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사례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사례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시사점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브랜드의 가치
1.1) Why customer purchase brand?
1.2) 브랜드 기능 (소비자 측면)
1.3) 브랜드 기능 (기업 측면)

2. 현대카드
2.1) 현대카드 소개
2.2) 현대카드 시장 점유율 현황
2.3) 현대카드 브랜드 강화전략

3. 결론
3.1) 현대카드 마케팅적 시사점
3.2)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카드의 사례는 많은 마케팅적 시사점을 보여준다.
알파벳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컬러 마케팅, 서체 개발을 통한 아이덴티티 확보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어우러져 성공을 거뒀겠지만 그래도 역시 가장 큰 특징이라면 문화마케팅을 볼 수 있다. 현대카드는 문화마케팅을 통해 직접 제품을 홍보하지 않고 문화홍보를 통해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브랜드가치를 높여 충분히 제품판매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처럼 현대에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일이 마케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비슷한 제품이 쏟아져나오고 기술혁신이 비슷한 현대의 상황에서 더 이상 제품만 보고 구매를 결정하지 않는다.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선 이제 더 이상 과거와 같은 제품 홍보방식이 아닌 문화홍보와 같은 브랜드를 알리는 마케팅이 중요하다.

참고문헌
http://blog.hyundaicardcapital.com 현대카드 블로그
http://kayyun.tistory.com/1508 케이윤의 공감세상 (블로그)
현대마케팅처럼 마케팅하라(출판사 : 토네이도)
http://mobile.twitter.com/HyundaiCard (현대카드 트위터)
http://www.facebook.com/HyundaiCard (현대카드 페이스북)
브랜드 심리학 우석봉 학지사 2007
http://ad.hyundaicardcapital.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낚시용 개 쓰레기 자료 입니다 절대 받지 마세요 아무런 가치도 없습니다 이딴걸 A+자료라고 올려놓냐 이 양심없는 새키야?
  • qja***
    (2013.07.09 23:37:47)
회원 추천자료
  • [학사] [금융] 프라이빗 뱅킹의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
  • 마케팅 전략으로써 안정적인 수익원을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더욱 더 치열해질 금융환경에서의 생존을 위하여 은행의 새로운 성장 동력인 프라이빗 뱅킹을 이론적으로 검토해보고 그 현황을 살펴볼 것이다. 또한 국내외의 사례를 분석하여 그 시사점을 도출할 것이며, 이를 통하여 문제점을 진단하고 한국 은행의 프라이빗 뱅킹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2. 연구의 방법 및 구성본 연구는 프라이빗

  • [경영] 빅데이터를 활용한 국내 금융기업 경영활동
  • 사례별 구분빅데이터 활용 기업경영활동빅데이터를 활용한 상품개발 및 마케팅활동현대카드기존에는 금융기관들이 마케팅 목표를 먼저 세운 후에, 그에 맞는 고객을 찾고 그들에게 소구하는 방식으로 신상품을 개발해 왔다. 그러나 금융기관마다 경쟁이 치열해지고, 인터넷과 SNS서비스를 통한 정보의 공유가 활발해 짐에 따라, 소비자의 니즈(Needs)가 무엇인지 파악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그 니즈(Needs)를 파악하기 위해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

  • 스포츠마케팅 레포트
  • 및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기업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에 이용할 수 있다.⑤스폰서십이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와 특성을 통해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다.스포츠마케팅의 구체적 효과 및 사례 분석.스포츠 마케팅의 구체적 효과와 사례 분석.1. 기업의 이익 창출.타이거 우즈와 나이키스포츠 마케팅의 성공사례라고 한다면 천재적인 골프 스타 타이거 우즈(Tiger Woods)와 나이키(NIKE)의 연계를 빼놓을 수 없다. 스탠포드 대학에 재학 중이던 타이거 우즈를

  • [경영전략] 현대카드의 핵심역량 분석
  • 카드를 현대캐피탈이 2001년에 인수해 가드업계에 진출한 후발주자이다. 현대카드사는 세계 초일류 금융 회사로의 도약을 비전으로 하고 있다. 또한 고객 우선, 신용우선, 편의우선, 신속처리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이루는 것을 경영이념으로 삼으며 우수한 리스크 및 마케팅 역량과 높은 브랜드 가치를 핵심가치로 하고 있다.수상경력으로는 2006, 2007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신용카드 부문), 국가 고객만

  • [마케팅] 신한카드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개선책
  • 기업이 되고자 한다. 인재를 육성하는데 있어서는 형평성보다는 공정성에 근거하여 인재를 평가하여 진정한 ‘신한인’을 양성한다. 또한 편협한 팀웍을 지양하고 전체 그룹 관점에서 행동하고 성과를 함께 공유하여 그룹 시너지 창출에 기여한다.2. 환경 분석(1) 카드 산업 현황신용카드업 이란 신용카드를 발행, 관리하고 신용카드 이용과 관련된 대금을 결제하며 신용카드 가맹점의 모집 및 관리하는 사업으로 정의된다. 신용카드의 존재로 카드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