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산업의 변화 방향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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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화장품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는 화장품 산업
하이패션에서 하이테크로!
2. 화장품 산업의 3대 변화 방향
3. 시사점
본문내용
립스틱 효과

경기불황기에 립스틱 등 화장품 판매량이 늘어나는 현상으로 경제적인 비용으로 개성을 살리고 품위도 유지하려는 ‘소박한 사치’ 소비성향을 의미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는 화장품 산업
원인1. 립스틱 효과
원인2. 낮은 1인당 화장품 지출액
원인3. 평균 수명 연장→안티에이징 관심 증가
원인4. 타깃층의 확장(남성 화장품)

화장품 산업의 3대 변화 방향
- 피부노화를 근본적으로 예방◦치료하는 연구 활성화
- 피부노화 연구의 관점도 각질제거 등 1차원적 증상 완화에서 세포수명 ◦ 대사활동 등 종합적 메커니즘 조절로 전환



“화장품은 기술이자 과학이며, 앞으로 이러한 차이가 화장품 회사의 성패를
갈라놓을 것입니다”

- 효능, 효과 강화하기 위해 타 분야 기술 융합
다른 업종과의 기술교류,
융복합 제품 개발은 더 이상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 사항



화장품 산업의 3대 변화 방향
붙이면 따끔함을 느끼기도 전에 마이크로 바늘이 피부에 닿아 침투하자마자 녹아버려서 백신을 방출한다

시사점


화장품성분사전: http://www.kcia.or.kr/cid
1.파라벤
- 화학 방부제로 우리가 가장 많이 쓰는 로션이나 크림 그리고 목욕제등에 들어 있어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
- 독성을 가지고 있어 단일 성분은 0.4% 이상을 사용하면 안되고 복합성분은 0.8% 이상을 사용 할 수 없음.
- 접촉성 피부염 및 알레르기를 유발하고, 활성산소를 발생시켜 기미,주름의 원인이 되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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