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CEO의 리더십과 기업의 인적자원관리 -소니 SONY와 삼성전자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리더십의 정의
(2)인적자원관리에서 리더십의 중요성
2. 본론
(1)삼성전자 – 이건희 회장
(2)소니 – 하워드 스트링거, 히라이 가즈오
3.결론
(1)성공하는 리더십과 실패하는 리더십
(2)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Pfiffner&Presthus
-개인과 집단을 자극하여 서로 협조력을 바탕으로 하는 목표달성 기술
Stogdill
-집단의 구성원으로 하여금 특정목표지향 달성을 위해 실제 행동 영향력 행사
Yuki
-집단 혹은 조직의 목적달성을 위해
동기부여와 집단유지 영향을 주는 과정
Bass & Stogdill
-상호 집단간 영향력 행사를 통한
상호작용효과 극대화 과정
Hersey & Blanchard
-조직의 일상적인 지시에 기계적으로 순응하는 것 이상의 결과를 가져오는 영향력으로 주어진 상황 하에서
목표달성을 위해 행동
Yuki
-목표달성을 향해서 조직화된 집단의 활동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과정
인재를 확보하는 것은
금을 캐는 것과 같다.
금광의 1 온스의 금 덩어리를
캐기 위해서는
트럭 몇 대 분의 흙을 파내야 한다.
-데일 카네기-
좋은 인재들은
어떤 CEO
에게 열광할까?
비전제시
확고한 목표
카리스마
개혁의 의지
부드러운 인성
통합능력
통일감
자부심
소속감
삼성
천재 1명이 10만명을 먹여살린다
인재제일: 기업은 사람이다.
21세기는 두뇌 경쟁 시대
한국의 희망은 ‘천재키우기’
국내, 국외 가리지 않고 인재 초빙
해외 우수 대학
학생, 강사 섭외
S(Super)급과
H(High Potential)급
스카우트 전담팀 IRO
(International recuit office)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