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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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아이리버
1) 브랜드 소개
2) 브랜드 선정배경
3) 연구목적 및 방향

2. 아이리버의 과거와 현재
1) 과거의 모습과 브랜드 전략
2) 슬로건의 변화
3) 현재의 모습과 브랜드 전략
① 제품군의 변화와 타겟 및 포지셔닝의 변화
② 키봇
③ 스토리 K
④ 아이리버 블랭크

3. 아이리버의 미래
1) Redisign iriver's brand
2) 소비자의 인식변화 유도
3)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 확립


* 부록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아이리버
1) 브랜드 소개

| 아이리버 비전 |

- 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진정한 만족과 기쁨을 주는 회사가 되겠습니다.

| 아이리버의 미래 |

- “남보다 앞선 기계적 기술로 세계 최고라는 명성을 얻는 것” 많은 회사들이 꿈꾸는 미래입니다. 하지만 아이리버는 다릅니다.
아이리버의 존재 이유는 1등이 아닙니다.
바로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선택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전세계 고객들이 손쉽게 사용하고 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인간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것.
좋은 서비스를 뛰어넘는 전설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도덕적인 회사, 신화를 잃지 않는 회사가 되는 것” 아이리버가 드리는 소중한 약속입니다.

| 아이리버는 이런 제품을 만들고자 합니다. |

- 혁신적인 제품을 만든다. Innovation
아이리버의 제품으로 세상을 바꾼다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제품의 기획, 개발, 생산, 판매 등 모든 단계에서 남들보다 한걸음 더 앞서 나가는 “Two Steps Forward”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 누구에게나 쉬운 제품을 만든다. Easy Access
제품의 가치는 Touching입니다. 쉽고 빠른 인터페이스와 최고의 사용편의성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훌륭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Best Design
사용자를 생각하는 절제된 디자인에 최우선 가치를 두어 이를 통해 고객에게 소유와 사용의 기쁨을 동시에 선사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회사개요 |

회사명 ㈜아이리버 대표이사 박일환 직원수 185명
설립 129억 등록일 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해외법인 Reigncom USA, iriver China, iriver UK, iriver HK
중국공장 위치 : 중국 관동성 동관시 송산 레이크 크기 : 전용면적 41,000
CAPA : 현 10백만 대/1년 근로자 : 천 여명

| 브랜드 |

- 일상 속에서 이미 존재하고 있는 것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발견하고, 이것의 가치를 변화시킵니다.

- Brand Mission



- Brand Vision

Redesign your Lifestyle
일상 속에서 이미 존재하고 있는 것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발견하고, 이것의 가치를 변화시킵니다. 단순히 제품 사용에 대한 만족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의 재발견을 통해 고객의 Lifestyle을 변화시키는 진정한 ‘Quality of Life’를 만드는 것.
이것이 바로 아이리버의 Brand Vision입니다.

2) 브랜드 선정배경
참고문헌
 Websites

아이리버 공식 홈페이지
http://iriver.co.kr

Olleh Shop
http://shop.olleh.com/weblogic/HomeIntPhoneServlet?productGbn=38&modelType=07&productCode=233801024

iriver
http://product.iriver.co.kr/

머니투데이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50216225214660&outlink=1

아시아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32667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591634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100685511

한국경제
http://bnt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5&c1=05&c2=05&c3=00&nkey=201107131410333&mode=sub_view

 참고문헌

이길형,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브랜드 경영 로드맵 연구, 이길형, 2011.
한국경영학회, 아이리버 2.0: 레인콤의 재도약, 2011.
유니타스 브랜드, 브랜드 전략, 2010.
이기형, 거인과 싸우는 법: 벤처신화 아이리버의 끝나지 않은 혁명, 2010.
이마스, 레인콤의 위기대응 전략,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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