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창업경영론] 이탈리안 스파게티와 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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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사업 선정 동기
Ⅱ. 사업의 개요 (설명)
Ⅲ. 브랜드
Ⅳ. 사업 컨셉
Ⅴ. 상권과 입지 분석
Ⅵ. 마케팅 전략
Ⅶ. 주방설비 및 인테리어
Ⅷ. 메뉴구성
Ⅸ. 수익성 분석
Ⅹ. 결론 및 향후 계획
본문내용
Ⅰ. 사업 선정 동기


경희대 상권 주변에서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분포를 살펴 보았을 때, 맛이 있는 레스토랑은 학생들이 가기에는 너무 비싸고, 싼 레스토랑은 맛의 질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고 맛과 싼 가격의 두 가지 요구를 모두 만족 시키는 레스토랑이 생긴다면 성공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 하였습니다. 때문에 가격과 맛의 합리성을 추구하는 Italian 레스토랑을 사업체로 선정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Ⅱ. 사업의 개요 (설명)


1) 기존의 가격과는 차별화 된 가격

기존의 가격에 있는 거품을 제거하고, 싼 가격에도 맛있는 메뉴는 불가능하다는 편견을 깨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음식을 싼 가격에 선택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2) 최소한도의 서비스 정책

맛있는 음식, 질 좋은 음식을 싼 가격에 제공하려면 그만큼 다른 곳에서의 코스트를 줄여야 하는데, 저희는 그 것을 서비스에서 줄였습니다. 비싼 레스토랑은 사실 주방 COST 보다는 서비스 COST가 높은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는 반 SELF 형식의 서비스를 취해서 서비스의 코스트를 줄이고, 서비스의 불만이 있는 것은 PLATING의 수준을 높임으로서 해결 할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Ⅲ. 브랜드


1) 브랜드명 : NINE's KITCHEN

숫자 9를 컨셉으로 한 레스토랑이라는 뜻으로 숫자 9에 레스토랑의 이념을 담았습니다.
레스토랑의 메뉴는 총 6가지로 분류되는데, 여기에 가게 컨셉인 Good Plating과 Service의 8가지를 가게에서 준비하고, 손님이 식당에 옮으로서 9라는 숫자가 완성된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2) 브랜드 로고


첫 번째는 NINE'S KITCHEN이라는 상호명을 알릴 수 있고, 이탈리안 스파게티와 피자를 주로 팔 고 있다는 정보를 담은 간판 형태의 로고를 만들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사람 8명(6개의 메뉴의 각각 전문가와 서비스 전문가 플레이팅 전문가를 의미)의 그림자를 보여주는 로고입니다. 그리고 이 두가지 로고를 합쳐서 최종 완성한 로고가 세 번째 사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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