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화장품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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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시장 분석
1.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
2. 한국 화장품 진출 현황

Ⅱ. 수출입 동향
최근 5년간 중국의 수출입 동향
2. 대(對) 한국 수출입 현황 증감 예상 원인

Ⅲ. 국내외 화장품 산업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1.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2. 미샤
3. 프랑스 로레알
4. 일본 시세이도
5. 중국 본토 브랜드

Ⅳ. 트렌드
1. 종합 트렌드
2. 주요품목별 트렌드
3. 소비층별 트렌드

Ⅴ. 유통구조
1. 중국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현황
2. 중국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Ⅵ. 종합 의견
1. 사업 환경 SWOT 분석
2. SWOT 전략
본문내용
1. 중국 화장품 시장 현황

□ 중국인의 소비 수준 향상 → 화장품 산업 급격히 발전

-개혁개방 후 고속 성장률을 보이며 2007년 1,200억 위안, 2008년 1,300억 위안,
2009년에는 1,400억 위안 이상으로 급성장
→ 세계 3대 화장품 소비 시장으로 주목받기 시작


- 중국 화장품 시장의 핵심 소비 계층 – 바링허우, 쥬링허우
→ 화장품 수요 증가, 구매 형태의 다변화에 따른 화장품 소비 증가로 2015년에는
중국이 세계 최대의 화장품 소비 시장이 될 것으로 전망

□ 우세 브랜드를 중심으로 화장품 시장의 주도 및 독점 현상이 나타남

- 화장품 시장의 성숙, 규모 성장
→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따라 시장 경쟁 구조가 자연스럽게 형성

-대기업을 중심으로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시장 구조를 갖추게 되고,
열세에 처한 기업들은 점차 도태

□ 외국 화장품 브랜드의 중국 내 화장품 시장 점유율 고속 성장

-중국 소비자들은 외국 브랜드에 대한 거부감이 전혀 없음
→ 현재 중국 화장품 시장은 외국 브랜드 위주로 성장하고 있음

-중국 본토 브랜드들의 시장 영향력은 크지 않음
→브랜드 영향력이 낮은 중국 본토 브랜드들은 중저가화장품 시장에 집중

-외국 화장품 브랜드들은 현지화 된 제품을 빠르게 출시
→중국 현지 공장 및 R&D 센터를 설립으로 경쟁우위 확보

□ 화장품 산업 발전과 함께 시장 구조 세분화됨

○샴푸 등 일용화학제품 시장

○고급 기초화장품 시장

○대중 기초화장품 시장

□ 화장품 소비 품목의 다양화

-가격 면: 저가, 중가, 고가의 화장품 시장이 형성

-제품 면: 기초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천연 식물성 화장품,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등 다양한 제품 시장이 형성

-화장품 시장 내 제품들이 점차 기능별로 세분화, 전문화
→ 미백, 노화방지, 주름 개선, 트러블 예방, 자외선 차단, 수분 보충 등의 기능성 화장품에 대한 관심 증가

□ 시장 유통 구조의 다양화

-제품의 다양화, 세분화로 인해 화장품 유통 시장 발전
·주요 판매 경로 – 백화점, 쇼핑센터, 대형 마트
·서브 판매 경로 – 브랜드 단독 매장, 화장품 전문 매장,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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