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대 미디어영상학과 3학년 영상제작입문 공통]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영상제작입문
공통 다음 두 가지 과제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출하시오.

1. 리포트 작성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시오.

2. UCC 제작
소셜 미디어와 관련해 간단한 스토리를 만들고, 뉴스영상물 또는 오락 영상물로 제작하시오. (교재참조)
하고 싶은 말
[방통대 미디어영상학과 3학년 영상제작입문 공통]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하고,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을 분석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TV2.0 시대의 도래와 소셜TV의 배경
2. TV2.0과 소셜 텔레비전의 개념
1) TV2.0의 개념
(1) TV2.0의 정의
(2) TV2.0의 특성
2) 소셜 텔레비전의 개념
(1) 소셜 텔레비전의 정의
(2) 소셜 텔레비전의 특성
3. TV2.0과 소셜 텔레비전 구체적 시청사례
1) TV2.0의 구체적 시청사례
2) 소셜 텔레비전의 구체적 시청사례
4. TV2.0과 소셜 텔레비전이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TV2.0이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인터넷과 TV2.0
(2) 오픈 플랫폼 지향
(3) SNS 접목 서비스 본격화
(4) 멀티스크린 서비스 확대
(5) 리치콘텐츠의 증대
2) 소셜 텔레비전이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
(1) 소셜TV 시청률과 표준화된 소셜TV 서비스
(2) 새로운 직업 - 소셜프로듀서
(3) 다양한 프로그램과 소셜TV 편성표
(4) SNS의 TV서비스 제공
(5) 손쉬운 TV 프로그램 자동인식서비스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TV 방송시장이 요동치고 있다. 수년 전 케이블 사업자들이 디지털 케이블 도입을 시작했고 통신사업자들은 IPTV 시대를 열었다. 이번에는 스마트TV가 변화의 주체로 등장하면서 소위 TV 2.0 시대의 본격 개막을 앞두고 있다. 특히 이동통신 시장에 스마트폰 광풍을 몰고 온 애플과 구글 등이 스마트TV에 진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장의 큰 변화가 예상된다.
지금까지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TV가 양방향 서비스나 데이터서비스 등으로 아무리 무장을 하더라도 수동적 시청을 원하는 이용자들의 성향을 바꾸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 왔다. 하지만 시청자들의 변화는 이미 여러 곳에서 감지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내세운 스마트폰으로 이동통신의 이용패턴이 바뀌었듯이, TV 2.0 시대에도 시장이 바뀌는 것은 시간 문제일 수 있다. 그러면 본론으로 들어가서 TV2.0과 소셜 텔레비전(소셜TV)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고 구체적인 시청사례를 조사한 후, TV2.0과 소셜 텔레비전이 향후 텔레비전 산업에 미칠 영향과 전망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윤상혁(2012) 소셜TV 혁명, e비즈북스
방송미디어연구실 ICT통계센터 정용찬 연구위원
유선실(2012) 소셜TV의 등장과 해외 서비스 현황,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천왕성(2011) 소셜TV로 시작하는 스마트TV 세상, KT 종합기술원
이강용 외(2011) 소셜 TV 서비스,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황준호(2010) 스마트 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권기영(2011) TV의 미래 전망 및 현재 스마트TV의 과제, kt경제경영연구소
박정배(2011) 소비자들의 TV시청 행태로 알아보는 스마트TV의 미래, kt경제경영연구소
송민정(2011) 스마트TV 시대의 빅뱅과 미디어 생태계, kt경제경영연구소
한국콘텐츠진흥원(2010) 문화기술(CT) 심층리포트 3호(하):스마트TV, 태블릿PC 기술 및 산업동향
유주희, TV도 소셜이 대세… SNS와 연동은 기본, 실시간 채팅·투표까지, 서울경제,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 청소년 관련 방송분석
  • 분석한다4)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심의 현황을 알아본다.3. 연구방법이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연구방법을 사용하였다.첫째, 청소년들의 방송매체 수용실태를 알아보기 위하여 주로 90년대에 이루어진 선행연구들을 중심으로 실증적 자료를 비교분석하였다.둘째, 청소년관련 방송 프로그램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하여 96년도에 방송된 텔레비전 및 라디오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그 내용을 분석하였다. 구체적인 조사방법은 제3장에서 언급

  • [교양] 청소년 방송 분석
  • 분석한다4)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심의 현황을 알아본다.3. 연구방법이 연구에서는 다음과 같은 연구방법을 사용하였다.첫째, 청소년들의 방송매체 수용실태를 알아보기 위하여 주로 90년대에 이루어진 선행연구들을 중심으로 실증적 자료를 비교분석하였다.둘째, 청소년관련 방송 프로그램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하여 96년도에 방송된 텔레비전 및 라디오 프로그램을 조사하여 그 내용을 분석하였다. 구체적인 조사방법은 제3장에서 언급

  •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 미디어상 수상tvN아시아 8개국 약 50만 명 시청자 확보 / 캄보디아 ‘tvN Asia’ 론칭- 2010.01 베트남 ‘tvN Asia’ 론칭- 2010.01 필리핀 ‘tvN Asia’ 론칭- 2009.12 홍콩 ‘tvN Asia’ 론칭- 2009.11 대만 ‘tvN Asia’ 론칭tvN 3주년 기념 자체제작 드라마론칭O’live ‘제2회1) 김지연, 국내 미디어 기업의 통합 시너지 효과 분석 : CJ E&M 사례연구를 중심으로- 5 -스타일아이콘어워즈’ 개최 / 자회사 tvN 흡수합병 / - 2009.08 Xports 채널 매각- 2009.05 채널CGV 영

  • 영삼성 지식플러스(삼성 SSAT 시사상식)[20100127_20110315]
  • 과굿보이 신드롬다이렉트 시네마& 시네마 베리테멧칼프의 법칙폴리애나 현상DTI(총부채상환비율)알파라이징태블릿PC퀀텀점프N스크린데페이즈망향기 마케팅딤플(dimple)클리셰샌드위치 세대폰지게임카셰어링MICE스마트 모잉족소셜커머스꾸바드 증후군DIY퍼즐잡파노플리 효과프리코노믹스프레이밍 효과소셜 허브랩 어카운트서비타이제이션그린워싱스토리슈머도시광산업언프렌드바이아웃 조항팝업스토어아나테이너차이완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과 공간 속에서 만나는 것이므로 언어 속의 지시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다. 가령 말하기에서 말하는 저것이라는 지시 대상은 분명 그 상황 속에서 볼 수 있는 대상이 된다. 그러므로 청자는 그것이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문자 언어 상황에서는 필자와 독자의 공간이 다르므로 필자가 지시하는 대상을 지시하는 언어만으로는 알 수 없다. 글 속에서는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내용이 뒤따르지 않는 한 저 소나무는 참 아름답다.라는 말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