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택시 기업분석및 MK택시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사점및 향후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9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MK택시 기업분석및 MK택시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사점및 향후개선방향 레포트입니다
목차
1. MK택시소개
1) 선정동기
2) MK택시소개
3) CEO소개

2. MK택시의 서비스
1) 7P분석
2) STP분석
3) SWOT분석

3. 시사점
1) 한국택시 현황
2) 개선방향
본문내용
MK택시소개

빌게이츠, 워렌버핏 등 세계 유명인사가 일본을 방문했을 때 이용하는 회사
美 타임지에서 소개된 세계 최고의 서비스 기업
기사의 월급을 파일럿 수준으로 주는 기업
매년 40명 모집에 대졸자가 200 : 1 경쟁하는 기업
일본 닛케이 산업신문 발표 교통부문 브랜드 이미지 3위 기업
일본내에서도 규제가 강한 택시업계에서 핵심 8개 도시의 거점을 마련한 유일한 회사
택시업계에서는 최초로 Gobal 전략을 펼치는 회사
운전기사가 인사를 하지 않으면 요금을 받지 않는 택시 회사
그리고 일본에서 존경받는 10명의 기업인에 포함되는 한국인이 경영하는 회사


MK택시 주요연혁

1960~70
1960년 미나미 택시주식회사 설립
1963년 가쓰라 택시주식회사 경영권 인수
1971 년 MK단지 완성 (자택교대제 실시)
1975년 신체 장애자 우선승차제도 실시
1975년 학사 드라이버 채용
1977년 미나미 택시와 가쓰라 택시 합병. MK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78년 구급택시 발족

1980~90
1983년 신체 장애자 할인제도 실시
1992년 전 차량 금연 실시
1994년 정부 요금인하 허가. 엘레강스 컴퍼니 10대 기업선정
1995년 美 타임지 에서 서비스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
1997년 도쿄 MK주식회사 설립
1999년 영어회화 가능 드라이버 도입

2000~
2001년 GPS 무선자동차배차시스템 도입
2002녀 고베, 오사카 영업 시작. 관광버스 사업 개시
2004년 Harvard business school 정보화시대의 경영 case study 사례로 발표
2005년 차세대 콜센터 시스템 도입
2011년 글로벌전략 본격 개시. 美 LA지사 설립
2012년 韓 서울지사 설립, 中 상해지사. 홍콩/싱가폴 등 설립 예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의 유럽진출사례
  • 전략(3) 현대자동차의 성공요인(4) 체코 진출 후 평가 및 향후 전망2. 기아자동차의 유럽시장 진출사례1) 슬로바키아(1) 기아자동차의 슬로바키아 진출 동기(2) 슬로바키아 내 기아자동차의 진출 전략(3) 기아자동차의 성공요인(4) 슬로바키아 진출 후 평가 및 향후 전망Ⅲ 현대, 기아자동차의 유럽시장에서 나아갈 방향1. 상품경쟁력 강화2. 브랜드 가치 향상3. 품질 향상4. 유럽에 맞는 맞춤 전략5. 차별화 전략6. 스포츠 마케팅7. 트랜드에 맞게※

  • 르노 삼성 M&A 인수합병 성공사례
  • 및 조건Ⅲ. 결 론 1. 인수합병 결과1) 인수합병 평가2) 인수합병 효과3) 르노-삼성자동차 M&A 협상과정에서의 긍정적 측면4) 인수합병 문제점5) 향후 글로벌 전략2. 인수합병 분석1) 르노- 삼성의 합병분석2) 인수합병 특징3. 인수합병 성공요인1) 높은 지명도2) 기술력의 질적 차별성3) 철저한 업종 전문화4) 건전한 재무구조5) 시장의 차별성(단기 효과)Ⅳ. 느 낀 점 Ⅴ. 부 록 Ⅶ. 참고문헌 서론1. 선정동기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판매율 1위는 현

  • 현대자동차 마케팅,중국시장진출,미국시장진출,인도시장,글로벌마케팅,감성마케팅, PYL 감성 마케팅,스포츠마케팅
  • 기업- 약 8,370달러 이하의 저가 자동차 생산계획, 현재 피아트, GM, 폴크스바겐이 빅6을 고수하고 있음2. 현대자동차 국내 및 해외 마케팅 전략1) 국내마케팅(4p)전략국내 자동차 내수시장 점유율이 70%를 넘어서고, 자동차산업 수출액 역시 그에 비등한 점유율을 보이는 현대자동차 그룹은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인도, 미국, 중국, 유럽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제품전략분석현대자동차는 국내에서 “독특하고 매력적인 디자인에 의한 제품 차

  • [마케팅기획서] 파크랜드 광고 마케팅분석 및 전략 기획서
  • 분석    1. 의류시장 분석    2. 남성복 시장 분석    3. 의류시장의 변화 요인 Ⅱ. 파크랜드 분석    1. 파크랜드    2. 기업 연혁    3. 유통망    4. 제품 소개    5. 4P 분석    6. SWOT 분석    7. STP 분석 Ⅲ. 소비자 환경 분석    1. 구매자 성향 분석 (앙케이트)    2. 구매자 패션의식 변화 추이    3. 소비자 시장 분석 Ⅳ.경쟁사 분석    1. 갤럭시    2. 로가디스 Ⅴ. 개선 방안 및 생존 전략    1. 파크랜드 브랜드 방향   

  • [동남아지역연구] 아시아 물류허브로서의 싱가포르 대외 경쟁력 분석에 관한 연구
  • 및 정보의 이동을 위한 지역 내 허브화를 통해서 달성될 수 있다. 그러나 한 지역 내에서 물류의 중심거점 또는 허브화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치밀한 전략개발과 끊임없는 노력을 바탕으로 달성되는 것이다. 또한 한국의 물류 부문 경쟁력은 싱가포르에 비해 뒤쳐진 상황이다. 따라서 물류 부문에서 싱가포르 인들이 겪었던 시행착오나 문제점, 혹은 그들이 선택한 실용적인 방안을 SWOT 분석을 통하여 알아보고,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