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마케팅] 한국영화산업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1 >
한국 영화 시장

< 2 >
영화 산업 개괄

< 3 >
영화와 마케팅

본문내용
한국영화의 현상황

<스크린 쿼터(Screen Quota)>
자국내의 영화를 전체 상영일의
40% 이상 상영해야 한다는 제도

<각종 국제 영화제 계최>
부산 국제 영화제
부천 판타스틱 영화제
전주 국제 영화제
광주 국제 영화제

작품내적 마케팅
스타 시스템

영화의 제작과 배급, 흥행 등 전 과정에서 스타의 역할을 전제로 하는 영화산업의
시스템. 90년대 이후 한국 영화 산업 역시 이 같은 시스템에 의존하는 현실

스타 마케팅

국내 관객들에게 친밀한 국내 배우가 인기를 구가하는 시대
국내 관객이 동화될 수 있는 국내 배우를 캐스팅
따라서 탤런트들이 영화에 데뷔하는 경우 늘어남
외국 배우들의 경우 멋있기는 하나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문제점
실제로 영화 내용보다는 주연배우가 누구인지를 보고 영화를 선택하는 관객이 많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크린쿼터]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구조 및 스크린쿼터를 둘러싼 논쟁과 향후 대응
  •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구조 및 스크린쿼터를 둘러싼 논쟁과 향후 대응Ⅰ. 서론Ⅱ. 영화산업의 구조Ⅲ. 마케팅과 흥행Ⅳ. 한국영화산업의 현황과 구조적 특징1. 한국영화산업의 전반적 현황2. 한국영화 제작부문의 현황3. 한국영화 투자-배급부문의 현황4. 한국영화 상영 부문의 현황5. 한국영화관련 기업의 수직통합화 및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기업으로의 다각화 추세Ⅴ. 스크린쿼터제도를 둘러싼 논의1. 스크린쿼터제도 유지 투쟁의 경과

  • 한국영화 산업의 성공요인과 발전전략 한국영화 성장 현황 한국영화 성공요인 한국
  • 한국영화 산업의 성공요인과 발전전략【목차】Ⅰ.서론Ⅱ.한국영화 성장 현황1.한국영화 시대구분2.자국영화 시장 점유율 세계 1위3.국내 시장 성공에 따른 해외 수출 증가4.제작비의 증가Ⅲ.한국영화의 성공요인1.우수한 인력의 유입2.풍부한 자본의 투자리오와 배우4.효과적 마케팅5.멀티플렉스 극장의 성행3.우리 정서에 맞는 시나6.효율적 배급망의 구축7.관객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Ⅳ.한국 영화산업의 선순환구조Ⅴ.한국영화산업의 발전

  • [마케팅] CJ CGV의 마케팅과 향후 전략방안
  • 영화 외의 다양한 공연 커플석 도입다양한 영화 상영(인디영화관 개관)2. 부유층 – 골드클래스, 유로클래스3. 지리적 – 상암CGV , 목동 CGV, 야탑 CGVPositioningSTP 분석Positioning MapSTP 분석53개관 최다 체인 보유428개 최다 스크린 보유관람객수 전체 1위마케팅전략제품전략CGV 용산타겟층 : 타인에게 방해받지 않고 영화 보려는 소규모 그룹가격 : 18만원 – 28만원서비스 : 영화 시작 시간 자유롭게 설정 가능, 음식 섭취 가능CGV 상암, 용산, 오리

  • 국제 마케팅 보고서
  • 한국의 영화시장 분석(1) 한국영화의 현실1994년 5월 17일 대통령 자문기구인 국가과학기술 자문회의는 대통령에게 VIDEO로 상영된 에서 이색적인 보고를 했다. 이 기구가 출범한지 1주년을 맞아 경제부총리를 비롯한 8개 관계부처장관과 대통령 비서실장등 관계수석비서관등이 배석한 자리었다. VIDEO로 상영된 이날의 주요 주제는 영화, VIDEO, CD-ROM등의 영상매체가 21세기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각광받게 될것이라는 내용이었다. 단

  • [마케팅] 엔터테인먼트 `SIDUS`의 사업과 향후전망
  • 한국영화 /외국영화 관객점유율(나) 5월 3째 주말 관객 점유율 (다)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 시장규모(라) 영화산업분야의 시장분석 및 시장전망(마) 2002년도 50만장 이상 판매된 앨범4. 전략분석(가) 4P , SWOT 분석 (영화,음반,아티스트 메니지먼트 분야)(나) 음반,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분야의 경쟁자 분석 (SM엔터테인먼트)Ⅲ. 결론1. 연구결과 및 연구의 한계점2.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전망3. 추천전략Ⅳ. 부록* 싸이더스 마케팅 담당자와의 질의 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