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KTF의 서비스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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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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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SWOT 분석
STP 전략
7P 분석
우리가 느낀 KTF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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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F 선정 이유
국가고객만족도(NCSI)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1위 선정(2004)
한국 능률 협회에서 고객만족 부문 대상 -> 2년 연속(2002,3)
Business Week선정 ‘세계 100대 IT기업’ 이동통신분야 세계 1위(2002)
KTF는 2001년 활동사례부문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002년 전사부문 대상을 수상
세계 최단기간 1000만 가입 고객 돌파 (기네스북)
기업소개
1) CS경영에 대한 CEO의 열의 : CSO(Customer Satisfaction Officer)
2)KTF의 CS경영비전 : Have good time 경영
3)KTF 경영철학 : 윤리경영
4)비전의 실현(목표)
Segmentation
구체적으로 시장을 세분화하는 기준에는 지리적, 인구 통계적, 심리 묘사적, 행위적 기준 등이 포함된다. 이 중에서 이동 통신 업계에서 특히 주목하고 있는 세분화 변수는 인구 통계적인 면에서의 시장 세분화이다. 좀더 자세하게 말하자면, 연령과 성(性)의 기
준에 의한 세분화의 특징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Positioning
KTF는 각각의 세분 시장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들을 위치화시키고 있다. 차별화를 통해 자사의 제공물과 경쟁사들(SK Telecom, LG Telecom)의 제공물과는 다른 특성을 보이도록 노력하고 있다. 다시 말해 타사와는 다른 특화된 제품, 서비스, 이미지의 차별화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 KTF의 각 상품 브랜드별 카피 문구를 통하여 각각의 포지셔닝 의도를 살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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