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기업분석]한솥도시락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솥도시락기업분석]한솥도시락성공요인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한솥도시락의 급격한 성장 ………………3


Ⅱ. 매장 인테리어의 변화 ……………………4


Ⅲ. 테이크아웃 판매방식 ……………………5


Ⅳ. 저가정책 시행 ……………………………6


Ⅴ. 가맹점 관리제도 운영 ……………………6
본문내용
Ⅰ. 한솥도시락의 급격한 성장

1993년 설립된 ‘한솥’은 테이크아웃 시락업계 1위 기업이다. 한국에 저렴한 테이크아웃 도시락이란 개념조차 없던 시절, 서울 종로구청 앞에 26.4㎡짜리 ‘한솥도시락’ 1호점을 선보인 뒤 20년이 지난 지금 630개에 이르는 가맹점을 보유할 정도로 성장했다.
한솥도시락은 도시락업체들 중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오랫동안 경영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속적인 매출향상을 통해서 이윤을 창출하여 온 것이다.
한솥도시락이 이처럼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던 것은 경쟁업체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요소를 부각시켰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서 성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703941
<한국경제>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30331002272&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www.econovill.com/archives/79080
<이코노믹리뷰>
http://game.donga.com/66021/
<동아일보>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01290100178710014932&servicedate=20130129
<스포츠조선>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1170232
<한국경제>
http://www.acrofan.com/ko-kr/life/news/20130103/00000031
<아크로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7228
<매일경제>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30102023733&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1/02/2013010201551.html
<조선비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 50831***
    (2016.12.06 04:06:12)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성공적인 한식프랜차이즈를 위한 방안
  • 기업소개/분석1) 기업소개2) 연혁3) 4P4) SWOT분석5) 재무제표 분석 6) 성공요인7) 놀부의 해외진출 8) 향후 기업 전략6. 발전방향 및 결론* 참고문헌1. 서론최근, 아시아는 물론 남미, 미국, 유럽까지 한국의 음악, K-POP의 열풍이 대단하다. 드라마 같은 영상매체에서 더 나아가 음악까지 한국의 문화는 한국이라는 작은 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에 더불어 문화적 요소 중 그 나라의 음식 또한 한국을 알리고 무궁무진한 사업성을 지니는

  • [마케팅]세스코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기업들의 가격산출 방법과 유사하게 가격을 책정한 것이다.업종별로 또는 해충의 종류에 따라서 가격은 모두 달라진다. 처음에 고객과 컨설팅을 한 다음에 각각의 고객에 맞추어 가격을 책정하는 경우가 보통이다. 대체적으로, 소규모업소의 경우 30평을 기준으로 초기관리(현재 발생한 해충을 완전 퇴치하는 단계)를 3개월동안 3회 실시하기 때문에 1회에 6만원씩 18만원이며, 정기관리(이후 외부에서 유입되는 해충 등을 원천 차단하고 예방하여 늘 해

  • SUBWAY 서브웨이 마케팅 4P,STP전략과 ,SWOT분석및 서브웨이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언 레포트
  • 인기 vs 외식업계침체” Last modified 2013.09.05 http://news.tf.co.kr/read/economy/1233407.htm한국농수산식품공사, “2014년 국내 외식 트렌드 최종보고서”, (2014): 50, 114phttp://www.subwaykorea.co.kr/v2Restaurant/marketList.aspx의 자료를 바탕으로 정리한 것이다.자체 설문 조사 결과한국농수산식품공사, “2014년 국내 외식 트렌드 최종보고서”, (2014): 12p“서브웨이 영상 타일러편”http://youtu.be/KAcIpioU4achttp://youtu.be/9Y3DbgSArEhttp://www.subwaykorea.co.kr/community/newsView.aspx?page=3&&seq=26

  • 프랜차이즈 산업의 성공 모델 -서비스 산업을 통한 생산관리에 대해서
  • 성공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자체의 성공요인을 분석하면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첫째, 기업 이미지 구축 및 단일 아이템 - 제품의 모듈화KFC는 기업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전통적으로 “치킨”을 전문화 하며 주력상품으로 내세우면, 프라이드치킨 위주의 전문 업체로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치킨 전문 패스트”라는 이미지를 심어 주었다. 즉, 모듈화 생산으로 치킨이라는 중심으로 치킨으로 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서 사용한다. 또 한 KFC의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 깨끗한 환경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추구하는 >목 차 1. CESCO 소개 2. SWOT 분석(국내) 3. 4P Mix( PR 중심으로-국내 성공요인) 4. Cesco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5. SWOT 분석 (중국 시장) 6. 4P Mix (중국 시장) 참고 문헌 및 자료의 출처 - 서 론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의 성공 혹은 실폐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