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복] 아메리칸어패럴(american apparel) 사이즈, 품질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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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American Apparel ?
2.브랜드 선정 이유
3.조사대상 및 방법
4.실제 제품 사이즈 측정 및 비교
5.실제 제품 품질표시, 취급주의 태그 분석
6.AA브랜드 소비자 불만 사례분석
7.유사 사례 분석
8.관련 법안 및 시행령
9.문제점 원인 분석
10.해결방안
본문내용
2003년 캐나다 몬트리올, 뉴욕, LA의 소매점을 시작으로 설립된 미국 SPA 브랜드.

생산에 있어 아웃소싱을 전혀 하지 않고 LA 다운타운의 자체공장에서 모두 제작.

공장 노동자의 대다수가 이주노동자이며
아메리칸 어패럴은 파격적으로 높은 임금, 고용조건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유명.


소비자로서 제품 구매 시, 착용 시, 관리 시

사이즈와 제품자체의 질,
품질표시 태그에 문제가 많았던 직접적인 경험



소비자로서 제품 구매 시, 착용 시, 관리 시

사이즈와 제품자체의 질,
품질표시 태그에 문제가 많았던 직접적인 경험



아메리칸 어패럴 제품 직접 구매

실제 사이즈 측정

제품 별 사이즈 비교, 조견표 비교

제품 품질표시 태그 관찰 및 비교

아메리칸 어패럴 온사이트 리뷰 통계 분석


세탁 온도나 다리미 온도 글씨는 거의 보이지 않음.
미국식 세탁방법 표기와 한국식 표기가 뒤섞여 있음

⇢ 세탁 지식이 없는 소비자에게 불편을 가중시킴.



미국식으로 표기된 취급상 주의표시 → 국내 소비자들에게 혼란

품질표시제도에 의해 규격 또한 표기되어 있어야 하는데 사이즈 규격이 없음
→ 구매 시 소비자들이 맞는 치수를 찾기 위하여 사이즈 별로 일일이 피팅을 해봐야 함.


취급주의 표기와 품질표시 표기가 난잡함.
표기에 있어서 같은 브랜드, 같은 모델끼리도 통일성이
없음(국내식 표기, 미국식 표기의 혼재)

⇢ 취급관리 해독이 어렵고 소비자의 구매 후 의복 관리가
난해할 가능성 高

3. 사이즈 문의 -45명

4. 세탁문제-줄고 헤진다 -32명

5. 가격적 측면-비싸다 -9명

6. Fabric quality가 나쁘다 -1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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