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사례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0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현대카드 마케팅사례분석및 현대카드 마케팅시사점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 브랜드의 가치
1.1) Why customer purchase brand?
1.2) 브랜드 기능 (소비자 측면)
1.3) 브랜드 기능 (기업 측면)
2. 현대카드
2.1) 현대카드 소개
2.2) 현대카드 시장 점유율 현황
2.3) 현대카드 브랜드 강화전략
3. 결론
3.1) 현대카드 마케팅적 시사점
3.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현대카드의 사례는 많은 마케팅적 시사점을 보여준다.
알파벳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 컬러 마케팅, 서체 개발을 통한 아이덴티티 확보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이 어우러져 성공을 거뒀겠지만 그래도 역시 가장 큰 특징이라면 문화마케팅을 볼 수 있다. 현대카드는 문화마케팅을 통해 직접 제품을 홍보하지 않고 문화홍보를 통해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고 브랜드가치를 높여 충분히 제품판매로 이어질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처럼 현대에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일이 마케팅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비슷한 제품이 쏟아져나오고 기술혁신이 비슷한 현대의 상황에서 더 이상 제품만 보고 구매를 결정하지 않는다.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선 이제 더 이상 과거와 같은 제품 홍보방식이 아닌 문화홍보와 같은 브랜드를 알리는 마케팅이 중요하다.
- 참고문헌
-
http://blog.hyundaicardcapital.com 현대카드 블로그
http://kayyun.tistory.com/1508 케이윤의 공감세상 (블로그)
현대마케팅처럼 마케팅하라(출판사 : 토네이도)
http://mobile.twitter.com/HyundaiCard (현대카드 트위터)
http://www.facebook.com/HyundaiCard (현대카드 페이스북)
브랜드 심리학 우석봉 학지사 2007
http://ad.hyundaicardcapital.com
자료평가
- 낚시용 개 쓰레기 자료 입니다 절대 받지 마세요 아무런 가치도 없습니다 이딴걸 A+자료라고 올려놓냐 이 양심없는 새키야?
- qja***
(2013.07.09 23:37: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