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운수좋은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3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줄거리
2. 이해와감상
3. 표현 기법
4. 설렁탕의 의미
5. 상징적 배경
본문내용
1. 줄거리
서울 동소문 김첨지는 인력거꾼이었다. 장사가 잘 안되어 며칠 동안이나 돈 구경을 옳게 못했는데, 어느 날 뜻밖에 이 날은 이상하다고 하리만큼 운수가 좋았다. 앞집 마나님을 위시해서 교원인 듯싶은 양복장이를 학교까지 태워다 주고서는 첫 번에 삼십 전, 둘째 번에 오십 전 도합 팔십 전을 벌었다. 눈물이 날 만큼 기뻤다. 앓아누워 있는 아내에게 설렁탕 한 그릇을 사다 줄 수 있으니까 말이다. 그의 아내는 앓아누운 지 오래 되었다. 거기다 약 한 첩을 못 쓰니 완치가 되기란 거짓말이기 때문이다. 아내는 사흘 전부터 설렁탕 국물이 마시고 싶다고 졸라댔다. 그러나 그의 행운은 그걸로 그치지 않았다. 비를 그냥 맞으면서 학생을 남대문 정거장까지 태워다 주고서 일 원 오십 전이란 큰 돈을 받았다. 기뻤다. 한편으로는 겁이 나기도 했다. 오늘따라 운수가 너무 좋으니 말이다.
참고문헌
순수창작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생 고등학생 독후감 모음집 중학생 고등학생 독서감상문
  • 운수 좋은날’ 을 읽고현진건의 대표작인 ‘운수 좋은날’ 은 1920년대 하층민이 노동자의 삶을 날카롭게 관찰하여 생생하게 그린 작품이다. 일제 강점기하 서울 동소문 안에 사는 인력거꾼 김 첨지의 ‘운수 좋은’ 어느 하루를 보면서 당시대의 하층민의 처참하고 비극적인 삶을 암시하고 있는 내용인 듯하다. 대화뿐만 아니라 이 지문에서도 속되고 거친 말투를 많이 쓰는 것을 보아하니, 하층민의 밑바닥 인생을 단면으로 사실적으로 묘사되어 있다

  • [독서감상문] [독후감]
  • “운수 좋은 날”을 읽고.항상 책장에만 꽂혀 있던 책. 드디어 숙제를 핑계 삼아 읽어 보았다. 책상에 앉아서 첫 페이지를 넘기고 순식간에 책을 다 보았다. 시간이 어떻게 간지도 모르게 책에 깊이 빠져들었다. 그만큼 이 책이 나에게 주는 의미는 대단했다.주인공 김 첨지는 인력거를 끌어 연명하는 가난한 하층민으로써 그에게는 병든 아내와 아직 젖을 떼지 않은 세 살짜리 아이가 있다. 그리고 그의 아내는 돈이 없어서 병원에도 한번 가보지 못한

  • 서평 파이돈 독서 감상문
  • 좋은 정도가 없고, 조화 역시 똑같다는 이론이 나오며 이는 모든 생물의 영혼은 똑같은 정도로 선하다는 결론이 도출된다. 하지만 우리는 영혼이 상반되는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 하였고, 즉 심미야스의 반박이 모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소크라테스는 마지막으로 영혼이 조화라 함은 절대로 옳은 설이 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했다.소크라테스는 정신이 질서의 원인 이라는 주장을 밀었으나 결국 육체로 돌아가는 그 주장의 증명을 보고 생각을

  • 비평적 감상문_소설로 읽는 한국 현대문학 100년_저자 김종회
  • 운수 좋은 날」 작품을 비평하고, 전체적으로 현대문학을 비평하도록 하겠다. 2. 본론 1. 최인훈의 『광장』1) 작품 배경과 줄거리 문학 교과서에서 가장 많이 다룬 최인훈의 『광장』의 최인훈은 1950년 6.25 둥 월남을 하게 된다. 1960년 당시 25살이었던 최인훈은 남북의 이데올로기를 비판하는 광장을 발표한다. 4.19 전 남북을 마주하고, 비판하는 것에 대한 상상력을 제한하는 만큼, 표현의 자유가 억압이 되었지만, 4.19 혁명을 통해서 자유라는 것을 얻

  • [현대문학교육론] 가상문학수업모형- 운수좋은날
  • 독서록 평가수행평가는 점수를 깎기 위해 만든 것이 아니다. 학생들이 어느 정도 성실성을 보이고 있다면 수행평가에서는 점수를 더 주어야 한다. 또한 학생들의 참여도를 수행평가의 점수에 의한 강제가 아니라 학생스스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일도 필요하다.5. 내면화 단계▶ 텍스트의 상호성 확대더 읽을거리 제시 : 현진건의 빈처, 술 권하는 사회, 김유정의 동백꽃, 봄봄 등▶ 텍스트에 대한 평문쓰기 : 학생에게 과제로 제시수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