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메신저]모바일메신저 시장의 성장과 전망(카카오톡,라인,마이피플)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모바일메신저]모바일메신저 시장의 성장과 전망(카카오톡,라인,마이피플)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모바일메신저 시장의 치열한 경쟁


Ⅱ. 카카오톡의 높은 시장점유율


Ⅲ. 경쟁업체들의 부진


Ⅳ. 차별화 전략 필요


Ⅴ. 해외시장 공략
본문내용
Ⅰ. 모바일메신저 시장의 치열한 경쟁

카카오톡 이후 경쟁적으로 메신저 앱이 등장했다. 수많은 메신저가 소리없이 등장했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했다. 현재 사용자 귀에 익숙한 메신저 앱은 손가락 안에 꼽힌다. NHN의 라인,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마이피플 등이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서 사람들의 생활양식은 크게 변화되었다.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삶은 보다 편리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인기는 스마트폰 관련 사업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미쳤다.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관련 사업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사업이 모바일 메신저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70116g
<한국경제>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40206045484174&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12050
<이투데이>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EntCulture/Article.asp?aid=20130401003702&subctg1=10&subctg2=00&OutUrl=naver
<스포츠월드>
http://www.kyeongin.com/news/articleView.html?idxno=723583
<경인일보>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4010259
<한국경제>
http://wstar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9&c1=09&c2=09&c3=00&nkey=201304011756331&mode=sub_view
<한국경제>
http://tvdaily.mk.co.kr/read.php3?aid=1364790536490877010
<티브이데일리>
http://www.etnews.com/news/international/2743503_1496.html
<전자신문>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304011324070310
<뉴스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 기업분석/카카오톡 해외시장진출 마케팅전략/카카오톡 STP,4P,3C,SWOT분석/카카오톡 현문제점및 개선방향/나의의견
  •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시장의 확대와 함께 다양한 형태의 사업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 나타나고 있고, 다양한 기업이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그 과정 속에서 문을 닫고 사라지는 기업이 있는 반면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신생 기업들 또한 나타나고 있다.이러한 상황 속에서 카카오의 선두주자 자리는 더 이상 안전하다고 볼 수 없다. 그 대표적인 예로 라인과 인스타그램과의 비교를 들 수 있다.카카오의 메신저 시스템인 카카오톡은 국내

  •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사업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 네이버 새로운 전략제안
  • 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DAUM 카페, 뉴스 서비스 미디어다음,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마이피플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DAUM은 2013년 6월 기준으로 국내 포털 사이트 점유율이 15.37%로 국내 2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4년 5월에는 국내 메신저 시장에서 최대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카카오톡과 합병하였다.  국외 - Google1998년에 설립된 Google은 웹 검색, 클라우드 컴퓨팅, 광고를 주 사업 영역으로 하는 미국의 다국적 회사로 G메일, 구글 뉴스, 구글

  • [네이버와다음 기업분석]NHN과 다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보고서
  •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통해서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반면에 다음의 경우에는 모바일시장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네이버에 비해서 낮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서는 속도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늦게 시장에 진입한 결과이다.아이폰과 갤럭시 등의 우수한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이 시장에 공급되면서 모바일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마트폰

  • [네이버와다음 기업분석]NHN과 다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PPT자료
  •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통해서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Ⅱ. 모바일 메신저 시장 반면에 다음의 경우에는 모바일시장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네이버에 비해서 낮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시장을 장악하기 위해서는 속도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늦게 시장에 진입한 결과이다.아이폰과 갤럭시 등의 우수한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이 시장에 공급되면서 모바일 시장은 급격한 성장세

  • 카카오톡 성공 전략 분석
  • 카카오톡은 일찍이 스마트폰 시장에 등장하여 마켓 리더로서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톡의 성공사례는 이번 마케팅 연구 사례를 조사하는 데 있어서, 실생활에서 가장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가장 매력적인 연구 대상으로 작용하였다. 하지만 대다수의 국민들이 카카오톡을 사용하기까지 카카오톡의 시장 선점의 역사는 매우 짧기 때문에, 충분한 연구가 진행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연구가 미진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