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아이에프기업분석]본죽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아이에프기업분석]본죽성공요인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한식프랜차이즈의 성공 …………………3


Ⅱ. 기본에 충실한 경영 ………………………4


Ⅲ. 가맹점 교육관리 철저 ……………………5


Ⅳ. 고객만족경영 실시 ………………………6


Ⅴ. 사회공헌 활동 ……………………………6
본문내용
Ⅰ. 한식프랜차이즈의 성공

‘본죽’ 운영업체인 본아이에프는 ‘2010년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대상’에서 대통령 상을 받았다. 2002년 국내 최초로 죽 전문점을 선보여 죽에 대한 인식을 환자식에서 웰빙 영양식으로 전환시킨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프랜차이즈 사업 중에 성공을 거둔 업체들 꼽으라면 당연 본아이에프를 말할 수 있다. 본죽을 통해서 시장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지속적인 매출향상을 통해서 이익을 창출하였다.
본죽은 상품이 시장에 나올 때만 하더라도 다른 프랜차이즈 업체와는 현격한 차별화를 이루었다. 죽이라는 음식에 상품화시키는 경우가 적었기 때문에 차별성이 부각된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70398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222657
<매일경제>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3032212368064488
<머니워크>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08084
<이투데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3/24/2013032401190.html
<조선비즈>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03180100125210010142&servicedate=20130318
<스포츠조선>
http://www.acrofan.com/ko-kr/life/news/20130318/00000004
<아크로팬>
http://isplus.liv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0970403&cloc
<일간스포츠>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318000152
<아주경제>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76580
<천지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사례분석] 본죽 성공사례분석
  • 보고서과 목담당교수제 출 일대학 과학 번성 명목 차1. 왜 ‘본죽’인가?2. ‘본죽’에 대하여 3. ‘본죽’분석4. ‘본죽’의 성공 요인5. ‘본죽’에 대한 미래의 전망6. 참고문헌1. ‘본죽’을 선정하게 된 동기‘본죽’선정 이유‘본죽’을 이번 기업 경영 성공사례로 선정한 이유는 우리 주변에 두드러지게 많이 보인다는 것이다. 방송이나 각종 잡지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우리 동네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또 사람들 많다 싶은

  • 본죽 사업계획서
  • 목 차서 론1.기업 선정이유2.기업 소개본 론3.4P분석가.제품나.유통다.가격라.촉진4.SWOT전략가.강점나.약점다.위협라.기회5.본죽의 마케팅전략결 론6.SWOT 분석을 통한 발전 전략 가.SO전략나.ST전략다.WO전략라.WT전략7.참고문헌본 죽 보 고 서1. 기 업 선 정 이 유죽 전문점 ‘본죽’은 소화 능력이 떨어지는 환자와 노인들이 먹던 음식으로 여겨졌던 죽을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한 끼 식사로 만든 회사라 할 수 있다. 우리나라

  • 본죽 기업분석및 본죽 마케팅전략분석과 본죽 문제점및 새로운 전략제안
  • 본죽마케팅전략 보고서목차Ⅰ. 외식산업 현황프랜차이즈 현황죽 시장 현황Ⅱ. 본죽 선정 이유Ⅲ. 본죽 소개본죽이란본죽 기업연혁본죽 기업현황Ⅳ. 본죽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ProductPricePlacePromotionⅤ. 본죽의 문제점본죽 브랜드 컨셉과 실상 간의 괴리트렌드 변화에 따른 전략의 방향성 상실Ⅵ. 본죽 새로운 전략 제안본죽 기존 전략 유지 및 개선제품확장전략Ⅰ. 외식산업 현황프랜차이즈 현황

  • [신학] 구약에 나타난 경제윤리와 오늘날의 과제-대기업 중심으로
  • 기업의 필요’가 더 강조되고 있다. 이 말은 뒤집어 말하면 기업의 욕심이 가맹점을 힘들게 하고 있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프렌차이즈의 욕심이 가중된다면 매장 리뉴얼을 할 수 없는 소자본의 시민들은 프렌차이즈에서도 떨어져 나가야 한다. 소자본의 시민을 보이지 않는 무력으로 쫓아내는 것이며 그들을 시장 밖으로 내모는 것이다.성경의 ‘분배’란 긍정적인 의미로는, 있는 자가 상대적으로 적은 자에게 나누어주는 것이고, 부정적으로는 어

  • 한국음식의 세계화 방안
  • 기업투자 활성화◊자금․컨설팅 지원, 정보 제공 등 기업의 투자여건 조성․4개국 현지정보 조사(‘09.4~10)*미국․중국․일본․베트남 지역의 한식당 진출 현황, 식재료 공급 현황, 외국인의 한식 인지도 조사 등․프랜차이즈 활성화방안 마련(‘09.9)․식재료수출협회 설립(‘09.5)․한식업체 해외공동물류센터 활용촉진․시설자금 융자 지원․경영컨설팅 지원(‘09년, 일본)⑤ 식문화 홍보◊외국인의 한식 인지도 제고, 한식 소비층 확대를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