한국 기업 중에 하나이고 또 게임 회사라는 참신성 때문이다. 특히, 현재 중국 시장은 올림픽 시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다국적

  • [경영성공사례] 엔씨소프트 ‘NC Soft’의 성공사례연구- 내부자원 및 역량을 중심으로
  • 환경에서의 전략경영’ 제 5장의 내용인 ‘내부자원 및 역량’을 이론적인 골격으로 하여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의 선두주자로 부상한 ‘NC Soft사의 사례를 분석해 보고 여기에서 배움을 얻고자 한다.본론에서 이어질 내용은 목차에서 소개된 순서와 동일하며 회사소개에서는 1997년부터 2001년까지의 NC Soft의 주요연혁과 NC Soft가 소개하고있는 기업이념을, 재무구조에서는최근의 주요재무제표와 주식거래현황을, 회사근황에서는 2002년 현재 글로벌 온

  • 카카오톡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서비스분석및 나의의견(카카오톡 본사직원 인터뷰내용 포함)
  • 중심의 회사 문화□그밖의 문화Ⅸ. 카카오톡 SWOT분석□강점□약점□기회□위협Ⅹ. 결론 및 나의의견*카카오톡 본사직원과의 인터뷰 내용 0) 인터뷰이 정보1) 경쟁사 및 시장환경 관련 인터뷰2) 경쟁우위 및 역량 관련 인터뷰3) 카카오톡의 서비스들 관련 인터뷰4) 상생 관련 인터뷰5) 고객과 함께 하는 개선전략 관련 인터뷰6) 수익구조 관련 인터뷰7) 서비스전달과정 관련 인터뷰8) 기업문화 관련 인터뷰9) 향후계획 관련 인터뷰 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