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해외진출과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3. 전략 분석
4. 해외 진출과 실패
본문내용
History
* Local chain (1960 ~ 1970s)
1962 - Rogers, Arkansas에 최초 Wal–mart 설립
1969 – 10월 31일 월마트 주식회사로 통합
1970 - Bentonville, Arkansas에 첫번째 물류센터 오픈
1972 – 뉴욕 주식시장에 상장
< 1962. Sam. Walton >

* Regional chain (1980s)
1983 - Midwest city, Oklahoma에 첫번째 Sam`s club 오픈
모든 매장마다 "People Greeter" program 소개
1988 - Washington, Missouri에 첫번째 Super center 오픈
< 1988. David glass >

* International chain (90~2006)
1991 - Club Aurrera in Mexico City로 국제시장 첫 진입
1996 ~ 1998 – 한국, 중국시장 조인트 벤쳐로 진입
2003 ~ 2004 - “Fortune magazine” 선정 최고의 기업에 2년 동안 순위권
2006 – 세계의 6779개의 지역에서 매주 고객이 176million 이상으로 증가


경영철학
“ 일선에서 일하는 사람만이 매장에서의 실상을 제대로 알고 있다.∙∙∙당신은 동료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들어야만 한다. “


Communication과
인간 중시, 현장 중시하는
Management Style


전략 분석- 물류시스템 : POS System 구축
바코드/슬롯
스캐너 도입

바코드/슬롯 스캐너 도입
업무처리 속도가 빠른 바코드 도입 →
시간 단축 및 Database구축, 관리

VMI

Vendor Managed Inventory

판매 및 재고정보의 전자문서교환(EDI)을 통한
수요 예측 및 상품의 적정 납품량 결정
→ 재고관리 비용 절감

QR

Quick Response
탄력적인 공급 시스템 가능.

일본 시장의 진출은 성공적인 성과.
But,
‘유통공룡’ 월마트의 한국 시장 장악 실패, 원인은?

1)가격경쟁력의 상실

2) 현지화&토착화 부족

3) 한국소비자의 욕구파악부재

4) 매장의 구조와 분위기


Wal-mart, 이해가 많이 되셨나요?

지금부터

즐거운 discussion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분석
  • 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가 본사국과 현지국에 미치는 영향본사국에 미치는 긍정적인 ,부정적 영향 현지국에 미치는 긍정적인 , 부정적 영향국제화 전략 성공사례 - 중국 HaierWhirlpool의 세계화 전략Arcelo Mittal Steel LG전자 인도시장 진출 이랜드 중국 진출 사례국제화 전략 실패사례 – 월마트 한국,브라질,독일진출GM의 실패 – 현지화 실패까르프의 한국 시장 진출 실패1. 소비자수요의 동질화  , MTV: 전세계 동시방송 매체를 통해 음악

  • [국제경영] 월마트 해외시장진출 사례
  • 월마트는 일본 시장 공략의 적기로 판단하고 M&A를 통한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 영국월마트는 2000년 영국의 ASDA를 매입하여 영국에 진출하였다. 영국은 본래 미국과 비슷한 문화적 환경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ASDA는 본래 월마트를 벤치마킹하였기 때문에 기업문화 또한 비슷하여 현지화 비용과 합작으로 인한 비용이 거의 들지 않았다. 이에 힘입어 2001년 월마트의 성장률은 시장 성장률의 2배가 넘었으며 그 후로도 순조롭게 성장하였다.실패사례독일

  • [국제경영학]해외시장 진출 실패사례(월마트&까르푸)
  • 실패요인1) 부당노동행위2) 부적절한 매장구도, 입지, 마케팅 활동4. 테스코와 까르푸의 비교< 일본에서의 까르푸 실패사례 >< 한국에서의 월마트 실패사례 >1. 입지2. 가격경쟁력의 상실(월마트의 최대 장점)3. 현지화 & 토착화 부족4. 한국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지 못했다.5. 매장의 구조와 분위기6. 고객층 고려하지 않았다.7. 한국형 할인점(E-마트)의 급성장8. 소극적 마케팅< 한국진출 외국 유통업체의 실패 원인 분석 및 해결방안>1. 뒤쳐진

  • 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마케팅 성공사례(미국)와 실패사례(한국)분석과 월마트 한국시장 재진출위한 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
  • 월마트 해외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분석1) 월마트 미국시장 성공사례① 유통공룡에게 겨누어진 화살② 이미지 손상의 위기를 경영 혁신의 기회로③ 공룡의 발걸음이 불러일으킨 거대한 변화④ 거대한 움직임, 물결이 되다2) 월마트가 세계1위로 등극할수 있었던 요인① 초기 미국식 경영방식 고수로 고전② 현지화로 전략 수정하면서 열세 만회③ M&A와 2∙3선 도시 공략 강화2. 월마트 해외 글로벌 전략 실패사례분석1)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

  • [다국적 글로벌 기업 월마트성공 경영전략과 한국시장의실패분석] 다국적 글로벌 기업 월마트성공 경영전략과 한국시장의실패분석
  • 다국적 글로벌 기업 월마트성공 경영전략과 한국시장의실패분석월마트 개요EDLP전략머천다이징 전략업태 전략정보시스템 및 하이테크 전략구매 방식 및 물류 시스템 월마트 3대 경영 원칙월마트 경영철학월마트 반대사례월마트 독일진출사례월마트 브라질진출사례월마트 일본진출사례월마트 해외진출 실패한국소비자 경향 분석 실패경영진의 실패이마트와의 전략비교이마트의 승리전략식 품:0.65만SKU비식품:6만SKU계 :6.65만SKU식 품: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