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의 수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국내 자동차 수출현황
2.한국의 국제모터쇼 진출과 해외판매인기모델
3.수출 전략
4.문제점
5.개선 방안
- 본문내용
-
“우주선 조종사를 깜짝 놀라게 하는 방법은 조종석에 현대차 로고를 붙여놓는 것이다.”
(1998년 미국 CBS 데이비드 레터맨쇼)
국내 자동차 수출현황
“뒤에서 밀어야 출발할 수 있고 오직 내리막길만 달릴 수 있는 1인용 썰매를 미국에선 ‘현대’라 부른다”(1998년 NBC 제이 레노쇼)
1.가격경쟁
자동차 부품 업체의 호황은 결국 수출 증대와
이를 구입하는 국내 자동차 기업들 또한 수혜를 얻게 됨.
관세가 철폐 되면서 자연스럽게 가격도 내려가게 되고, 우수한 우리의 차를 세계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가격경쟁력'이 생기게 됨.
2.뒤지지 않는 기술력
이제 세계 시장에서 가격경쟁력 만으로는 싸우기 힘듦 → 현대차를 비롯한 굴지의 기업들이 품질과 최첨단 기술력을 도입함.
3. 디자인,감성을 자극하다
K5: “아름다운 외관과 기능을
동시에 갖춘 감각적인 상품이다”
“이번 뉴욕모터쇼를
점령한 것은 바로 K5 ”
벨로스터: 현대-기아차의 미국 진출작으로서, '2011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송 분야 수상작 으로 결정되었다.
I30(현대자동차)
-유럽 전략 차종으로 아시아 브랜드 최초로 스페인에서 ‘올해 최고의 차’로 선정
-차량의 디자인, 성능, 안전성, 신뢰성 등 스페인 최고
권위의 상을 수상하면서 다시 한 번 유럽이 사랑하는 모 델로 발탁.
-유럽풍의 세련된 스타일과 디자인을 앞세워 2007년에 유럽에서 총 2만 4727대가 판매됨
K2(기아자동차)
-중국및 아시아권 수출전략형 모델
-2011 상하이 모터쇼에서 올해의 최고의 차로 선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