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기업 소개
2. 산업 분석
3. 사업 구조 분석
4. 시장 분석
5. 중국진출전략
6. 전망

본문내용
Sound Management
내실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 성장추구
Responsible Management
건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한 책임경영
Core Management
핵심역량을 지닌 분야에 경영자원을 집중



안정적 성장추구를 바탕으로, 책임과 집중을 통한 유연한 조직문화 정착을 도모함.

1962년 미국에서 설립된 세계 최대의 할인 매장
2012년 현재 미국 4,479 해외 5,651개 총 7,873개 점포.
2010년 매출액 약 4,500억 달러
종업원 수 260만 명의 거대 유통 기업
2010, 2011년 포츈지 선정 세계 500대 기업 2년 연속 1위
디스카운트 스토어 (생필품 중심의 할인점), 샘스 클럽 (생활향상업태, 가구 및
자동차용품), 슈퍼센터 (할인점 + 슈퍼마켓 형태) 운영


효율적인 물자 관리를 통한 경비 절감
- 광고/ 홍보비의
월마트, 테스코와 함께 세계 3대 유통 기업
2008년 기준 유통산업(마트) 내 가장 많은 점포 수 보유
국가 간 상호협력 전략
중산층을 목표시장으로 설정
다양한 제품 구비 및 초저가 전략


극소화 및 인테리어
생략 등을 통한 지출의 극소화
- 유사 업종을 흡수 통합하여 발생 가능
지출 축소 및 효율성 증대
- 이를 바탕으로 한 저 가격 (Low Price)
를 고객에게 제공

개개인에 대한 존중 : 서로의 가치관과 .
의견 및 생각을 존중해야 함
- 고객에 대한 서비스 : 고객은 Walmart가
존재하는 이유이며 따라서 최고의 품질 및
저렴한 가격 및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 최고를 위한 노력 : 항상 최선인지 되물으며, 이루어낸 결과에 대해 만족하지 않고 더 노력한다.

1) 산업의 유형

- 유통산업 : 상적유통산업 + 물적유통산업

2) 업종

- 마트 : 시중가격보다 저렴하게 전국 유명제조업체 상표를 일반상점보다
상시 저가로 판매하는 대규모 점포

- 대형마트는 유통기관의 하나로 물건을 대량으로 저가에 판매하는 도매 기관의 특성과 최종소비자가 직접 이용한다는 소매기관의 특성을 모두 지닌다.

-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최전방산업

- 후방산업 : 제조업, 물적유통업

진입 장벽이 높지 않으므로 언제든지 새로이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이 있을 수 있음 -> 위협이 큼

유통 흐름상 후방과 전방이 하나로 집결되어 상품공급업자, 배송업자, 창고관리자 등 이해관계자의 수와 범위가 광범위 -> 교섭력이 큼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등 다른 소매유통업체의 이용이 용이
-> 위협이 큼

구매활동의 편리성을 추구하며 상품 가격에 민감함
-> 교섭력이 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lotte mart) 중국진출 현황 & 현지화 출점 상품 서비스 물류 마케팅전략
  • 롯데마트(lotte mart) 중국진출 현황 & 현지화 / 출점 / 상품 /서비스 / 물류 / 마케팅전략기업 소개국내 시장 현황중국 시장 분석중국시장(구조 및 특성)중국 소비자의 소비행태중국인의 최근 소비트랜드New Target:신흥부유층, 중소도시 중산층롯데마트 중국진출 History롯데마트 중국진출현황PEST 분석을 통해 본 중국 시장SWOT 분석경쟁자 분석투 트랙(Two Track) 출점 전략브라운필드전략(M&A)이마트의 점포 출점 실패를 통해 배운교훈롯데마트 점포입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할인마트 부문에 더욱 치중하면서 경쟁을 한층 더 심화시켰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 백화점은 고급화라는 특성화 전략과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문화 창조라는 전략으로 백화점 유통 부문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현대백화점의 성공 전략을 경쟁자(롯데, 신세계) 분석과 함께 연구하고 치열한 경쟁 속에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도록 하겠다.Keywords: 현대백화점, 유통, 고급화, CRM, 라이

  • 이마트 중국진출 국제마케팅전략 파워포인트
  • 중국 입성 초기부터 상해 지역을 집중 공략하는 전략을 채택전 세계에서 할인점 경쟁이 가장 치열한 도시이기 때문에 중국 E-MART점포 진출 현황 (2008. 11월)8. E-MART의 중국 진출 전략무한한 성장가능성과 많은 제약조건과 정부의 규제가 공존하는 중국시장에 대처하는 이마트의 중국 진출 핵심전략1. 진출 핵심 전략중국 중앙정부 및 상하이정부와의 원활한 관계 형성중국은 아직 내수시장 진입에 대한 법규를 정비해나가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혼란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을 전개하여 매년 벌어지는 명절 선물세트 시장에서 높은 매출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선물세트의 다양화를 시도=> 네슬레는 우리나라의 커피문화를 정확히 간파하였다. 우리나라의 커피문화의 시작은 4~50년대 미군으로부터 받은 인스턴트 커피로 시작하는데 이 때문에 자판기 커피 문화가 발달되었다. ⑤ 이마트의 중국 현지화 전략전략 - 매일 2~3개씩 신상품을 구비 - 생필품을 제외한 사치품의 소비를 제한: 식품 쪽의 상품비중을 60%이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