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기업소개
02 환경분석
03 전략분석
04 CRS
05 시사점
본문내용
1995년 이수만이 설립한 연예기획사
최초 스타 매니지먼트 시스템 체계화
지속적인 산업영역 확대
2000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 등록
국내 최초 100억 원 규모의 음반투자 펀드 결성
일본 최대 규모의 음반 기획사 AVEX와 협정
외국 현지 법인 - SM JAPAN, ASIA, USA

기업선정 이유
세계 문화산업의 꾸준한 성장
한류 열풍으로 문화 콘텐츠산업의 수출액
전년비 29.9% 상승
문화 콘텐츠산업의 중심축 → 엔터테이먼트산업
특히, 음악시장의 높은 상승

소녀시대,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등을 발굴 및 기획하여 큰 성공을 얻은 S.M. Entertainment 를 주제로 선정

외부
환경
01 일반환경

일반
01경제적환경
02정치적·법적환경
03사회적·문화적환경
04자원환경
05기술적환경

집중
아시아 음반시장 ⇒ 동남아, 중남미, 유럽 음반시장
디지털 음원시장


통합
음반 기획/제작/유통. Publishing, Licensing, 광고
대행업, Agency, 연예인 Management, Event사업 

다각화
관련 : 일본 음반기획사 avex와 제휴, 음반유통회사

비관련 : 외식 사업, 패션산업, 뮤지컬산업, 영화산업


유닛활동
홍보비용 절감
새로운 투자의 필요성 축소
디지털 음원 판매
시장의 범위 더욱 확대

스타양성
단순한 IDOL 이미지 탈피
‘영재이미지’,‘어린 나이’ 라는 충격적 모델 제시
아티스트적인 요소를 강조한 음악성
→ 기존의 IDOL 보다 시장범위 확대
SPECIAL 앨범 발매
시장범위는 SM 메니아 층으로 범위 축소
복수 구매로 수익성 증가
제작비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엔터테인먼트 기업경영분석
  • 분석으로 경쟁가수에게 경쟁에 밀리는 경우가 발생회사를 나간 소속가수가 경쟁상대로 나타남반복되는 노예 계약제약(기회&약점)미국시장 조사의 어려움아이돌 이미지로 인한 가수 이외의 엔터테인먼트산업의 어려움취약점(강점&위협)경쟁회사 소속 가수를 SM Town을 통해 상대CJ(MNET)와의 점진적인 협상을 통한 화해대책기업분석 바른 전문경영인 도입영화 academy 활성화(작가, 감독 등)노예계약 해결을 위해 JYP Ent처럼 공정위에서 마련한 전속

  • SM엔터테인먼트 경영분석,해외전략분석및 SM의 신규사업전략과 마케팅전략 제언 PPT발표레포트
  • SM엔터테인먼트전략제안1.엔터테인먼트산업 현황 2.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문제점 3.SM의 해외진출전략4.시사점4.거시적 환경분석5.미시적 환경분석6.SM의 신규사업전략제안7.SM의 마케팅전략 제안목차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황연예인 스케줄 관리를 해주던 영세한 연예 기획사과거환경변화1992년 SBS등장 케이블 TV 시대의 개막방송사의 전속제 폐지 탤런트 공채 포기외주 제작의 법적 의무화현재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원소스인 ‘스타’

  • [기업경영분석](주)sm엔터테인먼트 분석
  •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한 부분2~4조원 대의 시장 (음반시장:4~5천억 규모)회 사 소 개사명 : ㈜S.M. Entertainment설립일 : 1995년 2월 14일대표이사 : 김경욱자본금 : 2,201,114,000원 (발행주식수:440만주)코스닥등록: 200년 4월 27일주요사업 : 음반기획/제작/유통, Publishing, LicensingTV Production, 광고대행업, Agency사업연예인 메니지먼트사업, Event 사업자회사 : ㈜판당고 코리아, ㈜ 스타라이트, ㈜ SM Entertainment 저팬SM Entertainment 조직도경영자 (이수만)1989년 SM Entert

  • 글로벌기업(SM엔터테인먼트,이케아.현대자동차)들의 해외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및 경영성과분석
  • SM엔터테인먼트 vs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SM,YG 기업 경영전략분석
  • SM EntertainmentVSYG Entertainment03 / SM’엔터테인먼트의 전략징검다리 전략 현지화 전략(localization strategy) & Digital Contents Provider3단계 해외시장 공략법국가별 Strategy-일본 (마케팅 STP,4P분석)-중국 (마케팅 STP,4P분석)SM엔터테인먼트 SWOT분석04 / YG엔터테인먼트의 전략집중화 전략차별화 전략YG엔터테인먼트 SWOT분석05 / Comparison SM & YGSM’s BCG MatrixYG’s BCG Matrix06 / YG의 핵핵 핵핵핵ㅅ핵심역량분석01 / 엔터테인먼트 산업분석What is Entertainment business?Big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