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실무영어4공통)관광안내분야의자격증국내여행안내사관광통역안내사문화관광해설사활동작성0k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판매자 할인 3,15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관광실무영어
공통 1. 관광안내분야의 자격증(국내여행안내사, 관광통역안내사, 문화관광 해설사)을 소지하고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중에서 한 사람을 선정하고, 인터뷰한 후 다음의 사항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15점)

(1) 내용 (※인터뷰 대상자의 활동지역을 명시할 것)
① 해당 자격증의 취득과 준비에 필요한 사항
② 자격증 취득 후 활동내용과 업무 일정
③ 해당 활동에서 얻는 장점과 애로사항

(2) 분량 : 표지 제외 A4 용지 3~4매 정도(글꼴크기 신명조 기준 12pt, 줄간격 160%)

2.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외국인이 방문했다고 가정하고, 다음의 내용을 작성하시오. (15점)

(1) 내용
자기 지역의 명승지 한(1) 곳과 유적지나 전설 등과 같이 스토리텔링이 될 만한 대상 하나(1)를 설명해 주는 대화내용을 영문으로 작성하고 우리말로 풀이하시오.

(2) 형식
교재 제9장~제15장과 같이 특정 지역을 안내하는 것으로 각 장별로 두 번째 파트(2. Major destinations and activities)에 나오는 대화체 형식으로 작성할 것. (기본 표현은 교재의 내용을 활용하여 작성)

(3) 분량
명승지와 스토리텔링에 대하여 각각 A(안내자), B(외국인)가 서로 5회 이상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작성할 것.
하고 싶은 말
관광실무영어4공통)관광안내분야의자격증국내여행안내사관광통역안내사문화관광해설사활동작성0k

관광학과 관광실무영어4공통

1. 관광안내분야의 자격증(국내여행안내사, 관광통역안내사, 문화관광해설사)을 소지하고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중에서 한 사람을 선정하고, 인터뷰한 후 다음의 사항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15점)
(1) 내용 (※인터뷰 대상자의 활동지역을 명시할 것)
① 해당 자격증의 취득과 준비에 필요한 사항
② 자격증 취득 후 활동내용과 업무 일정
③ 해당 활동에서 얻는 장점과 애로사항

2.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외국인이 방문했다고 가정하고, 다음의내용을 작성하시오. (15점)
(1) 내용
자기 지역의 명승지 한(1) 곳과 유적지나 전설 등과 같이 스토리텔링이 될 만한 대상 하나(1)를 설명해 주는 대화내용을 영문으로 작성하고 우리말로 풀이하시오.
(2) 형식
교재 제9장~제15장과 같이 특정 지역을 안내하는 것으로 각 장별로 두 번째 파트(2. Major destinations and activities)에 나오는 대화체 형식으로 작성할 것. (기본 표현은 교재의 내용을 활용하여 작성)
(3) 분량
명승지와 스토리텔링에 대하여 각각 A(안내자), B(외국인)가 서로 5회 이상 대화를 할 수 있도록 작성할 것.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관광안내분야의 자격증(국내여행안내사, 관광통역안내사, 문화관광해설사)을 소지하고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중에서 한 사람을 선정하고, 인터뷰한 후 다음의 사항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1) 해당 자격증의 취득과 준비에 필요한 사항
(1) 기본자세
(2) 자격조건
(3) 우대조건
2) 자격증 취득 후 활동내용과 업무 일정
3) 해당 활동에서 얻는 장점과 애로사항

2.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에 외국인이 방문했다고 가정하고, 다음의 내용을 작성하시오.
-자기 지역의 명승지 한(1) 곳과 유적지나 전설 등과 같이 스토리텔링이 될 만한 대상 하나(1)를 설명해 주는 대화내용을 영문으로 작성하고 우리말로 풀이하시오-
Ⅲ. 결 론-관광소감과 느낀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관광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여유로움을 느끼게 하고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해 주며, 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새로운 세계에 대한 안목과 견문을 넓힐 수 있으며, 자신의 반성하고 미래지향적으로 나갈 수 있는 계리를 제공한다. 이런 면에서 새롭게 자신을 충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 같아 관광은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필자는 평상시에 한민족의 전통양식인 한옥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필자는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다. 낮에는 학생을 서울시내에 있는 관광지를 관광객에게 소개하고 저녁오후에는 관광업체에 들어와 마무리 업무를 마치고 직장에서 퇴근하면 하루일이 끝난다. 필자는 시간나는 대로 일반 절이라는 민속촌 등 한국전통적인 건축양식을 눈으로 직접 보면서 체험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과제물을 통해 평상시 관심가진 경복궁을 현지 답사했다. 지하철의 연결상태가 매우 좋아 별 어려움이 없이 경복궁에 도착할 수 있었다. 이 장에서는 관광안내분야의 자격증(국내여행안내사, 관광통역안내사, 문화관광해설사)을 소지하고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 중에서 한 사람을 선정하고, 인터뷰한 후 다음의 사항에 대해 조사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하기로 하자 . 그리고 서울에 관광지를 몇 군데 다녀본 곳 중에서,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에 있는 조선 500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경복궁에 대해서 외국인과의 대화를 통해 관광안내를 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김홍운, 관광자원론, 형설출판사, 1994.
김훈구, 한국의 문화관광을 위한 관광자원개발에 관한 연구", 기전여대, 1995, p.95.
서태양, 문화관광론, 대왕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역량개발] 관광산업(직업-여행안내원 &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기업-롯데호텔 & 대한항공)
  • 관광, 호텔사업은 레저형 도시와 자유도시지역의 관광, 여행상품화 부각 등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전될 전망이다. 1.4. 채용추세-취업전략관광/레저 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관련 업계의 채용, 지원도 활발한 추세자격증 : 항공예약시스템 자격증-CRS(예약발권)/DCS(공항체크인카운터) 프로그램 자격증,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응급처치 수료증 등어느 영역이나 외

  • [관광법규] 문화관광해설사 제도의 도입배경, 양성교육과정, 선발 및 활용에 대해 설명하시오
  • 관광법규 문화관광해설사 제도의 도입배경, 양성교육과정, 선발 및 활용에 대해 설명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문화관광해설사 제도란2. 문화관광해설사 제도의 도입배경3. 문화관광해설사 제도의 양성교육과정4. 문화관광해설사 제도의 선발 및 활용5.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문화관광해설사는 현재 법적 근거나 관련 규정에 의한 ‘자격증’제도가 아니라, 동 사업의 총괄 관리 주체인 문화체육관광부는 기본 운영계획 및 지침

  • 통, 번역가의 하는일과 직업 전망
  • 통역가와 번역가라는 직업이 엄연히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이 둘을 나누어 현 통번역 시장의 실태와 종류, 하는 일 전망 등에 대해 조사해보았다. 2. 통 번역 시장의 실태2.1)통역시장의 실태2.1.1)방송통역시장일본에서처럼 방송통역분야가 활성화 되지는 않았으나 한국의 일부 뉴스 전문채널에서 는 CNN의 통역뉴스가 서비스되고 있으며, DMB방송서비스의 시작과 글로벌화의 영향 등으로 방송통역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은 영어

  • [교육학] 가치의 다원화로 인해 전통적인 교과 대학의 학과나 교과목 현상과 견해
  • 사실 벌써 청강문화 산업대학과 같은 대학은 특화된 다양한 신설 학과로 그 명성을 얻어 학생 유치에 성공을 거두며 경쟁력 있는 대학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데 그 대학이 제공하는 대부분의 학과와 교육 과정은 우리와 같은 젊은이들에게조차 생소하고 특이한 것들이다. 이처럼 이제까지는 그저 취미생활로 즐기던 일들을 대학에서 정식으로 교육하고 그에 따른 자격증을 수여함으로써 전문가를 길러내고 그들이 사회에 나가 새로운 분야의 전문가

  • 관광 법규와 정책-여행업
  • 관광법규와 정책 여행업목차서론1. 여행업의 개념2. 여행업의 종류와 특성 본론1. 여행업의 구조와 업무영역 2. 여행업 관련 종사원3. 여행사4. 여행업의 창업과 취업 결론1. 한국 여행업의 발전방안서론1. 여행업의 개념우리나라 관광 진흥법 제 2장 3조에 따르면 여행업이란 여행자, 운송시설, 숙박시설, 기타 여행에 부수되는 시설의 경영자 또는 여행업을 경영하는 자를 위하여 동 시설이용의 알선, 여행에 관한 안내, 계약체결의 대리, 기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