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의 자본 비용 분석] 대형 소매유통업의 자본 조달 정책의 특징과 현황 및 롯데 쇼팅의 자본조달 방법과 한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회사 연혁
02* 소매유통업의 배경 및 특징
03* 자본 조달 전략
04* 롯데 쇼핑의 자본 비용
05* 결론 및 한계점
06* 출처&참고 문헌
본문내용
1900년대

1979 롯데쇼핑㈜ 출범, 백화점 1 호점 오픈
1993 한국 백화점업계 최초로 년간 매출 1조원 기록

2000년대

2000 롯데닷컴㈜ 독립법인으로 확대
2003 신용카드사업부분 분리, 롯데카드㈜ 와 합병
2006 기업공개(런던 및 서울 동시 상장), 우리홈쇼핑 인수, 23개점 백화점, 50개 할인점, 52개 슈퍼마켓 운영
2007 롯데 백화점 국내 최초 해외점 오픈, 중국 마크로 인수,해외 1개 백화점, 8개 할인점 운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쇼핑(주),(주)현대쇼핑,(주)현대DSF,(주)현대홈쇼핑, (주)Hmall, (주)호텔현대, (주)한국물류, (주)USFI, (주)현대 지-네트, HCN(3) 대형 유통업체 매출액 순위 2004년, 단위 : 10억 2. 외부분석 (1) 백화점 업계의 시장현황 1) 내수경기 회복기미 보여 국내 소비가 모처럼 활력을 찾으면서 경기회복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대표적인 소비자인지도․ 소매판매가 1년 만에 증가세로 돌아 선데다 서비스업 생산증가폭도 1년 만에 최고 치를 기록하는 등 얼어붙은 내수

  • [마케팅믹스] SPA 브랜드 베이직하우스 분석
  • 분석 - Promotion더욱 적극적이고 일관된 프로모션 전략의 필요성!!!***Contents일반적 의류유통경로2SPA 브랜드 3베이직하우스 분석 3453베이직하우스의 문제점과 개선방향팀소개와 주제선정배경 및 연구일정1**설문 통한 베이직하우스 문제점 파악 설문일시: 2008년 11월12일 설문장소: 서면, 부산대학교 앞설문응답인원: 200명 설문형태: 설문지 통한 직접 조사Basic House에 대한 인식은 대부분 평범!저렴!기본! ⇒ 과연 소비자의 생활 곳곳에서 라

  • [유통관리] 롯데백화점의 CRM전략
  • 롯데백화점의 SCM 구축현황제품의 생산단계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될 때까지 모든 과정의 전체적인 흐름을 통제하고 관리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시스템생활용품사업 중심높은 품질원가 경쟁력대리점의통합, 대형화SCM의 보강아웃소싱 확대채널관계 강화- ECR 확대유통업체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 매장에서의 품질관리 및 재고관리, 이에 수반되는 업무비용을 줄이고 주문에 따른 납품 등에서도 상당한 개선 롯데백화점

  • [유통관리] 현대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 롯데백화점의 SCM 구축현황제품의 생산단계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판매될 때까지 모든 과정의 전체적인 흐름을 통제하고 관리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시스템생활용품사업 중심높은 품질원가 경쟁력대리점의통합, 대형화SCM의 보강아웃소싱 확대채널관계 강화- ECR 확대유통업체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 매장에서의 품질관리 및 재고관리, 이에 수반되는 업무비용을 줄이고 주문에 따른 납품 등에서도 상당한 개선 롯데백화점

  • 경제경영 국내 유통업체의 중국 시장 진출 방향
  • 유통업 정보화와 동시에 전자상거래도 발전하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중 이며, 전자상거래의 기반도 서서히 완비되고 있어 전자상거래는 가까운 시일내에 중요한 거래방식이 될 것이다.3) 국제화의 진전중국 경제의 개방화 및 글로벌화에 따라 유통 부문의 국제화도 착실히 진행되고 있으며, 이는 중국의 WTO 가입으로 더욱 촉진될 것이다. 중국 정부는 1999년 10월 새로운 정책을 제정하고 소매업의 대외개방 지역을 11개 에서 전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