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기업소개
02 환경분석
03 전략분석
04 CRS
05 시사점
- 본문내용
-
1995년 이수만이 설립한 연예기획사
최초 스타 매니지먼트 시스템 체계화
지속적인 산업영역 확대
2000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 등록
국내 최초 100억 원 규모의 음반투자 펀드 결성
일본 최대 규모의 음반 기획사 AVEX와 협정
외국 현지 법인 - SM JAPAN, ASIA, USA
기업선정 이유
세계 문화산업의 꾸준한 성장
한류 열풍으로 문화 콘텐츠산업의 수출액
전년비 29.9% 상승
문화 콘텐츠산업의 중심축 → 엔터테이먼트산업
특히, 음악시장의 높은 상승
소녀시대,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등을 발굴 및 기획하여 큰 성공을 얻은 S.M. Entertainment 를 주제로 선정
외부
환경
01 일반환경
일반
01경제적환경
02정치적·법적환경
03사회적·문화적환경
04자원환경
05기술적환경
집중
아시아 음반시장 ⇒ 동남아, 중남미, 유럽 음반시장
디지털 음원시장
통합
음반 기획/제작/유통. Publishing, Licensing, 광고
대행업, Agency, 연예인 Management, Event사업
다각화
관련 : 일본 음반기획사 avex와 제휴, 음반유통회사
비관련 : 외식 사업, 패션산업, 뮤지컬산업, 영화산업
유닛활동
홍보비용 절감
새로운 투자의 필요성 축소
디지털 음원 판매
시장의 범위 더욱 확대
스타양성
단순한 IDOL 이미지 탈피
‘영재이미지’,‘어린 나이’ 라는 충격적 모델 제시
아티스트적인 요소를 강조한 음악성
→ 기존의 IDOL 보다 시장범위 확대
SPECIAL 앨범 발매
시장범위는 SM 메니아 층으로 범위 축소
복수 구매로 수익성 증가
제작비 감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