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입지선정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맥도날드 기업 소개

2. 패스트푸드 입지 선정기준

3. 맥도날드 입지 선정 기준

4. 울산 맥도날드 입지 특성

5. 결론
본문내용
1.기업소개
Ð1954년 레이크록 이라는 밀크 쉐이크 판매원이 맥도날드의
햄버거가게에 감탄
Ð맥도날드 형제에게 맥도날드 가게를 열게해주면 총판매액
0.5%를 맥도날드 상호와 아이디어 명목으로 주겠다 제안
Ð맥도날드 형제는 제안을 받아 들였고 그 후 200개의 가게
오픈 레이크록은 맥도날드 형제의 지분을 3백만 달러에 사고
Ð1965년 정식으로 MACDONALD”S CORPORATION 되었고
현재에는 120개국 이상의 나라에 삼만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

한국의 맥도날드는 1986년 미국 맥도날드에서 한국법인을 설립 후 압구정 매장을
개장으로 사업시작.
2000년 매출액이 약 2300억원으로 137배 급 성장을 이뤘다고 함

3. 맥도날드 입지 선정기준

근접성

-유동인구의 정도 유동성

-10대 20대가 많이 다니는 학교주변



소매활동수준

-상권의 발달된 정도

-역세권 주변


교통흐름

-신호등이 있는 교차로

-모퉁이 부근


울산 맥도날드 입지특성

근처 경쟁업체 : 롯데리아
주 고객층 : 울산대학교 학생

맥도날드는 아파트 단지와 초등학교를 가까이 하고 있음
경쟁업체인 롯데리아보다 멀지만 울산대학교 학생 이용
작지만 주차공간 구비, 24시간 홈서비스로 배달서비스

장점

1. 맥도날드의 주고객층인 가족단위를 겨냥한 입지전략이다.
2. 근처 경쟁업체와 떨어져서 다른 고객층을 확보했다.

단점

1.중심 상권에서 벗어나있고 시계성이 좋지 못하다.
2.평소 지리를 잘 아는 사람이 아니면 찾아오기 힘들다.

결론
레이크록 회장의 입지에 대한 강조성은 대단한 통찰력이었다.

맥도날드의 입지 기준은 매출액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맥도날드의 입지 기준은 다른 사업 분야에서도 고려하는 요소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입니다 활용도 구웃
  • kojin***
    (2014.05.13 10:53:47)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맥도날드
  • 맥도날드 매장이 생김 500억개째 햄버거 판매1991 800억번째 햄버거 판매1993 빅맥의 25주년 기념 약 140억개째의 빅맥 판매1995 맥도날드 창립 40주년1998 빅맥 30주년2003.1 Jim Cantalupo Chairman & CEO 취임2003.9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Im lovinit시작2004.4 Charlie Bell, President & CEO취임2.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1) 품질Quality최상의 원재료로 정확하게 조리됩니다 .맥도날드의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 기준에 의해 선정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맥도날드 제품은 10년 정도의

  • 맥도날드 서비스전략
  • 전략 29~314. 서비스 제공 시스템 31~33Ⅳ. 참고문헌서 비 스 전 략(대상업체 : 맥도날드)Ⅰ. 기업소개1. 맥도날드 선정의 이유와 동기 세계의 기업중 고도의 성장과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회사는 많다. 또한 입지적인 역사를 자랑하는 기업 역시 무수히 많다. 그 중 맥도날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식품업체이자 서비스업체로서 전 세계 어느 곳이든

  • 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및 수립
  • 맥도날드 햄버거의 맛을 위해 원재료 구입에서부터 제품의 온도, 유지 시간 등 철저한 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해피밀, 플레이랜드, 그리고 맥도날드 고객들이 편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 항상 보살피는 역할을 하는 호스티스 제도를 마련하여 매장을 찾은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상의 원재료로 정확하게 조리 된다. 맥도날드의 원료는 철저한 품질기준에 의해 선정된다. 또한 대

  • 맥도널드 서비스 운영관리
  • About McDonalds1. 선정 이유2. 소개1)역사2)회사 소개3)경영 목표3. 4P4. 성공 전략 및 사례5. 국내 패스트 푸드점의 매출 현황 비교6. SWOT 분석7. 결론1.선정이유미국의 이미지를 대변하는 큰 기업.Fast food restaurant 업계의 2위인 버거킹과도 큰 점유율 격차로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음. 맥도날드에 관한 마케팅서적까지 시중에 나와 있을 정도로 자주 이용되는 마케팅 성공사례임. 선정이유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지극히 평

  • (창업계획서) 싱글족대상 염가형 스테이크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선정배경1) 식당 및 레스토랑 (스테이크)2) 창업동기3) 식당창업절차2. 사업컨셉1) 아이템 선정배경 (스테이크 전문점)2) 아이템 분석3. 수요조사와 사업전략수립1) 수요조사2) 수요조사 결과를 토대로 한 전략 수립4. 입지전략과 상권분석1) 상권분석2) 상권선택3) 대학교 주변 상권분석5. 경쟁사 분석1) 봉구스밥버거2) 맥도날드3) 한솥도시락4) VIPS6. 벤치마킹전략1) 스테이크 레이브 벤치마킹2) 이찌멘 벤치마킹7. 창업회사소개1) CI 소개2) 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