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외식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와 BBQ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최고의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에 대한 총괄적 내용과
비비큐의 세부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차
목차


1.제너시스 회사개요
1.1 CEO - P3

1.2 연혁 - P4

2.국내최고의 치킨 브랜드 BBQ - P4
2.1 BBQ의 성공요인 - P5
2.2 BBQ의 마케팅 - P8
2.3 BBQ의 물류시스템 - P10
2.4 BBQ의 교육전략 - P10
2.5 BBQ의 메뉴 - P11
2.6 가맹점 개설절차 - P12

3.기타 제너시스 - P13
3.1 닭 익는 마을 - P13
3.2 U9 - P13

4.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미래 - P14
출처 - P14
본문내용
1.제너시스 회사 개요
주식회사 제너시스는 1995년 9월1일 현 윤홍근 회장이 설립된 한국 치킨의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본 제너시스는 닭익는 마을과 B.B.Q., B.H.C., Q`Z,아찌, 치킨대학을 소유하고 있으며,6개의 브랜드만으로 연간 매출 5000억원에 이르는 매출을 실형하고 있다.본 제너시스는 1995년 출범이후 각기의 닭 요리분야에서 외국산 타기업과는 차별화된 한국의 맛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닭고기의 맛을 자체 제작하였고 순수 국내산 닭고기만을 사용하는 등 고급화된 원재료로 외국기업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국내최고의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이라고 볼 수가 있다.


1.1 CEO

척 보기에 서글서글한 외모를 지닌 윤홍근 회장은 전남순천 출생으로, 1981년에 조선대학교를 수석졸업, 후에 연세대학교 외식산업 고위자과정 수료,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까지 마친 석사로써, BBQ 주식회사 미원이 인수한 마니커에서부터 시작되었다고 한다. 미원이 인수한 마니커가 실적부진으로 허덕일 때 구원투수로 발탁된 윤홍근회장은 당시 마니커의 실적을 6개월만에 1000%로 올린 능력가이기도 하며,이를 기반으로 사내 사업가제도를 이용해 독립브랜드인 B.B.Q.를 출범시킨다.이 외에도 한국 프랜차이즈 회장과 한국 유통학회 고문, 한국유통클럽 회장, 한국치킨 외식 산업 협의회 회장등을 역임한바 있는 능력자이다. 현재 세계최고의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기업인 맥도날드를 넘어설 것이라는 큰 포부를 가진 윤홍근 회장은 2020년까지 본 B.B.Q. 가맹점을 전 세계 5만개로 늘리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고서 작성에 많은 도움얻었어요 자세히 조사해서 그런지 한곳에서 마무리할 정도입니다
  • to***
    (2005.11.06 02:26:32)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의 성공요인2. 성공적 글로벌화를 위한 제안3. 결론 Ⅰ. 들어가며1. 기업소개BBQ는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주)제너시스의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 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외식 프랜차이즈 그룹이다.올해로 창업 17년째를 맞은 제너시스BBQ그룹의 장기 비전은 오는 2015년 매출 6조원, 2020년까지 50조원을 달성하는 세계 최대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이 되는 것이다. 전 세계에서 날아온 닭들을 회장실에 모아둔 윤 회장은 세계 최대 프랜차이즈 기업인 미국 맥도날드를 능가하는 글로벌 프랜차이즈를 목표로 세우고 변함없이 나아가고 있다.BBQ는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산업의 기념비적인 브랜드다. 다국적 패스트푸드 브랜드

  • [경영] [경영]BBQ(비비큐) 기업분석 및 마케팅
  • 프랜차이즈 그룹을 형상화하고 있다. 또한 두개의G가 합쳐져 프랜차이즈 유통(Chain)을 나타내고 있으며 구성원이 즐겁게 포옹하며 화합하는 모습을 하고 있다. 황금빛 형상은 제너시스의 황금빛 미래를 의미한다.* 기업소개BBQ는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 문화욕구를 충족시킴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

  • [국제경영] BBQ(비비큐) 해외진출전략 관한 연구 -중국을 중심으로
  • 기업만의 독특한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Ⅱ 경영전략에 따른 선행연구2-1 기업소개(주) 제너시스는 그 동안 척박한 외식산업 환경하에서, 95년 국내 토종 브랜드인 BBQ사업을 시작으로 단기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여 바비큐, 돈까스에 이어 우동전문점까지 확장하면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http://www.genesiskorea.co.kr/또한 올바른 프랜차이즈 사업관행을 정착시켜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불신을 전

  • [국제경영] 프랜차이즈 BBQ의 중국 진출 분석
  • 1. Introduction(1) 개요BBQ는 ㈜제너시스 BBQ의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서, 1995년에 설립된 이 기업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문화 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 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 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BBQ는 Best of Best Quality의 약자로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건강한 치킨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전국 1800개의 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