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와 광고,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PR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의 정의
크리에이티브의 역할과 발상
크리에이티브 전략

2 크리에이티브 관련 직업
크리에이터
CD(Creative-Director)
카피라이터
AD(Art-Director)

본문내용
1 광고/PR 크리에이티브
광고/PR의 창작과정을 의미하는 말로
광고/PR 기획 과정을 통해 나온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작업

크리에이티브는
커뮤니케이션 원칙에 의해 다듬어져야 하고
마케팅 목표와 전략을 달성할 수 있어야 한다


크리에이티브의 역할
광고와 홍보를 포함한
프로모션 믹스 활동에 있어서
다른 프로모션 활동의 방향을 조절해주는 역할

광고/PR물이
무엇(what)을 어떻게(how) 얘기하고 있는가
즉, 메시지 내용 및 집행 방법과 관련된다.


“크리에이티브 전략이란
광고 메시지의 속성과 특성을 구체화시키는
하나의 정책 또는 지침이 되는 원칙”

7가지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분류체계를 제안

예상하지 못했던 것을 보여준다

이미 익숙하게 알고 있는 것을 이용한다

새로운 방법으로 보여준다

위대한 드라마는 언제나 제품 속에 있다

인간의 본성을 자극한다


아트디렉터와 카피라이터의 상위자

크리에이티브 부서의 최고책임자

광고 제작 업무를 총지휘하는 사람

카피라이터 김민철
TBWA\KOREA 카피라이터
저서 '우리회의나 할까'

진심이 짓는다
엑스캔버스하다
생활의중심:현대생활백서

카피라이터 문애란

웰콤대표
여성광고인 1호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소리없이 강하다
미인은 잠꾸러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덕성여대 IMC 전략
  • 크리에이티브 목표4-3 크리에이티브 구현5. 매체전략 수립5-1 매체분석5-2 매체 전략6. 광고전략 및 집행6-1 집행시기6-2 광고집행(1) 신문(2) 옥외광고(3) 버스(4) 지하철(5) PPL(6) 판촉(7) 인터넷(8) PR(9) 체험마케팅Ⅲ. 결론Ⅰ. 서론현재 우리나라에서 여대의 이미지는 어떠한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위해, 우리는 여대생의 이미지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기간: 2010. 6. 7~8. 대상: 대학생 남자 25명 여자 25명) 그 결과를 아래 그림 1로 나타

  • [광고대행사][광고대행사 종류와 조직][광고대행사 역할][인력][광고주]광고대행사의 종류와 조직, 광고대행사의 역할, 광고대행사의 업무, 광고대행사의 선택요인, 광고대행사의 인력, 광고대행사의 광고주, 제언
  • 광고대행사의 종류와 조직, 광고대행사의 역할, 광고대행사의 업무, 광고대행사의 선택요인, 광고대행사의 인력, 광고대행사의 광고주, 제언 분석Ⅰ. 서론Ⅱ. 광고대행사의 종류와 조직1. 광고대행사의 종류2. 광고대행사의 조직1) 광고기획․영업2) 매체3) 마케팅․조사4) PR5) SP(sales promotion)와 크리에이티브Ⅲ. 광고대행사의 역할Ⅳ. 광고대행사의 업무Ⅴ. 광고대행사의 선택요인Ⅵ. 광고대행사의 인력1. AE(Account Executive)2. 마케터(Marketer)3. 카

  • [광고론] 바디샵 기업 이미지 제고
  • 광고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2-30대 소비자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포털 사이트의 배너광고로 광고 방법을 정하되, 다른 배너 광고들과 차별성을 둘 수 있도록 보는 이의 호기심을 더욱 유발 시킬 수 있는 티져 광고를 선택하였다.( Product presentation바디샵은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므로 제품을 통한 프로모션 형식의 메시지 전달이 효과적일 것으로 생각된다. 따라서 다 쓴 제품의 용기를 가져오면 그 이익으로 사회에 환원시켜주는 등 PR과 접목시킨 프

  • VENUS 비비안 비너스 마케팅 광고전략 분석과 비너스 새로운 광고전략 기획제언및 비너스 시사점과 한계점 분석
  • 광고하는 것으로 4P는 기존의 비너스에 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다. (1) 제품 : 제품이 아닌 비너스 브랜드 자체를 광고하고자 한다.(2) 유통 : 비너스는 주로 전문점과 백화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이마트와 같은 할인점, 인터넷 마케팅, 텔레비전 홈쇼핑을 통해서도 유통을 하고 있어서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3) 가격 : 여성속옷 시장 내에서 고가의 상품이고 소비자들에게도 그렇게 인식되고 있다. (4) 촉진(IMC전략)IMC 전략-PR

  • [광고기획] 베스킨라빈스31 광고기획서
  •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1) 크리에이티브 목표앞서 여러 가지 상황 분석에 의하면, 배스킨 라빈스는 시장의 선두주자로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브랜드 자체의 이미지가 고급스러운 이미지는 아니다. 소비자들이 배스킨 라빈스를 찾는 것은 배스킨 라빈스의 광대하게 분포되어있는 이유로 소비자에게 노출이 잘 되기 때문에 찾게 되는 것이지, 배스킨 라빈스에서 고급스러움의 이미지를 느껴서 찾는 것은 아니다. 사실상 배스킨 라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