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KTF의 서비스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2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SWOT 분석

STP 전략

7P 분석

우리가 느낀 KTF
본문내용
KTF 선정 이유
국가고객만족도(NCSI)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1위 선정(2004)
한국 능률 협회에서 고객만족 부문 대상 -> 2년 연속(2002,3) 
Business Week선정 ‘세계 100대 IT기업’ 이동통신분야 세계 1위(2002)
KTF는 2001년 활동사례부문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2002년 전사부문 대상을 수상
세계 최단기간 1000만 가입 고객 돌파 (기네스북)

기업소개
1) CS경영에 대한 CEO의 열의  : CSO(Customer Satisfaction Officer)
2)KTF의 CS경영비전 : Have good time 경영
3)KTF 경영철학 : 윤리경영
4)비전의 실현(목표)

Segmentation
구체적으로 시장을 세분화하는 기준에는 지리적, 인구 통계적, 심리 묘사적, 행위적 기준 등이 포함된다. 이 중에서 이동 통신 업계에서 특히 주목하고 있는 세분화 변수는 인구 통계적인 면에서의 시장 세분화이다. 좀더 자세하게 말하자면, 연령과 성(性)의 기
준에 의한 세분화의 특징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Positioning
KTF는 각각의 세분 시장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들을 위치화시키고 있다. 차별화를 통해 자사의 제공물과 경쟁사들(SK Telecom, LG Telecom)의 제공물과는 다른 특성을 보이도록 노력하고 있다. 다시 말해 타사와는 다른 특화된 제품, 서비스, 이미지의 차별화 전략을 수행하고 있다. KTF의 각 상품 브랜드별 카피 문구를 통하여 각각의 포지셔닝 의도를 살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마케팅/신입)19. 자기소개서(대한생명/일반사무/신입)20. 자기소개서(대한생명보험/금융전문가/신입)21. 자기소개서(대한통운/일반사무/신입)22. 자기소개서(대한항공/발권서비스/경력)23. 자기소개서(대한항공/승무원/신입)24. 자기소개서(대한항공여행사/가이드/신입)25. 자기소개서(동부건설/경영지원/법무/신입)26. 자기소개서(동양전자/생산관리/신입)27. 자기소개서(동양전자/일반사무/경력)28. 자기소개서(동아TV/방송작가/신입)29. 자기소개서(롯

  • [전략기획론] KT 전략기획
  • 서비스-뉴미디어 광고: IPTV, 인터넷, 모바일, SoIP등 뉴 미디어 광고 및 서로 다른 미디어를연동하는 크로스 미디어 광고기술을 개발, 또한 개인별 맞춤 광고 서비스제공-Green &Cloud: 정부의 그린정책과 관련하여 KT는 그린 재택근무, IT와 전력을 연계한스마트 그린 등과 관련된 사업 추진을 검토l 경영혁신활동-프로세스 혁신(PI)-마케팅/서비스 분야PI수행고객중심적 사업 수행 체계로의 전환을 목표로 마케팅, 서비스, 운영업무 혁신을위해 PI전략, 프

  • [마케팅전략] KTF 마케팅 전략
  • KTF 마케팅 전략Ⅰ.서론- 기업소개Ⅱ. 본론1.환경분석(1) 5 Forces Model(2) 현 이동통신 시장과 3G(3) KTF 3G 전략의 문제점2.경쟁사분석(1)SK Telecom(2)LG Telecom3.마케팅전략(1) KTF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2)4P 전략(3)SWOT 전략(4)STP 전략4.KTF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Ⅲ.결론1.향후전망2.느낀점Ⅰ.서론▷기업소개- 회사명 : KTF - 설립년도 : 1996년 12월 한국통신 프리텔 창립 - 사업 분야 : 멀티미디어 서비스 및 컨버전스 서비스, 무선 데이터 서비스 - 본

  • [마케팅]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
  • KTF의 마케팅 전략의 약점들을 파악해 보고 KTF만이 가진 마케팅 전략들을 SWOT분석과 STP분석 등을 통해서 알아보고, 마케팅믹스들을 어떻게 활용하여 지금의 위치까지 왔는가에 대해서도 알아보기로 했다. 또한 앞으로 KTF가 나아가야 할 방향까지도 같이 고찰해 보고자 하였다. 1. KTF 소개마케팅원론 KTF의 마케팅전략 분석(1) 연 혁년월내 용19966월PCS사업권 획득 12월한국통신프리텔 주식회사 창립총회19978월전국망 개통10월전국 상용서비스 개

  • [마케팅] 번호이동성제도의 도입과 이동통신3사의 마케팅전략
  • 타사업자와의 상대적 매력도(O)O3 고객만족도(O)T1 정부정책 및 규제(T)T2 가격경쟁적 입지Strategic Factor2.35 3.55 4.00.60 .80 1.0.40 .30 .30.20 .40 .30.40 .30 .30.30 .45 .45.25 1.0 1.25.20 .30 .40LGTKTFSKTWeighted ScoreSuggestion1조마케팅 보완점서비스 고객인지 마케팅 미래적인 사업 아이템 개발마케팅 보완점개성있는 통신 서비스 사업자 미래적인 사업 아이템 개발마케팅 보완점중장기 전략의 병행 低 이미지의 장기적 전환노력1조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