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해외진출과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3. 전략 분석
4. 해외 진출과 실패
- 본문내용
-
History
* Local chain (1960 ~ 1970s)
1962 - Rogers, Arkansas에 최초 Wal–mart 설립
1969 – 10월 31일 월마트 주식회사로 통합
1970 - Bentonville, Arkansas에 첫번째 물류센터 오픈
1972 – 뉴욕 주식시장에 상장
< 1962. Sam. Walton >
* Regional chain (1980s)
1983 - Midwest city, Oklahoma에 첫번째 Sam`s club 오픈
모든 매장마다 "People Greeter" program 소개
1988 - Washington, Missouri에 첫번째 Super center 오픈
< 1988. David glass >
* International chain (90~2006)
1991 - Club Aurrera in Mexico City로 국제시장 첫 진입
1996 ~ 1998 – 한국, 중국시장 조인트 벤쳐로 진입
2003 ~ 2004 - “Fortune magazine” 선정 최고의 기업에 2년 동안 순위권
2006 – 세계의 6779개의 지역에서 매주 고객이 176million 이상으로 증가
경영철학
“ 일선에서 일하는 사람만이 매장에서의 실상을 제대로 알고 있다.∙∙∙당신은 동료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들어야만 한다. “
↓
Communication과
인간 중시, 현장 중시하는
Management Style
전략 분석- 물류시스템 : POS System 구축
바코드/슬롯
스캐너 도입
↓
바코드/슬롯 스캐너 도입
업무처리 속도가 빠른 바코드 도입 →
시간 단축 및 Database구축, 관리
VMI
↓
Vendor Managed Inventory
판매 및 재고정보의 전자문서교환(EDI)을 통한
수요 예측 및 상품의 적정 납품량 결정
→ 재고관리 비용 절감
QR
↓
Quick Response
탄력적인 공급 시스템 가능.
일본 시장의 진출은 성공적인 성과.
But,
‘유통공룡’ 월마트의 한국 시장 장악 실패, 원인은?
1)가격경쟁력의 상실
2) 현지화&토착화 부족
3) 한국소비자의 욕구파악부재
4) 매장의 구조와 분위기
Wal-mart, 이해가 많이 되셨나요?
지금부터
즐거운 discussion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