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이케아 IKEA 전략, 위기와 대응,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론 (1)
1. 환경분석
2. IKEA전략
Ⅲ. 본론 (2)
1. IKEA의 위기
2. IKEA의 위기 대응
3. IKEA 성과
Ⅳ. 결론 – 시사점
- 본문내용
-
① 기업의 목적
-“1000달러짜리 책상이 아니라 50달러짜리 품질 좋은 책상을 만드는 것이 최고의 디자이너다.
② 고객과의 약속
- 카달로그에 표기된 가격을 1년간 절대 올리지 않겠다.
③ 책임과 실수
-‘실수’는 행동하는 자의 ‘권리’
④ 자금
-“우리에게 필요한 자금은 우리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
⑤ 상속
-“오늘 나는 내 자식들을 신뢰하고 있지만, 내일도 그 아이들을 신뢰할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① 가족주의/온정주의
- “모든 인간들을 위해 보다 나은 삶과 가치를 창조한다.”
② 절약정신
- “절약이 곧 가격인하”
③ 고객과의 약속실현
- “A Better everyday life"
① 확실한 컨셉
② 디자인
③ 제작과정
④ 가격
⑤ 체험하는 쇼핑
⑥대규모 글로벌 비즈니스
⑦저가판매와 제품 품질 사이에서의 균형
⑧ 배송
- 남부 유럽과 북유럽에서 83%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
- 미국과 캐나다 IKEA 전체 시장 중
14%의 시장 점유율
- 호주와 아시아 등에서 3%정도의
시장 점유율
①가격 전략
- 원가절감
②육각렌치 전략
- 조립형 플랫팩 가구 (flat-pack furniture)
- DIY(Do It Yourself) 문화 선도
③카탈로그 전략
-가장 중요한 마케팅 도구이자
효과적인 광고 수단
②이케아의 사회공헌 활동
-CSR별도 부서운영
-국제구호기관을 파트너로 적극 활용
-어린이들의 인권보장을 위한 장기적인 투자
자료평가
- 굉장히 좋은 자료였습니다. 덕분에 과제 수행에 있어 굉장히 많은 도움 받았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lucky1***
(2017.10.22 19:48: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