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복리후생 분석] NHN의 기업소개와 복리후생제도 배경 및 NHN의 복리후생 완벽 분석, 구글과의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1. 주제선정 및 논의
1) 주제 및 기업 선정의 이유
2) 조사범위 및 방법
3) 이론적 배경

2. 기업소개 : NHN
1) 기업소개
2) 연혁
3) 핵심역량

Ⅱ. Main

1.nhn의 복리후생제도의 배경

2.nhn의 복리후생제도의 종류

3.구글의 복리후생제도와의 비교

Ⅲ. Conclusion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1. 주제선정 및 논의
1) 주제 및 기업 선정의 이유

IT포탈 사업은 우수한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으로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제조업과 달리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우수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업으로써 직원들의 창의적사고와 경쟁력이 어떤 업종보다 더 필요로 하는 산업이다. 결국 IT포털 기업의 경쟁력은 우수한 인재 확보에서 나오는 것이며 기업은 확보된 인재에게 적절한 보상과 직무환경을 제공해주어야 할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HRM중 보상에 초점을 맞추고 IT포탈기업을 찾게 되었다.
Nhn은 시가총액 코스피 29위, 국내 검색사업분야 시장점유율 60%이상으로 업계 1위, 온라인 포털 부문 19%로 2위, 종업원수 2485명으로 국내 IT포털 2위 Daum(1048명)으로 우리가 원하는 기업조건에 만족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2) 조사범위 및 방법

기업의 보상은 크게 급여와 복리후생으로 나누어진다. 하지만 급여는 기업내에서도 극비사항으로 취급되어 조사상의 문제로 인해 본 보고서에는 포함시키지 않았다.
우리는 현재 NHN에서 실시되고있는 복리후생 제도에 대하여 초점을 맞추고 실제 HRM당담자분과의 인터뷰와 언론보도, NHN사내 참고자료를 인용 본 레포트를 작성하였다.
또한 동종 기업중 세계적 기업인 구글과 비교 하여 시사하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글 한국에서의 점유율 상승방안 제안서
  • 구글 토크 발표2006 구글 유투브 합류2006 안드로이드 모바일체제 발표2007.3 LG전자 및 삼성전자와 전략적 제휴 체결20007.7 구글의 개인화 홈페이지 iGoogle에 한국적 배경디자인 제공2007.11 국내 간행물과 논문 검색 가능한 구글 학술검색 서비스 개시■구글러들이여,나를 따르라! △구글의 리더Eric Schmidt 이사회 회장 겸 CEO 2001년에 Google에 합류한 이후, Eric Schmidt는 그가 취임할 당시 실리콘 밸리의 신생 기업에 불과했던 Google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

  • [조직론] 구글의 조직구조와 문화 분석
  • 구글은 다각화된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에 사업부를 두고 있다. 이는 각 사업분야를 개별 사업부가 책임지고 전담 관리해 나가도록 유도하는데 있어서 효과적인 조직이라고 할 수 있다. 구글이 다각화를 추구하고 있는 기업이기는 하지만, 다른 글로벌 기업들 보다는 제품의 다양성이 별로 크지 않다. 하지만 당면한 시장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지역별 사업부제가 효과적으로 이용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생산제품은 비교적

  • [서비스경영론] NHN 네이버 서비스경영사례
  • 제도우미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유익하고 다채로운 서비스들을 갖추고 있다. 6. NHN의 서비스 : 부가 서비스 (차별화 서비스)서비스산업의 경쟁력 확보는 서비스상품의 무형성, 소멸성, 이질성 등의 특성으로 인하여무엇보다도 서비스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상품의 성격이 매우 유사하고 쉽게 모방될 수 있는 서비스상품의 서비스품질은 서비스기업의 경쟁우위와 차별화의 원천으로서 사업성패를 결정하는 핵심적인 요인으로 인정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기업소개 및 점포소개 - 3 2. 서비스의 구성 및 유형 6  3. 전략적 서비스 개념 - 8 4. 서비스 기본 전략 및 전술 - 9 5. 내부 마케팅 - 10 6. 외부 마케팅 - 13  7. VIPS 만의 특별한 서비스 - 20 8. VIPS 의 현재 위치 - 22  9.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 - 2510. 인터뷰 질문과 답변 - 271.기업 및 점포소개(1) CJ 푸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그리고 경영방식의 현지화라고 하는데 그것이 무엇이고 어떤 단계로 접근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조사해볼 필요를 강하게 느꼈기 때문이다.2.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배경아모레 퍼시픽은 국내 굴지 화장품업체로 수 십 년간 쌓아온 제품력과 마케팅력으로 국내시장을 지배해 오고 있고, 유럽을 비롯하여 북미, 아시아 지역 등을 총괄하는 판매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아모레 퍼시픽은 기초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