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브랜드의 과거, 현재,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이리버 브랜드 소개
2. 아이리버 브랜드 선정이유
3. 아이리버 브랜드의 과거
4. 아이리버 브랜드의 현재
5. 아이리버 브랜드의 미래
본문내용
MP3 플레이어 등의 멀티미디어 음향기기와 전자부품 제조업체
1991년 (주)레인콤으로 설립
2009년 4월 지금의 상호로 변경

2012년 현재, mp3, pmp, 전자사전은 물론 스마트폰, 전자책, 손난로, 오디오, 액세서리, 블랙박스, 로봇, 인터넷 강의까지 다양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



아이리버 비전 Vision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제품으로 고객의 마음을 웁직여 진정한 만족과 기뽐을 주는 화사가 되겠습니다.

브랜드 Brand 일상 속에서 이미 존재하고 있는 것들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발견하고 이것의 가치를 변화시킵니다.

연혁 History 가장 아이리버다운 생걱을 통해 새롭고 혁신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수상력 Award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의 주요 Award에서도 돋보이는 성과를 이루고 있는 아이리버의 수상내역입니다.


3가지 자세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
Innovation
혁신적인 제품을 만든다.
아이리버의 제품으로 세상을 바꾼다는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제품의 기획, 개발, 생산, 판매 등 모든 단계에서 남들보다 한걸음 더 앞서 나가는 “Two Steps Forward”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Easy Access

누구에게나 쉬운 제품을 만든다.
제품의 가치는 Touching입니다. 쉽고 빠른 인터페이스와 최고의 사용편의성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Best Design
훌륭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사용자를 생각하는 절제된 디자인에 최우선 가치를 두어 이를 통해 고객에게 소유와 사용의 기쁨을 동시에 선사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이리버 브랜드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파악, 분석 후
미래에 대한 개선점 제시

2000년대 IT벤처 신화의 주인공이었던 아이리버, 적자에 허덕이다!

지난해 무려 284억원의 영업손실

과거, mp3 하면 머릿속에 바로 떠오르던 아이리버

현재는 스마트폰에 밀려 mp3, pmp, 전자사전의 주력상품들이 모두 죽은 상태
그러나 2012년 1분기, 다시 흑자로 돌아서게 됨

mp3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으로 많은 사람들이 소장함
‘삼성’이라는 큰 브랜드를 꺾고,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로
시장에서의 1위자리 꾸준히 유지

Pmp
mp3에 이어 역시 디자인을 바탕으로 한 동영상 컨텐츠 플레이어로 그 이미지가 확장됨
이 때부터 서서히 ‘교육’ 키워드에 초점을

전자사전
소비자들의 교육 니즈를 파악하고 전자사전 시장에 뛰어듦
또 한번 전자사전 업계에 ‘디자인’이라는 속성을 추가함으로써 높은 인기를 누림
참고문헌
Websites

아이리버 공식 홈페이지
http://iriver.co.kr
Olleh Shop
http://shop.olleh.com/
http://www.mt.co.kr/view/
아시아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news/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참고문헌

이길형, 기업가치 향상을 위한 브랜드 경영 로드맵 연구, 이길형, 2011.
한국경영학회, 아이리버 2.0: 레인콤의 재도약, 2011.
유니타스 브랜드, 브랜드 전략, 2010.
이기형, 거인과 싸우는 법: 벤처신화 아이리버의 끝나지 않은 혁명, 2010.
이마스, 레인콤의 위기대응 전략,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river 아이리버 경영전략분석
  • 1. 아이리버 소개(1) 기업 소개 아이리버는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회사이다.창립초기 반도체 솔루션 전문 업체에서 출발하여 현재는 MP3 CD 플레이어, 메모리 MP3 플레이어, 하드 드라이브 MP3 플레이어 등 휴대용 MP3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MP3 시장에서 후발기업으로 등장하여 현재 품목에 따라 세계시장점유율 15~30%로, 국내시장만 55%를 넘는다. MP3 CD 플레이어의 경우 소니∙필립스∙파나소닉 등 유

  • [경영분석] `iRIVER` 아이리버 핵심역량 분석
  • 현재의 경쟁강도와 미래의 경쟁상황을 예측하는 것5가지 요인별 분석을 하기 전에 분석의 근거로 사용한 자료의 출처가 아이리버 측 자료와 전자신문 등의 기사에서 사용하였음과 분석의 시점은 과거부터 현재임을 밝혀둔다.① 진입위협 MP3P의 사업은 초기 자본이 많이 필요한 산업이다. 기본적으로 연구 인력에 대한 투자비가 크며, 초기 사업을 위해서는 기술개발비의 부담이 상당히 크다. 뿐만 아니라 도입기와는 달리 성장기와 성숙기로 진입함

  • [경영전략분석] 아이리버 성공전략분석
  • 1. 아이리버 소개(1) 기업 소개 아이리버는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회사이다.창립초기 반도체 솔루션 전문 업체에서 출발하여 현재는 MP3 CD 플레이어, 메모리 MP3 플레이어, 하드 드라이브 MP3 플레이어 등 휴대용 MP3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MP3 시장에서 후발기업으로 등장하여 현재 품목에 따라 세계시장점유율 15~30%로, 국내시장만 55%를 넘는다. MP3 CD 플레이어의 경우 소니∙필립스∙파나소닉 등 유

  • [경영학] 아이리버 경영전략
  • 아이리버는 디지털 컨버젼스의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를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이다. 레인콤은 1999년 CD플레이어 등 광 저장 디지털 미디어기기의 기술 개발업체로 출발했다. 2000년 PC용 멀티미디어 압축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멀티 코덱 CD플레이어 를 개발하면서부터 디지털 멀티미디어 전문 업체로 거듭났다.  현재 MP3 CD플레이어, 메모리 MP3 플레이어, 하드드라이브 MP3 플레이어등 휴대용 MP3제품군이 주

  • 아이리버 경영전략
  • 1. 아이리버 소개(1) 기업 소개 아이리버는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회사이다.창립초기 반도체 솔루션 전문 업체에서 출발하여 현재는 MP3 CD 플레이어, 메모리 MP3 플레이어, 하드 드라이브 MP3 플레이어 등 휴대용 MP3 제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MP3 시장에서 후발기업으로 등장하여 현재 품목에 따라 세계시장점유율 15~30%로, 국내시장만 55%를 넘는다. MP3 CD 플레이어의 경우 소니∙필립스∙파나소닉 등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