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기와 유아기의 교사의 역할과 교수학습방법에 대해 공통점과 차이점을 중점으로 비교분석하고 자신의 교육신념을 토대로 영아기와 유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기와 유아기 교사의 역할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2) 차이점
2. 영아기와 유아기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
1) 영유아기 교수학습방법
2) 영아기와 유아기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공통점
(1) 비지시적 교수방법
(2) 중재적 교수방법
(3) 지시적 교수방법
2) 영아기와 유아기 교수학습방법에 대한 차이점
3. 자신의 교육신념을 토대로 한 영아기와 유아기 교수학습 방법 제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영아기와 유아기 교사의 역할에 대한 공통점과 차이점
1) 공통점
보육교사의 역할은 말 그대로 영유아를 보육하는 것이다. 보육교사는 영유아의 신체ㆍ정서ㆍ언어ㆍ사회성 및 인지적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교육ㆍ영양ㆍ건강ㆍ안전 등 영유아의 발달단계에 따른 보육내용을 실행하여야 한다. 영아기와 유아기에 대한 보육교사의 역할은 다양하지만 대체로 양육자와 교수자와 교류자의 역할로 묶여진다. 우선, 교수자로서의 역할은 교육보호의 개념에 입각하여 메일의 프로그램에서 영유아의 학습을 도와주는 교수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 다음 교류자로서의 역할은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려면 부모 및 지역사회와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양육자로서의 역할은 헌신적인 뿐 아니라 영유아의 영향을 챙기고 건강과 안전에 대한 지도자의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화된 어머니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특히, 영아기와 유아기 교사의 역할 중 안전에 대한 역할은 매우 중요한 공통적인 역할이다. 신체발달과 각종 운동능력이 발달하면서 이동능력을 획득하기 시작하는 영아에게는 늘 안전에 대한 주의가 요망된다. 즉 영아반의 보
..
3. 자신의 교육신념을 토대로 한 영아기와 유아기 교수학습 방법 제시
본인은 영유아가 보이는 발달과 학습의 효과는 기존의 학습 원리에 입각한 보육교사의 교수역할 수행에 의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보육교사와 영유아의 일상적인 상호작용을 통해서 다양한 학습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영유아의 발달적 특성과 흥미 등을 고려하여 놀이중
- 참고문헌
-
- 이순형외, “보육학개론”, 학지사, 2006
- 김춘경외,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2012
- 박세진, “공ㆍ사립유치원의 종일반 운영에 대한 비교연구”, 성신여대, 2003
- 이은진, “유치원 종일반 편성 형태에 따른 운영실태 비교연구”, 공주대, 2007
- 공민정, “직장보육시설과 일반보육시설 교사 역할에 대한 예비보육교사, 보육교사, 부모의 인식”, 경성대, 2011
자료평가
- 많운 도움이 되었습니다
- elf***
(2014.09.24 18:48: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본인이 관심있는 질병에 대한 기사나 유튜브 내용을 3가지 찾고 이를 요약하여 기술하시오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두 가지 요소와 그 이유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들어 토론하시오
- 인간성격이론의 방어기제에 대하여 기술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의 실례를 들어보며, 방어기제가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서술하세요 방어기제의 개념 기재 방어기제의 종류 기재 방어기제를 사용하는 실제 사례를 통하여 방어기제를 사용하는 원인과 이유에 관한 분석 방어기제를 제어하기 위한 방안 제시
-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 학교에서 근무하는 학교사회복지사와 전문상담사는 서로 다른 전문성을 가지고 학교구성원들과 협업해야함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는 업무영역이 중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전체적으로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사가 전문상담사와 차별되게 가지고 있는 전문적 역할에 대해 설명하시오
- 내가 현재 근무하고 있거나, 또는 근무하길 원하는 직업의 사업장에 대해
-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펼쳐질 마케팅 환경의 특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작성해보시오
- 장애영유아를 위한 교수과정 수정 시 환경적 수정, 교수적 수정을 포함한 구체적인 활동의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북한정권 - 북한의 공산화 과정
- 사회복지조사론_자신의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연구 또는 조사를 한다고 가정한 후 다음과 같은 구성을 가지고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