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업체 듀오 vs 선우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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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산업분석
3. 듀오VS선우
4. 듀오의 핵심성공요인
5. 결론
본문내용
결혼정보회사

정보화 사회에 따라
결혼목적으로 남녀를 회원으로 모집,
최적의 배우자상을 찾아서
일정 횟수 동안 만남기회를 제공
해주는 전문적인 신종산업


5 Forces Model
경쟁자
제품 및 서비스 차별화 한계
마케팅전략에서의 차별화 필수

잠재적 진입자
신규진입자에 대한 진입장벽
1.Know How, 방대한 DB
2.브랜드 인지도 및 충성도

대체재
마담뚜(중매쟁이)
미팅 및 소개팅 산업

구매자
결혼 적령기의 성인 남녀

듀요
미혼남녀 대상

재혼 원하는 고객과
노블레스 클럽
따로 분류해서 운영

SUNOO

새혼 ‘새롭게 시작하는 혼인’
☞ 재혼시장 집중 공략

해외회원 -온라인으로
다양한 서비스 제공

공통점
인구통계적 - 20대후반 여성과 30대초반 남성,
대부분이 화이트칼라 및 중산층

지리적 – 전국 지사 설립 및 해외 지사 설립

듀오
심리적-노블레스 클럽 특성화


제품관련- 가입시 요구서류 강화, 철저한 신분검사로 신뢰성 확보

SUNOO
심리적-“새혼”새롭고 당당한 재혼을 뜻하는 용어를 사용함으로써 고객의 긍정적 반응 유도

제품관련-매일 실시간으로 결혼 관련 실적을 모두 공개함으로써 신뢰도 상승

듀오
공격적인 감성 마케팅
(매년 매출의 30%이상)

EX)사랑의 스튜디오, 결혼할까요 등의 제작지원

SUNOO
DB 철저히 보호
회비를 올려가는 전략

다양한 상품 및 이벤트

EX)기업단체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예산, 특허매칭시스템, 금융기관 PB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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