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이리버
1) 브랜드 소개
2) 브랜드 선정배경
3) 연구목적 및 방향
2. 아이리버의 과거와 현재
1) 과거의 모습과 브랜드 전략
2) 슬로건의 변화
3) 현재의 모습과 브랜드 전략
① 제품군의 변화와 타겟 및 포지셔닝의 변화
② 키봇
③ 스토리 K
④ 아이리버 블랭크
3. 아이리버의 미래
1) Redisign iriver's brand
2) 소비자의 인식변화 유도
3)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 확립
* 부록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아이리버
1) 브랜드 소개
| 아이리버 비전 |
- 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진정한 만족과 기쁨을 주는 회사가 되겠습니다.
| 아이리버의 미래 |
- “남보다 앞선 기계적 기술로 세계 최고라는 명성을 얻는 것” 많은 회사들이 꿈꾸는 미래입니다. 하지만 아이리버는 다릅니다.
아이리버의 존재 이유는 1등이 아닙니다.
바로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선택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전세계 고객들이 손쉽게 사용하고 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인간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것.
좋은 서비스를 뛰어넘는 전설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덕적인 회사, 신화를 잃지 않는 회사가 되는 것” 아이리버가 드리는 소중한 약속입니다.
| 아이리버는 이런 제품을 만들고자 합니다. |
- 혁신적인 제품을 만든다. Innovation
아이리버의 제품으로 세상을 바꾼다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제품의 기획, 개발, 생산, 판매 등 모든 단계에서 남들보다 한걸음 더 앞서 나가는 “Two Steps Forward”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 누구에게나 쉬운 제품을 만든다. Easy Access
제품의 가치는 Touching입니다. 쉽고 빠른 인터페이스와 최고의 사용편의성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훌륭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Best Design
사용자를 생각하는 절제된 디자인에 최우선 가치를 두어 이를 통해 고객에게 소유와 사용의 기쁨을 동시에 선사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회사개요 |
회사명 ㈜아이리버 대표이사 박일환 직원수 185명
설립 129억 등록일 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해외법인 Reigncom USA, iriver China, iriver UK, iriver HK
중국공장 위치 : 중국 관동성 동관시 송산 레이크 크기 : 전용면적 41,000
CAPA : 현 10백만 대/1년 근로자 : 천 여명
| 브랜드 |
- 일상 속에서 이미 존재하고 있는 것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발견하고, 이것의 가치를 변화시킵니다.
- Brand Mission
- Brand Vision
Redesign your Lifestyle
일상 속에서 이미 존재하고 있는 것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발견하고, 이것의 가치를 변화시킵니다. 단순히 제품 사용에 대한 만족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의 재발견을 통해 고객의 Lifestyle을 변화시키는 진정한 ‘Quality of Life’를 만드는 것.
이것이 바로 아이리버의 Brand Vision입니다.
2) 브랜드 선정배경
- 참고문헌
-
Websites
아이리버 공식 홈페이지
http://iriver.co.kr
Olleh Shop
http://shop.olleh.com/weblogic/HomeIntPhoneServlet?productGbn=38&modelType=07&productCode=233801024
iriver
http://product.iriver.co.kr/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50216225214660&outlink=1
아시아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32667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591634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100685511
한국경제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107131410333&mode=sub_view
참고문헌
이길형,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브랜드 경영 로드맵 연구, 이길형, 2011.
한국경영학회, 아이리버 2.0: 레인콤의 재도약, 2011.
유니타스 브랜드, 브랜드 전략, 2010.
이기형, 거인과 싸우는 법: 벤처신화 아이리버의 끝나지 않은 혁명, 2010.
이마스, 레인콤의 위기대응 전략,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